오피니언/칼럼

오피니언/칼럼

서경석 목사

서경석 목사, 조선족 동포 위해 무기한 단식 농성

조선족 대상 목회를 했던 인권운동가 ‘새로운 한국을 위한 국민운동’ 대표 서경석 목사가 위기에 처한 조선족 동포들을 위한 법무부의 인도주의적 정책을 촉구하는 단식 농성을 4일 시작한다. ‘법무부의 인도주의적 정책 촉구를 위해 서경석목사가 단식농성…
서경석

‘대북전단금지법 반대서명운동’을 시급히 재개합니다

12월 2일 더불어민주당은 야당의 반대를 무릅쓰고 대북전단금지법안을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에서 통과시켰습니다. 야당이 ‘표현의 자유를 침해하는 위헌법률’이자 ‘김여정 하명법(下命法)’이라고 반대했지만, 소용 없었습니다. 민주당은 12월 9일 정기국회에서 …
서경석

“대북전단 살포 방지법? 5.18 민주항쟁 정신 배반하는 것”

풍선 날렸다고 감옥 가둔다? 독재 정권 악법 자유·민주·인권, 北 ‘절대존엄’에 유린당해 호남 사람들, 5.18 전통 위해서라도 나서야 대북전단 살포 방지법을 제정하겠다는 더불어민주당이 참으로 기가 막히다. 나라가 미쳐 돌아가고 있다. 탈북민들이 북한…
서경석 목사(새로운한국을위한국민운동 집행위원장).

[서경석 칼럼] 기독교 원로들의 성명을 읽고

기독교 원로들이 18일 기자회견을 갖고, '한기총 시국선언문'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원로들은 전광훈 목사의 언행에 대해 언급하면서 "교회와 교회기구를 정치화 내지 정치집단화의 발판으로 삼는 전광훈 목사의 행태는 교회의 신앙적 공공성을 왜곡하는 것…
오정현 김삼환 소강석 통일부 김연철

한국교회, 북한 인도적 지원 하는 것이 하나님 뜻일까?

식량 지원 시, 아낀 돈 핵무기 개발에 사용할 것 北, 탈북민과 북한 동포 모두 돕는 것 용납 않아 국경지대서 어린이집·탁아소 직접 지원이 방법 교회, 김정은 체제 돕는 지원 없음 분명히 해야 문재인 정부가 북한에 8백만 달러의 인도적 지원을 한다고 하니까, …
서경석

한국교회, 진정으로 평화와 복음통일 원한다면

요즈음 나는 내가 목사인 것이 하나도 자랑스럽지 않다. 한국교회가 우리 사회의 등불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기독교는 한국 사회를 향해 바른 말을 해야 한다. 과거 김수한 추기경이 살아계실 때 나라가 어지러울 때마다 한 마디씩 하셨는데, 그 한 …
명성교회

명성교회 사태에 한국교회는 조용히 있을 것인가?

서경석 목사(새로운한국을위한국민운동 집행위원장)가 지난 명성교회 관련 칼럼의 후속 내용을 본지에 보내왔습니다. 외부 기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편집자 주 지난 10월 9일 MBC 피디수첩이 방영한 ‘명성교회 800억의 비밀’은 한국교회에 엄…

[서경석 칼럼] 뮤지컬 ‘평양마리아’, 다 같이 관람합시다

안녕하세요. 서경석 목사입니다. 지난 주에 정성산 감독이 저를 찾아와, 자기가 <요덕스토리>에 이어 <평양마리아>라는 뮤지컬을 만들었다고 했습니다. 자기는 작품으로 승부를 보고 싶은데, 세월호 사건으로 분위기가 완전히 가라앉아 너무 어려우니 도와달라고 했…

[서경석 칼럼] 2014 통일전략 -어떻게 통일을 준비할까?

한반도의 통일이 가시권 내로 들어왔다. 2013년에 들어서서 김정은이 3차 핵실험을 하고 정전협정을 백지화하고 계속된 도발 협박을 하는 것을 보면서, 우리 국민이 김정은에게 질려 버린 바 있다. 그래서 이제는 대화로는 북핵을 폐기시킬 수 없고 북한이 무너지는 …

[서경석 칼럼] 에큐메니칼 한반도 평화컨퍼런스를 보고

그냥 지나치려고 했는데 아무도 말하고 있지 않아 결국은 결심하고 이 글을 쓰게 되었다. 나 역시 젊은 시절 열렬한 에큐메니칼(WCC·NCC를 중심으로 한 진보적 기독교운동을 칭함) 운동가였던 사람이다. 지금도 부산 WCC총회가 잘 되기를 바라는 사람 중의 하나다. …

[서경석 칼럼] 北 미사일에 굴복하면 절대 안 됩니다

저는 요즈음 나라 걱정을 하느라 밤잠을 자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제 곧 나라의 운명이 결판납니다. 경제민주화 이슈나 복지문제는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여야간에 큰 차이도 없습니다. 새누리당이 먼저 선수를 쳐서 경제민주화와 복지문제를 들고 나와서, 경…

[서경석 칼럼] 이수호 서울시 교육감 후보에게 공개질문

어제 김진성 공교육살리기 국민연합 상임대표께서 서울시 교육감 우파 단일 후보인 문용린 후보와 치열한 접전이 벌어지는 이수호 후보에게 던지는 공개질문을 발표하였습니다. 이 질문에 대해 이수호 후보가 답변해 주어야 교육감 자격이 있는지를 서울시민이 판…

“이번 대선은 ‘분단 영구화’냐 ‘통일과 번영’이냐 갈림길”

1. 김대중, 노무현 정부는 퍼주기를 했는가? 구교형 목사님은 김대중 정부 시절 대북지원액은 13.45억불(약 1조 5천억원), 노무현 정부 때는 14.10억불(약 1조 6천억원)에 불과하므로 이 정도 액수는 퍼주기가 아니라고 주장합니다. 그런데 이 금액은 현금지원만이고 현…

[서경석 칼럼] 이번 대선, 가장 중요한 이슈는 대북정책

지난 11월 7일 저는 조선TV의 시사토크 판에 출연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출연했을 때 순간 시청률이 3.488%까지 올라가서 종편채널 전체에서 최고의 시청률을 보였다고 조선일보가 보도했습니다. 이날 저는 대담에서 “대선판이 단일화에만 관심이 집중되면서 정책…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