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칼럼

오피니언/칼럼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목격자 믿음

‘증인’은 법적으로 매우 중요한 사람입니다. 대한민국 헌법도 심증으로는 죄인을 판결할 수 없습니다. 죄는 언제든지 물증이나 증인이 있어야 합니다. ‘증인(證人)’은 현장을 목격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원고와 피고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면, 사실을 목격한 증…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덕지덕지 묻은 때

우리말 사전에서 ‘덕지덕지’란 “때나 먼지 따위가 많이 낀 모양, 어지럽게 여러 겹으로 붙어 있는 모양”이라고 정의합니다. 얼마 전 식탁에 덕지덕지 묻은 때를 청소한 적이 있습니다. 대리석 문양의 식탁이므로, 겉으로 보기에는 때가 전혀 표시가 나지 않습니…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돈의 가치

돈은 어떤 사람 손에 있느냐에 따라서 그 가치가 결정됩니다. 지인(장로님, 권사님)이 평생 입을 것 먹을 것을 절약하며 ‘자린고비’처럼 많은 돈을 모았습니다. 그리고 노년에 그 돈을 남에게 빌려 주었습니다. 결국은 한 푼도 못 받고 화병으로 쓰러지고 말았습니…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상처(쓴뿌리)

우리말 사전에서 ‘상처’는 피해를 본 흔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무심코 던진 돌에 개구리가 맞아 죽는다”란 말처럼, ‘상처’ 때문에 원수가 되기도 하고 관계가 깨지는 일들도 많이 있습니다. 상처는 대체로 부모와 자녀, 아내와 남편 등 가정에서 자신의 감…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기도란 무엇인가?

지난 주간에 목회자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기도와 관련한 강의를 하다가 목사님들에게 이런 질문을 드렸습니다. “구하라, 찾으라, 두드리라”는 의미가 무엇입니까? “필요한 목적을 놓고 응답될 때까지 기도하라는 말씀입니다. 즉 육신의 문제를 비롯해 인간이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짝퉁과 모조품

35년 전 난생 처음으로 대만으로 해외여행을 갔습니다. 새로운 세계를 경험한다는 것은 매우 흥미롭고 즐거웠습니다. 가이드가 쇼핑센터로 안내했습니다. 필자는 소니 제품의 음향기를 구매했습니다. 호텔로 돌아와 포장지에 표시된 제조국을 보게 되었습니다. 브…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마음이 참담합니다

성경에는 악인에 대한 말씀이 많이 있습니다. ‘악인’은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이며, 특히 우상을 숭배하는 사람들입니다. 그 대표적인 인물로는 북이스라엘(B.C. 922년) 여로보암 왕부터 시작해 호세아 왕까지 총 19명의 왕들입니다. 이들은 하나님을 섬기지 않…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위대한 사랑

“‘모정의 뱃길’을 검색해 보면 60년대 심금을 울렸던 실화 영화 ‘모정의 뱃길(19분 30초 영상)’과, 유명한 가수 이미자 씨의 ‘꽃 피는 여수 바다’, ‘사랑의 뱃길 삼만 리’ 등의 노래가 제일 먼저 뜬다. 자식 교육을 위해 강풍이 불어도, 눈보라가 몰아쳐도 어…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잘못된 습관(멧돼지 본능)

사람은 세상에 태어나면서부터 말을 배우면서 성장합니다. 성장하면서부터 글을 하나둘 배우기 시작합니다. 특히 미덥지 않은 신화와 망령된 책들로 아이들의 인격이 성장합니다. 부모들과 선생들에게서 들은 이솝 이야기나 신화 우화 등의 거짓 정보가 하나둘 마…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망하는(고난) 이유

이 땅에 사는 사람들은 누구를 막론하고 여러 가지 어려움과 고통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2003년 기도원 세미나에 참석한 어느 사모님께서 목사님들 앞에서 이런 간증을 하셨습니다. “제가 이번 세미나에 참석하지 않았으면 아마 자살했을지 모르겠습니다. 자살 동…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돈의 가치와 생명

돈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그 가치가 결정됩니다. 단돈 만 원을 쓰고도 행복한 돈이 있고, 많은 돈을 쓰고도 불행한 돈이 있습니다. 필자가 지난달 외국인 신학생에게 큰돈을 주었습니다. 1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마음이 불쾌하고, 불편합니다. 같은 날 길을…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남쪽나라

어느 분이 필자에게 이런 질문을 했습니다. “지구상에서 제일 가 보고 싶은 나라가 어디입니까?” 저는 이렇게 답했습니다. “예, 저는 북한입니다. 그 이유는 그들의 삶을 눈으로 직접 확인을 해 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같은 민족으로 자유가 박탈된 삶이 무엇인가…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신앙생활도 위기가 있습니다

신앙인도 위기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 위기를 극복하는 태도는 모두가 다릅니다. 오늘은 ‘록펠러의 위기’를 소개할까 합니다. 세계적인 부호 록펠러에게도 위기가 닥쳤습니다. 그는 친구의 권유로 광산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사기를 당해 원금을 모두 날린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성공이 보장된 완벽한 투자

수십 년 동안 공직생활을 하다가 받은 퇴직금을 한번에 몽땅 잃어버리는 일들이 비일비재합니다. 잘 아는 집사님도 군 생활 30년 동안 받은 퇴직금을 기도원 원장님 소개로 투자했다가 몽땅 날려 버렸습니다. 그 후 수 년 동안 폐인처럼 살다가 소식을 감춰 버렸습니…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스승과 제자가 있습니까?

“제자가 있습니까?”란 질문은 목회자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문제입니다. 우리말 사전에서 “제자”란, 스승에게서 가르침을 받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성경에서 제자(헬, 마데테스)도 배우는 사람, 즉 ‘학생’입니다. 세상에서는 학문을 가르치는 분들을 스승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