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칼럼

오피니언/칼럼

김요환

[나의 교회 사역 이야기7] 낙심치 않는 이유

용인 구성감리교회에서 개척교회 담임전도사로 부르심을 받아 섬기고 있다. 하루 하루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고 즐거워하는 목회의 길이기에 늘 행복하다. 교회 통장 개설을 위해서 사업자등록증을 포함해서 정관과 공문 서류들을 준비해서 은행에 갔다. 그런데 …
성경, 사랑, 면류관

[나의 교회 사역 이야기(6)] 코이노니아

용인 구성감리교회에서 개척교회 담임전도사로 부르심을 받아 섬기고 있다. 하루 하루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고 즐거워하는 목회의 길이기에 늘 행복하다. 연말에는 어느 교회나 교적 정리와 통계표 및 기부금영수증을 작성으로 바쁘다. 그런데 그러한 행정적인 …
믿음 한 사람 결단 기도 one

[나의 교회 개척기(5)] 진짜 신앙

용인 구성감리교회에서 개척교회 담임전도사로 부르심을 받아 섬기고 있다. 하루 하루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고 즐거워하는 목회의 길이기에 늘 행복하다. 구성감리교회는 작은 교회이다. 그러나 하나님을 예배하는 예배처소이며 주님의 공동체이기에 언제나 은…
나무

[나의 교회 개척기(4)] 영원토록 죽지 않는 뿌리

용인 구성감리교회에서 개척교회 담임전도사로 부르심을 받아 섬기고 있다. 하루 하루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고 즐거워하는 목회의 길이기에 늘 행복하다. 교회 앞에 커다란 나무가 하나 있다. 교회를 청소해도 그 나무에서 떨어지는 꽃가루가 계속 들어온다. 그…
다음 세대 밀레니얼 청소년

[나의 교회 개척기(3)] 부흥

본지는 지난해 감리교신학대학교를 졸업하고 경기도 용인 구성지구에 '구성감리교회'를 개척한 김요환 전도사의 '나의 교회 개척기'를 매우 한 차례 소개합니다. 주님만을 바라보며 교회를 개척한 젊은 목회자를 응원해 주세요! 용인 구성감리교회에서 개척교회 …
천로역정

[나의 교회 개척기(2)] 천로역정

용인 구성감리교회에서 개척교회 담임전도사로 부르심을 받아 섬기게 된지 어느 덧 6개월이 되었다.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고 즐거워하는 목회의 길이기에 늘 행복하다. 어제는 주일학교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심방하였다. 한 영혼 한 영혼을 만나서 기도하고 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