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칼럼

오피니언/칼럼

[김성광 칼럼] 하나님의 심판과 축복

전도서 12장 14절 말씀에 “하나님은 모든 행위와 모든 은밀한 일을 선악 간에 심판하시리라”고 말씀하셨다. 하나님께서 심판하시므로 우리는 도망가거나 회피할 수 없다. 심판은 하나님의 공의에 기초한 심판으로 하나님은 심판을 통해서 하나님의 존재를 나타내…

[김성광 칼럼] 고난이 축복이 되는 비결

이 세상에 살면서 우리는 다양한 고통을 경험하게 된다. 하지만 어떤 고통과 고난을 당한다 할지라도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과는 비교할 수가 없다. 그 고난 앞에서는 우리의 고난이 작아 보인다. 그 고난을 바라보며 우리는 겸손해야 하며 그 고난과 고통을 바라보…

[김성광 칼럼] 고난과 축복

고난은 괴롭고 어렵고 힘든 것을 의미한다. 반면에 축복은 행복한 삶, 복된 삶을 의미한다. 따라서 고난과 축복은 매우 상반된 개념으로 그 둘 사이에는 아무런 연관성이 없을 듯싶다. 하지만 성경에서는 고난과 축복이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음을 말해준다. …

[김성광 칼럼] 교만과 겸손

성경에 “사람이 교만하면 낮아지게 되겠고 마음이 겸손하면 영예를 얻으리라”(잠 29: 23)라는 말씀이 있다. 우리 주위를 보면 교만한 사람과 겸손한 사람, 자신이 잘났다고 잘난 척하는 사람보다 낮아져서 겸손한 사람들을 보게 된다. 이처럼 겸손한 삶을 사는 사람…

[김성광 칼럼] 서원을 신속히 갚아야

서원을 갚지 아니하면 범죄가 된다. 입술로 한 그 말로 인해 입으로 죄를 지었지만, 하나님께서 진노하사 그 진노와 심판은 우리가 손으로 하는 것까지 멸하신다고 했다. 입술의 죄가 내 손으로 하는 모든 것을 다 멸하게 할 것이다. 우리는 말로만 죄를 졌는데, 입술…

[김성광 칼럼] 약속이 축복이다

“너는 하나님 앞에서 함부로 입을 열지 말며 급한 마음으로 말을 내지 말라 하나님은 하늘에 계시고 너는 땅에 있음이니라 그런즉 마땅히 말을 적게 할 것이라. 걱정이 많으면 꿈이 생기고 말이 많으면 우매한 자의 소리가 나타나느니라. 네가 하나님께 서원하였거…

[김성광 칼럼] 은혜의 때

“우리가 하나님과 함께 일하는 자로서 너희를 권하노니 하나님의 은혜를 헛되이 받지 말라 이르시되 내가 은혜 베풀 때에 너에게 듣고 구원의 날에 너를 도왔다 하셨으니 보라 지금은 은혜 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고후 6:1-2) 은혜도 때가 …

[김성광 칼럼] 평강… 하나님 축복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이렇게 축복하여 이르되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여호와…

[김성광 칼럼] 하나님 통치 실현

러시아의 작가 톨스토이는 행복하기 위해 세 가지 필수적으로 알아야 될 요소를 열거했다. 첫째,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 중요한 시간은 바로 지금 이 순간이라는 사실이다. 과거도 아니고 미래도 아니고 지금 이 순간이 행복한 순간이다. 현재의 순간순간 행복을 …

[김성광 칼럼] 하나님이 통치하신다

유대인의 지혜서 탈무드에는 “좋은 통치자가 있거든 통치자가 되려고 하지 말라. 그런데 좋은 통치자가 없거든 자신감을 가지고 좋은 통치자가 되려고 노력하라”는 글이 있다. 좋은 통치자가 있으면 새로운 통치자가 필요 없지만 악한 통치자가 있으면 그 악한 …

[김성광 칼럼] 시험으로 깊어지는 신앙

시험이 신앙을 갖게 만들고 하나님을 발견하게 만든다. 또 우리의 신앙은 바로 순종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순종하고 하나님 말씀에 순종할 때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구원과 은혜의 축복을 베풀어 주시는 것이다. 신명기 1장 36절에 “갈렙은 온전히 여호와…

[김성광 칼럼] 시험, 우상숭배 시금석

신명기 8장 15-16절 “너희를 인도하여 그 광대하고 위험한 광야 곧 불 뱀과 전갈이 있고 물이 없는 건조한 땅을 지나게 하셨으며 또 너를 위하여 단단한 반석에서 물을 내셨으며 네 조상들도 알지 못하던 만나를 광야에서 네게 먹이셨나니 이는 다 너를 낮추시며 너…

[김성광 칼럼] 시험이 복이다

창세기 22장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복은 언제나 우리의 상상을 초월한다는 말씀이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택해서 믿음의 조상이 되게 하시고, 아브라함을 통해서 한 민족을 이루시고 하나님의 백성이 되게 하셨다. 아브라함이 하나님께 부름받았을 때…

[김성광 칼럼] 처음과 마지막

요나는 하나님 말씀에 불순종해서 배를 타고 도망하다가 광풍을 만나서 배가 파선하게 됐을 때, 풍랑이 일어난 원인을 찾기 위해 제비를 뽑았는데 걸렸다. 요나는 자신의 불순종으로 인해 풍랑이 일어났음을 알았다. 그는 하나님을 피해 도망가는 비겁자였지만, …

[김성광 칼럼] 소원의 항구

“여호와께서 명령하신즉 광풍이 일어나 바다 물결을 일으키는도다 그들이 하늘로 솟구쳤다가 깊은 곳으로 내려가나니 그 위험 때문에 그들의 영혼이 녹는도다 그들이 이리저리 구르며 취한 자 같이 비틀거리니 그들의 모든 지각이 혼돈 속에 빠지는도다 이에 그…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