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칼럼

오피니언/칼럼

엄마와 아기

여성은 가정 지키는 일이 우선… 남성보다 우월하니까

남자와 여자는 동등하다. 나는 이 말에 반대한다. 여자는 우월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하나님이 여자를 어떻게 그리고 왜 창조하셨는지를 보면 금방 알 수 있다. 창세기를 보면 열등한 피조물에서 이후 가장 고등한 피조물을 창조하시는것을 볼 수 있다. 하나님은 …
박광서

‘밀레니얼 마르크시즘’이 연출할 세상

필자는 앞서 <밀레니얼 마르크시즘(Millennials Marxism)과 싸워야 할 그리스도인>이라는 칼럼을 통해 카멜레온처럼 변신해온 공산사상에 대해 간략히 언급했다. 마르크스 사상은 20세기 들어 크게 두 번의 변화를 꾀했다. 그 첫 변화가 프로이트의 '성'(性)과 '마르크시즘'…
욥

우리는 벌레처럼 죄악된 사람이지만, 보석처럼 존귀한 사람

욥기 25장 강해 요절: 하물며 구더기 같은 사람, 벌레 같은 인생이랴(6절) 25장에서 빌닷은 세 번째로 욥과 변론합니다. 그는 욥에게 사람은 하나님 앞에서 죄인이요 벌레와 같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하나님 앞에서 보면 벌레와 같이 죄악된 자입니다. 그러나 다…
2018년 한국 선교사 파송 현황

‘3만 선교사 시대’ 앞둔 한국교회가 해야 할 일

요한삼서에 나오는 가이오는 나그네들을 따뜻하게 대접하였습니다. 여기서 나그네들이란? 당시의 순회전도자들을 말합니다. 이로 말미암아 가이오는 사도 요한의 사랑을 받았고, 요한삼서 1:2 말씀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 같이 …
3.1운동 이방인

대한민국의 건국과 기독교정신

*본지는 최재건 박사(하버드대학교 Ph. D. 연세대학교 교수 역임)의 논문 '삼일(3.1)정신과 대한민국의 건국정신'을 매주 한 차례 연재합니다. ④ 건국정신과 기독교정신 대한민국의 건국과정에 한국교회는 많은 영향력을 미쳤다. 해방 당시 한국에는 2,793개의 교…
민경엽 목사 나침반교회

[민경엽 칼럼] 워라밸을 유지하라!

톨스토이는 "이 세상에 죽음만큼 확실한 것은 없다. 그런데 사람들은 겨우살이 준비는 하면서도 죽음은 준비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새해 새 날이 밝았습니다. 올해는 기해년, 황금돼지의 해라고 합니다. 뭔지 풍성하고 좋은 일들이 있을 것 같은 기대감으로 시…
부부

“남편은 너를 다스릴 것” 성경 말씀, 여성에게 저주인가 축복인가?

새벽에 배달되는 따끈한 신문을 읽는것은 즐거운 일이다. 그런데 점점 신문읽기가 싫다. 아니 무섭다. 오늘 미주신문 1면에는 ‘가정불화, 남편이 아내 살해 금전 문제가 동기인 듯’, 어제는 엄마가 딸 살해, 며칠 전에는 아내가 남편 살해로 배심원 판결 유죄를 …
한동대학교

헌법가치 파괴한 국가인권위원회의 한동대 권고

인권위는 설립당시부터 많은 문제점과 한계를 보여왔다. 무엇보다 인권위를 견제할 수 있는 감시기관이 없다는 문제점과 민주적 정당성이 담보되어있지 않기에 권력기관이 될 수 없는 법적 한계를 가진 태생적인 부분이다. 또한, 법무부 인권국, 국민권익위원회 등…
김종신

서구의 개방적 성교육이 위험한 이유

네이버 국어사전에 의하면 "개방하다"라는 뜻은 "문이나 어떠한 공간 따위를 열어 자유롭게 드나들고 이용하게 하다" 또는 "금하거나 경계하던 것을 풀고 자유롭게 드나들거나 교류하게 하다"라고 해석되어 있다. 성교육에서의 개방적 성교육이란, 성관계를 금지…
생명샘교회

‘잇쉬가 잇샤에게’ 이후… 에덴, 그 뒷이야기

분열의 아픔, 교회의 분쟁, 그래서 갈라진 2018년 한국교회를 보며, 우리가 가진 아픔을 치유했던 과정을 나누고 주님 앞에 하나 되자는 의미를 가진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콘서트 취지와 홍보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DoQPG8EskgI) 1월 27일, 얼마 안 남…
욥 오요한

하나님 살아계신데… 악인들은 왜 갈수록 기세등등해지는가

욥기 24장 강해 요절: 모태가 그를 잊어버리고 구더기가 그를 달게 먹을 것이라. 그는 다시 기억되지 않을 것이니 불의가 나무처럼 꺾이리라(20절) 욥기 24장은 23장에 이어 엘리바스의 변론에 대한 욥의 대답이 계속됩니다. 이전에 욥은 하나님이 자신을 아시나니 …
3.1운동 이방인

대한민국 건국과 한국교회의 ‘반공정신’

*본지는 최재건 박사(하버드대학교 Ph. D. 연세대학교 교수 역임)의 논문 '삼일(3.1)정신과 대한민국의 건국정신'을 매주 한 차례 연재합니다. ③ 자유민주국가 건국을 위한 반공정신 대한민국의 건국은 자유, 민주국가의 건설로 3.1정신을 계승하고 성취하였다. 해…
생명샘교회

2019년, ‘황금돼지’가 복이라는 세상의 속삭임에 속지 않길

1. 새해가 되면, 사람들은 많은 것이 새로워집니다. 달력이 바뀌고 젊은이들은 새로운 다이어리로 무장합니다. 새 마음과 새 출발을 계획합니다. 그런데 그때 우리가 기억해야 할 말씀이 있습니다. 전도서 4장 7절입니다. “내가 또 다시 해 아래에서 헛된 것을 보…
이세일

동성애 이데올로기로 전체주의화하는 세상

2000년 뉴욕 쥴리아니 시장과 브래턴 경찰국장이 사소한 범죄들을 통제하기 시작한 후 뉴욕시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그 동안 쓰레기 더미와 무질서 속에 수많은 강력 범죄가 줄을 이었던 이 도시가 조금씩 변화하게 되어 뉴욕은 더 이상 범죄의 온상이 아니게 될 수 …
염안섭

동성애 성업소의 역사와 실태

얼마전 동성애자인 P씨는 모 동성애 편향 언론에 구체적으로 수동연세요양병원과 필자를 언급하며 “사람이 아니다”라는 인터뷰 기사를 실었습니다. 이 기사를 보면서 저는 여러 가지 생각에 잠겼습니다. 저는 동성애자에게 단 한 번도 “사람이 아니다“라고 말…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