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칼럼

오피니언/칼럼

배본철

[배본철 칼럼] 성령의 감화와 육체의 소욕

청교도들에게 있어서 참된 중생(重生)의 은혜는 어떤 믿음의 열매 또는 증거가 나타나는 것으로 보았는데, 이는 중생한 자들의 영혼 속에 지속되는 참된 회개와 은혜를 사모하는 마음 그리고 온전한 사랑 가운데 나아가기를 열망하는 마음 등이다. 그런데 이 은혜와…
배본철

[배본철 칼럼] 성령의 조명과 내적 증거

믿음은 성령의 조명(illumination)의 결과로 생겨나는 것이다. 성령의 조명은 마음을 밝혀 신령한 일들을 받아들일 수 있게 하시며, 하나님의 말씀이 증거하시는 그 일들의 객관적 진실에 대해 마음에 깊은 인상을 주신다. 이렇게 영적 실재들에 대한 지식은 우리가 감…
배본철

[배본철 칼럼] 성령의 구출 사역의 실제

성령의 구출 사역에는 공개적인 것과 개별적인 것으로 분류할 수 있다. 공개적인 구출 사역의 대표적인 형태는 우선 찬양과 예배를 들 수 있다.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을 찬양하며 예배할 때 성령의 역사가 강하게 나타나며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게 된다. 이럴 때 귀…
배본철

성령의 주권과 귀신 추방

예수께서는 이미 어둠의 권세와 속박의 저주로부터 우리를 구속하여 해방하셨다. 마귀의 일을 멸하는 일은 하나님의 아들로서의 예수 그리스도의 주된 사역이셨기 때문이다.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
배본철

성령의 주권과 치유사역

19세기의 신유사역자 컬리스(Charles Cullis)는 성경에 치유에 관한 약속이 있다면, 이 약속을 취소하는 어떤 권위 있는 성경구절이 없는 한, 인간이 주장하는 어떤 은사중지론도 이를 저지할 수 없다고 했다. 이어서 그는 자신의 사역 초기에 수백 명이 야고보서 5장 14-1…
배본철

성령과 기적적인 치유

필자가 교수로서 2008년 1월 안식년을 맞아 아내와 함께 세계순회성령사역을 출발하기 직전, 하나님께서는 아내에게 놀라운 신유의 기적을 베푸셨다. 원래 아내는 2005년에 한번 심장시술을 받았었고, 그 후에도 건강이 늘 안 좋았다. 특히 2007년 한 해는 거의 누워서 …
배본철

[배본철 칼럼] 성령과 질병의 치유

신유에 대한 잘못된 신념 적극적인 신유를 강조하는 어떤 지도자들 가운데는 무조건 질병에 걸리는 것은 귀신들이 역사한 것이요, 그러므로 모든 질병은 반드시 고쳐지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강조하는 이들이 있다. 실제적으로 이러한 너무도 극단적인 가르…
배본철

[배본철 칼럼] 성령과 마음의 치유

신체적 질병의 치유를 위해 단지 드러난 몸의 질병만 치료하는 것은 일시적일 수 있다. 다시 말해서, 질병의 원인이 된 영혼의 병적 현상을 근본적으로 치유해야만 하는 것이다. 바로 이 점에 있어서 질병의 치유와 귀신의 영향 또는 귀신의 억압의 관계성이 나타난…
성결대학교 배본철 교수

[배본철 칼럼] 성령 사역과 귀신 추방

인간의 몸은 영혼과 매우 긴밀히 연결되어 있다. 그러므로 영혼의 상태가 몸에 반영되어 나타나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다. 영혼이 기쁘고 평안하게 지낼 때와 불안하고 두렵게 지낼 때의 몸의 상태를 비교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영혼과 몸의 밀접성을 이해…
성결대학교 배본철 교수

[배본철 칼럼] 성령의 전인적 구원 사역

성령께서는 인간을 구원하시되 전인적으로 구출하기 원하신다. ‘전인적 구원’(Holistic Deliverance)이란 죄와 사망의 세력에 의해 억압당하고 있는 인간의 영혼과 육체, 또는 삼분설적으로 말해서 영(spirit)과 혼(soul)과 육(body) 전체를 온전히 회복시키시는 것을 말한다…
성결대학교 배본철 교수

[배본철 칼럼] 성령 사역과 사죄의 확신

성령께서는 거듭난 영혼들에게 역사하여 그들이 범하는 여러 가지 습관적인 죄악들과 고의적인 죄악을 회개케 하신다. 그리고 이러한 성령의 역사를 모든 개개인과 교회가 충만하게 경험하기 위해서는 이에 대한 명백한 복음적 확신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다. …
성결대학교 배본철 교수

“예수 믿을 때 한 번만 회개하면 되는 거 아닌가요?”

어떤 이는 '예수 믿을 때 한 번 회개했으면 되었지 또 무슨 회개냐?'하고 반문하는데, 물론 죄인으로부터 용서 받은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나는 회개는 일생에 단 한번으로 충분하다. 그러나 거듭난 이후 우리는 지속적으로 죄(sins)와 허물(errors)을 주님의 보혈 앞에 …
성결대학교 배본철 교수

[배본철 칼럼] 성령의 사역을 방해하는 죄의 합리화

사역자들에게는 성령께서 이루시는 거듭남을 향한 회개의 사역을 위한 기도와 준비가 언제나 필요하다. 성령께서는 이러한 중보를 아끼지 않는 자들을 찾고 계신다. 왜냐하면 우리 주위에는 거듭남의 은총을 받아야 할 영혼들이 수없이 많이 있기 때문이며, 또 하…
성결대학교 배본철 교수

[배본철 칼럼] 구원을 향한 성령의 회개 사역

하나님께서는 예수님께 대한 근본적인 태도의 변화를 죄인들에게서 보기 원하신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가장 심각하게 다루시는 죄악은 예수님을 구주와 주님으로 영접하지 않는 죄이기 때문이다. "죄에 대하여라 함은 저희가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요 16:9) …
성결대학교 배본철 교수

하나님에 대한 인식, 무신론자들이 더 강할 수 있다?

회개는 성령사역의 중심 예수께서는 성령께서 하시는 주요한 사역이 바로 회개 사역임을 분명히 하셨다. 성령의 회개 사역으로는 거듭남을 향한 회개, 자범죄의 회개, 온전한 헌신을 위한 회개, 세계관적 회개, 공동체성을 향한 회개 등 여러 차원을 소개할 수 있…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