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순교자 연대표

핍박 앞에서도 당당했던 ‘소말리아의 전도자’

한국순교자의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는 20일 서울 정릉 사무실에서 소말리아의 전도자 압디웰리 아흐마드(Abdiwelli Ahmed)를 기억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순교자의소리는 ‘기독교 순교자의 날’(6월 29일)을 앞두고 순교자 연대표에 아흐마드를 기억하는 명판…
‘제8차 세계선교전략회의’(NCOWE, 엔코위)

“시대 읽지도 못하면서 이끌려 하나… 다음 세대에 넘기라”

“시대가 변했는데 읽지 못하면서 이 시대를 이끌고 가려는 것 자체가 모순이다. 다음 대회에선 적어도 한 명씩 후배(다음 세대)를 데려와 이 자리를 채우자.” 다소 급진적인이었던, 하지만 많은 선교 지도자들에게서 호응을 이끌어냈던 이 메시지는 평창 알펜시…
 ‘제8차 세계선교전략회의’(NCOWE, 엔코위) 둘째날

한국 선교계, ‘2023 평창 선언문’ 발표

하나님에 의한 하나님의 방법으로 모든 민족이 하나님의 영광에 참여 서구 유산 이어가되 과오 바로잡길 지속가능 선교 모색하며 성찰·개선 물질과 힘에 의한 선교 방식은 지양 경청과 인내, 하나 됨과 존중의 태도 성도 모두 선교적 존재로 살아가고 내부 …
제8차 세계선교전략회의(NCOWE, 엔코위)

“‘선교 강국’ 넘어 ‘선교 선진국’으로 도약할 때”

“‘강국’이 힘과 우월성, 크기와 성장을 뜻한다면 ‘선진국’은 가치와 공존, 영향력을 나누는 것을 추구한다. 한국교회는 선교 강국을 넘어 선교 선진국으로 도약해야 할 때다.” 제8차 세계선교전략회의(NCOWE, 엔코위)가 13일부터 3박 4일간 강원도 평창 알펜시…
제8차 세계선교전략회의(NCOWE, 엔코위)

“챗GPT, 더 이상 ‘선교 도구’ 아닌 ‘전도 대상’”

챗GPT 등 인공지능이 단순한 선교나 목회의 도구가 아닌, ‘선교와 전도의 대상’이 될 수도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학습을 거듭하는 인공지능이 복음을 올바르게 이해하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평창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서 13일부터 열리고 있는 제8차 세계…
사우디아라비아 메카의 모스크인 마스지드 알하람(Masjid al-Haram).

꾸란이 말하는 메카와 오늘날 사우디의 메카

꾸란: 메카는 태초부터 있던 도시 팩트: 9세기에 가야 지도에 등장 꾸란: 원본 일점일획도 변질 없어 팩트: 종류 다른 꾸란 36개 종류 오늘은 이슬람 선교의 돌파구 두 번째 시간으로, ‘꾸란, 신의 계시인가 사람의 작품인가?’라는 제목으로 두 질문을 다뤄 보…
제8차 세계선교전략회의(NCOWE, 엔코위)

“선교지서 눈물로 철수했더니, 새로운 문 열렸다”

‘모든 곳에서 모든 곳으로’ 나아가는 새로운 선교의 시대, 이주민 선교에 대한 패러다임 전환과 파송교회들의 이해와 동역이 요청됐다. 평창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서 제8차 세계선교전략회의(NCOWE, 엔코위)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셋째 날인 15일 ‘남겨진 과…
 ‘제8차 세계선교전략회의’(NCOWE, 엔코위) 둘째날

선교사와 현지 목회자의 ‘동상이몽’… 같은 질문, 다른 대답

선교 현장의 방향성과 리더십 이양 등을 두고 선교사와 현지인 사역자 간의 상당한 온도차가 감지됐다. 13일부터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진행되는 ‘제8차 세계선교전략회의’(NCOWE, 엔코위) 둘째 날에는 아프리카와 몽골 선교지 현황에 대…
‘제8차 세계선교전략회의’(NCOWE, 엔코위)

“선교지는 열등? ‘구원자 콤플렉스’… 현지에 리더십 이양해야”

한국 선교계의 새로운 방향과 전략을 논의하는 ‘제8차 세계선교전략회의’(NCOWE, 엔코위)가 13일부터 평창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 열리고 있는 가운데, ‘약함의 선교’, ‘급진적인 리더십 이양’ 등이 주요 과제로 제기됐다. 희생적 삶과 영적 능력에 기초한 ‘…
제8차 세계선교전략회의(NCOWE, 엔코위)

“물질→현지인 중심으로”… 한국 선교계, 새 전략 모색

“크리스텐덤(기독교가 지배하는 국가나 사회) 시대의 선교가 외부에서 오는 자 중심이었다면, 코로나 이후 세계 기독교 시대의 선교는 내부인이 중심이 돼야 할 것이다.” 세계 기독교 시대 한국 선교가 나아갈 길을 모색하는 ‘제8차 세계선교전략회의’(NCOWE, …
우크라이나 댐

사마리안퍼스, 댐 폭파된 우크라 헤르손 긴급구호

홍수, 식수 부족, 주택 파괴 발생 지뢰 동네로 쓸려 들어가는 위기 사마리안퍼스, 화물기 물자 공수 지난 6월 6일(이하 현지시간), 우크라이나 남부 카호우카 댐 폭발로 민간인 피해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높이 30m, 길이 3.2km로 180억 톤 이상의 물을 담수할 수 …
한국 오엠 기자간담회

“한국인들 사명감에 감동… 선교선 사역 동참해 주길”

(사)한국오엠(Operation Mobilisation)이 선교선인 ‘둘로스 호프’(Doulos Hope) 사역 재개 및 국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틴 스트리트 콘퍼런스’(Teen Street Conference) 개최 소식을 알리며 선교사 모집에 나섰다. 둘로스호프는 오엠의 5번째 선박으로 동아시아·남아시아…
우크라이나 댐

우크라이나 댐 폭파 현장, 구호하는 사마리안퍼스

지난 6월 6일(이하 현지시간), 우크라이나 남부 카호우카 댐 폭발로 민간인 피해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높이 30m, 길이 3.2km로 180억 톤 이상의 물을 담수할 수 있는 댐이 무너지면서, 침수, 식수, 생태, 원전 등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하는 긴급 상황이다. 식수난…
생의 마지막 순간까지 베트남을 사랑한 故 유재철 선교사

생의 마지막까지 베트남 사랑한 故 유재철 선교사

척박한 오지서 큰 지원 없이 16년간 헌신 ‘극빈자 무료급식’ 더 어려운 현지인 섬겨 16년간 베트남을 섬겨 온 유재철 선교사(기감)가 지난 5월 28일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다. 베트남 사람보다 베트남을 사랑해 온 그의 소천 소식에 한국과 현지에서 그를 추모하…
몽골 헌터스 FC

몽골 ‘헌터스’ 기독교 축구단, 2부리그 무패 우승 ‘신화’

1년 만에 1부리그 진출 확정 선수들, 기독교인 주축으로 복음 전파와 선교 사명 강조 몽골한국경제지원협의회(회장 김동근 장로)가 후원하는 기독교 축구단 ‘헌터스 FC’가 스포츠 선교를 통해 몽골 복음화를 앞당기고 있다. 헌터스 FC는 몽골 현지 종교법인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