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특별기고] 선교사 집중 심화… 비교우위지역 필요

한국선교사의 전략적 배치를 위해서라도 우리는 한국선교사의 장점이 드러날 수 있는 비교우위지역 선교지를 규명할 필요가 있다. 한국선교의 비교우위 지역 조건규명에 대한 연구의 필요성으로 다음과 같은 이유를 들 수가 있다.

[특별기고] 선교지에 따라 독특한 선교 전략 적용해야

2010년 1월 한국선교사 파송 수는 20,840명(KWMA 통계)이라고 발표되었다. 1972년 윌리암 캐리로부터 시작된 개신교 선교사들의 수고의 열매가 20세기 말부터 본격적인 꽃을 피우고 있는 것을 본다. 그 중 하나가 서구선교사가 복음의 씨를 심었던 비서구권 세계, 즉 제2/3…
빌브라잇 박사

일본 스포츠 선교 5년째, 교수 사역 문 열려

저는 1980년 여의도 세계복음화대성회 때 마가복음 16장 15절 ‘또 가라사대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는 말씀을 받아 예수님의 지상명령 성취의 꿈을 키워가게 되었습니다. 성회 때 10만 단기선교사로 헌신할 사람은 일어나라고 하여 일어…
최종상 선교사

[특별기고] 영국교회에 한인 목회자의 열정과 헌신 필요해

영국은 많은 교회가 문을 닫았음에도 불구하고 목회자 수가 남아있는 교회 수에 못 미치고 있다. 한 교회당 한 명의 목사가 배정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도시의 큰 교회들에 2~4명의 목사가 임직하고 있어 시골에는 담임목사를 모시지 못한 교회가 더 많다. 한…
최종상 선교사

[특별기고] 유럽 재복음화를 위해 한국교회가 할 일

영국의 한 조사 보고서는 ‘지금까지 (영국)교회 지도자들이 시도한 그 어떤 것도 1950년대부터 시작된 교회 감소 추세에 아무런 변화를 주지 못했다’고 했다. 영국에서 1년을 보내며 영국교회의 현실을 본 한 한국 목사는 존 스토트 목사에게 심히 실망했다고 필자…

[이만석 칼럼] 한국, 테러에서 안전한가

파키스탄인 A씨(31)는 2001년 9월 단기 상용비자로 한국에 입국한 후 불법체류를 하면서 염색공장 등에서 일하다 2003년 6월 강제출국 당했다. 그러나 그는 2개월 만에 한국에 다시 들어왔다. 불법체류로 강제출국 당한 사람은 보통 5년 동안 재입국이 불가능하지만, 이 …
칠레 지진

재난시 신속한 구호 활동은 복음의 문을 여는 열쇠

김연아 선수의 밴쿠버 동계올림픽 금메달 소식에 열광하던 중에, 이웃 나라 칠레에서 규모 8.8의 강진으로 200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하고 150만 채의 건물이 파괴되었다는 뉴스를 듣게 되었다. 지진 발생 다음 날인 지난 2월 28일, 한국기독교연합봉사단 단장인 조현삼 …
1 2 3 4 5 6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