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이만석 칼럼] 영화 ‘내 이름은 칸’을 보고

필자가 이슬람에 대한 칼럼을 인터넷에 올렸더니 어떤 분이 “‘내 이름은 칸’이라는 영화를 꼭 한번 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라는 댓글을 올려 주셨다. 하지만 그 영화를 어디서 상영하는지도 몰랐고 계속되는 해외여행으로 영화를 볼만한 시간적 여유를 찾기…

[이만석 칼럼] 9.11 테러 10주년을 맞이하며

9.11 테러가 2001년 9월에 발생했으니까 벌써 정확하게 10년이란 세월이 지났다. 아무리 엄청난 사건이라도 10년 이면 강산이 변한다는 말처럼 잊힐 때도 되었는데 오히려 더 자주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것은 무엇 때문일까? 한편에서는 이슬람을 ‘테러의 종교…

[이만석 칼럼] 중동의 이슬람 사태는 기도가 해답이다

요즈음 세상이 이슬람 국가들 때문에 정신을 못 차리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세상이 감당 못하는 뜨거운 감자 아프가니스탄은 미국 및 서방 세계의 도움을 받아 소련을 물리치고 독립을 선언하더니 강력하고도 철저한 이슬람 원리주의 국가를 만들어 오사마…

[이만석 칼럼] 문명의 충돌은 이제 실제 상황이다

20세기 말 새뮤엘 헌팅턴이라는 학자가 ‘문명의 충돌’이라는 저서를 통해서 “이슬람 세계가 인구폭발과 그 폭력성 때문에 서구문명과 충돌을 일으킬 것”이라는 정치적 예언을 했다. 다문화 평화 공존 정책이 세계적인 대세였던 당시에 이 예언은 코웃음 거리에…

[이만석 칼럼] 똘레랑스+이슬람의 결과, 노르웨이 테러

유럽 문화의 대표적인 특징을 꼽는다면 ‘똘레랑스’라고 생각한다. 즉 다양성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관용의 문화다. 이것은 종교와 국적과 피부색과 언어와 성별과 문화권에 관계없이 개인의 인권과 자유를 존중하고 자신들과는 매우 달라 보이는 것을 개성 혹은 …

[특별기고] 세계 기독 청년운동과 선교

1. 들어가는 말 교회가 세계복음화를 이뤄가는 데 있어서 기독 청년 대학생들은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교회가 때때로 새롭게 힘을 공급 받고 세계 복음화에 추진력을 새롭게 얻은 것은 바로 학생들의 꿈과 헌신 때문이었다. 즉 학생선교운동은 세계복음화가 이뤄…

“때론 억울하게 욕 들어도 이재민의 아픔 함께해야”

오늘도 냉장고를 제외한 모든 전기 코드를 뽑고 집 밖을 나섰습니다. 13명의 팀원을 이끌고 도쿄를 떠나 후쿠시마의 글로벌 미션 센타를 방문해서 대지진과 쓰나미, 그리고 방사능 피해로 완전히 마비된 그 지역 가운데 헌신적으로 피난민들을 돕고 섬기며, 복음을 …

[이만석 칼럼] 왜 오바마를 무슬림이라고 하나?

미국의 전문 여론 조사 기관인 퓨 리서치의 조사에 의하면 많은 사람들이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무슬림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고 또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재작년에는 10% 정도였는데 작년에는 18%로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고 발표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기회가 …

미야기현 ‘접근 금지’ 지역에서 ‘복음’이 되다

동일본 대지진 직후부터 지금까지 많은 기도와 관심 덕분에 저희 가족은 모두 건강히 잘 있습니다. 대혼란의 상황 속에서 오직 주님의 말씀만이 저희의 견고한 반석, 피난처 되심을 뼛속 깊이 체험하며 감사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첫째 아들 민기(5세)는 이틀 전에…

[이만석 칼럼] 수쿠크법을 반대하는 12가지 이유

국회에서 법안을 상정하기 위해서는 항상 공청회를 거쳐야 한다. 공청회라는 것은 과연 이 법이 만들어지는 것이 국가와 국민들에게 유익한지 해로운지를 찬반논쟁을 통해서 들어보고 유익하다는 결론이 나면 국회에 상정하는 입법 절차 중의 하나다. 그러기에 그 …

[이만석 칼럼] 자스민 혁명의 민주화 물결을 보며

2010년 12월 27일 튀니지의 지방 소도시인 시지 부지드에서 대학을 졸업한 모하메드 부아지지(26)라는 청년이 취업을 못하고 물가는 날이 갈수록 오르고 생활비는 많이 드는데 수입이 없자 노점상이라도 해서 돈을 벌어야겠다고 생각하고 빚을 얻어 과일과 야채를 가…

[선교편지] 일본인 동료들과 함께하겠습니다

재앙의 소식들이 세상을 덮는 가운데 주님이 오실 마지막 때를 바라보게 됩니다. 대지진 가운데에도 중보기도와 주님의 보호하심으로 저희 가족은 모두 무사히 잘 있습니다. 지진 당시 도쿄 근교에 가족들을 데리고 나갔다가 갑작스럽게 지진이 발생해서 긴급히 …

참사 당한 일본 현지 선교사의 간절한 기도편지

3.11 대지진 참사로 큰 슬픔을 당한 일본을 위해 세계 각국에서 애도와 지원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서강태 선교사가 선교 후원교회인 버지니아 거광교회(노규호 목사) 앞으로 최근의 일본 지진 상황에 대한 소식을 전하며 기도요청을 해 왔다. 서 선교사는 …

[이만석 칼럼] 이슬람 금융 조세특혜법의 부결을 보며

국가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오일 달라가 자유롭게 들어와야 한다는 것이 대한민국 정부의 기본 입장이다. 그런 데 이를 위해서는 기존의 금융법으로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오일 달라가 들어올 때는 양도세 부가세 취득세 등록세 법인세 등의 세금을 면제해 주자는…

지난 10년 한국교회 전도와 선교에 대한 평가와 전망

다음은 선교한국 홈페이지(http://missionkorea.org/)의 ‘한철호의 선교마당’에 2010년 12월 10일 소개된 글이다. -편집자 주 “저희가 모였을 때 예수께 묻자와 가로되 주께서 이스라엘 나라를 회복하심이 이때이니까 하니 가라사대 때와 기한은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