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백성을 가게 하라

내 백성을 가게 하라

김동식 목사

김동식 목사 납북 20주년…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진 말자”

故 김동식 목사의 납북 20주년 사망 19주년을 맞아 그를 추모하는 동시에 납북자 송환을 촉구하는 행사가 열렸다. 윤상현 의원실, 선민네트워크, 김동식목사유해송환운동본부, 6.25납북피해자대책위원회는 16일 국회의원회관 제7간담회실에서 납북자 송환 국민 촉…
북한, 탈북, 선교사, 기독교, 신앙, 박해

‘제3국 체류’ 탈북민 가족 3명, 난민 지위 없이 美 입국

제3국에 체류 중이던 탈북민 일가족 3명이 작년 미 외교관들의 도움으로 미국에 입국해 망명 절차를 밟고 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최근 보도했다. 이들은 미국에 먼저 정착한 가족의 신원 보증과 현지 미 외교관들의 신속한 지원으로 미국에 입국할 수 있었던 것…
북한 외화벌이

“유엔 회원국의 北 노동자 송환 여부, 모니터링 해야”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가 최근 “유엔 안보리(안전보장이사회) 대북제재 결의 2397호 8항 이행에 대한 면밀한 모니터링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유엔 안보리는 지난 2017년 대북제재 결의 2397호 8항을 채택했다. 결의 2397호 8항은 유엔 193개 회원…
통일광장기도회 이애란

“강제북송 선원 2명, 탈북 브로커였을 수도”

이애란 대표(리버티코리아포스트, 자유통일문화원 원장)가 지난 17일 “한국정부가 강제북송시킨 북한 선원 2명이 실제로는 북한주민 16명을 탈북시키려다가 북한 보위부에 체포될 위기에 처해 탈출했던 탈북 청년들이었다”고 했다. 이 대표는 “북한 소식통은 1…
물망초 세미나

“북한은 나라 전체가 철장 없는 감옥”

북한인권단체 사단법인 물망초(이사장 박선영)가 최근 일본 중의원 다목적홀에서 재일교포 북송 60주년 기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일본 교육부 장관을 역임한 나카가와 의원은 인사말에서 “지금 국제 사회에서는 북한의 핵 미사일 문제를 가지고 미국과 북한 간…
북한정의연대

“북한 주체사상과 정치범수용소 철폐하라”

북한정의연대(대표 정베드로 목사, 이하 JFNK)가 북한 주체사상 및 정치범수용소의 철폐와 탈북자 강제송환 및 처벌 중지, 사상과 표현의 자유 보장을 위해 14일 서울 인사동 입구에서 북한인권개선 촉구 거리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JFNK는 관련 퍼포먼스를 진행하…
탈북민, 탈북여성, 북한인권, 오픈도어즈

“북한 여성 인권 상황 열악”

북한이 여성의 인권과 사회적 기여도 평가 조사 대상에 포함됐지만 순위에 집계되지 못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9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최근 미국 조지타운대학 ‘여성평화안보연구소’와 ‘오슬로평화연구소’는 9일 전 세계 여성의 인권 실태와 사회적 …
박선영

물망초, 일본 의회서 재일교포 북송 60주년 세미나 연다

탈북민과 국군포로 등을 위한 인권단체인 사단법인 물망초(이사장 박선영)가 13일 일본의회에서 재일교포 북송 60주년 기념 세미나 개최한다. 세미나의 한국 정식 명칭은 ‘북한 귀환(북송)사업 60년, IPCNKR과 한일NGO 세미나’이다. 물망초는 “올해는 재일교포 1만 …
north korea

2019 북한이탈주민 경제 및 사회통합 실태 조사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가 6일 『2019 북한이탈주민 경제·사회통합 실태』 발간 기념 세미나를 개최했다. NKDB는 이번 보고서를위해 북한이탈주민 전문조사기관 ㈜엔케이소셜리서치와 함께 북한 이탈주민의 경제사회통합 실태에 관한 기초 조사를 실시하고…
자카르 코리아

“北 지하교인들의 순교의 피, 주님께 상달될 것”

자카르 코리아(ZAKAR KOREA) 통일기도회가 5일 밤 더크로스교회에서 개최됐다. 이날 기도회는 더크로스교회 100일 기도회와 함께 열렸다. “너희가 내 모든 계명을 기억하고 행하면 너희의 하나님 앞에 거룩하리라(민15:40)”는 말씀을 주제 성구로 삼아 개최된 이날 기…
북한 목선

“강제북송된 북한 선원 2명의 생사 확인 촉구”

자유한국당 북한선원 강제북송 진상규명 TF(위원장 이주영 국회부의장)가 최근 성명을 통해 “북한 선원 2명의 생사와 관련한 흉흉한 이야기가 들려온다. 도살장에서 처형되며 ‘내포가 뜯긴 채로 죽었다’는 구체적인 전언까지 있다”고 했다. TF 측은 “강제북…
허광일 북한민주화위원회 위원장

“민노총 무죄, 탈북민 유죄? 눈 뜨고 지켜볼 것”

지난 달, 청와대 앞 시위 도중 경찰에 연행, 구속되었다가 보석으로 풀려난 북한인권운동가 허광일 위원장과 최정훈 대표가 징역 위기에 놓였다. 사단법인 물망초 박선영 이사장에 따르면 허광일 위원장과 최정훈 대표는 지난 11월 27일 각각 서울중앙법원에서 징…
탈북자 강제북송

“탈북자 10명 베트남에서 잡혀… 강제북송 위기”

북한인권단체인 북한정의연대(대표 정베드로 목사)가 29일 “지난 23일 중국에서 출발한 탈북자 10명이 베트남 국경을 넘은 후 베트남 변방대에 체포됐다”고 밝혔다. 정 목사는 “소식통에 따르면 북한에서 부모를 잃은 고아 출신(꽃제비) 3명의 탈북 남성, 7명의 …
강제북송 규탄 기자회견

“북한 선원 강제북송 사건, 홍콩 사태 떠올라”

눈 가리고 재갈 물리고 포승줄로 포박하다니 2007년 탈북민 22명 강제북송도 전면 재조사 관련 기관장들 경질하고 사건의 전모 밝혀야 전국탈북민강제북송반대국민연합 주최 ‘탈북민 강제북송 규탄 기자회견’이 11월 28일 오후 서울 효자동 청와대 분수대 앞에…
프레드 웜비어 신디 웜비어

웜비어 부모, 광화문 집회 참석… “北 정권은 괴물”

최근 방한한 故 오토 웜비어의 부모인 프레드·신디 웜비어 씨가 23일 광화문 집회에 참석해 북한 정권과 맞서 싸울 것을 당부했다. 먼저 신디 웜비어 씨는 “우리는 맞서 싸워야 한다. 일어나서 함께 그 악에 대적해서 싸워야 한다. 김정은과 북한 정권은 괴물”…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