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대리모

교황 “대리모 관행, 보편적으로 금지해야”

프란치스코 교황이 대리모에 대한 보편적인 금지를 촉구하고 나섰다. 교황은 지난 8일(이하 현지시각) 교황청 주재 외교단 연설에서 “평화로 가는 길은 생명, 즉 어머니 뱃속에 있는 태아의 생명부터 시작해 모든 인간 생명에 대한 존중을 요구한다”며 “생명…
영국감리교회 지침

英 감리교 “남편·아내 등 성별에 따른 용어 피하라”

영국감리교회가 최근 ‘남편’이나 ‘아내’ 등 성별에 따른 용어를 피하라고 권고하는 내용이 담긴 ‘포용적인 언어 지침’을 펴냈다. 이 지침은 “이러한 용어는 ‘많은 사람들의 현실’을 가정하지 않는다”며 적절한 대안으로 “부모”, “파트너”, “자녀…
덴마크 코펜하겐.

美 국제종교자유위, 덴마크 신성모독법 개정안 통과 우려

미국 정부와 직접 협력하는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가 최근 덴마크에서 통과된 법안에 우려를 표명했다. 지난 12월 7일 덴마크 의회에서 통과된 해당 법안에서 종교 공동체와 관련된 개정안은 중대한 종교적 중요성을 지닌 저작물을 부적절하게 처리하는 …
글래디스 레제르 여사

英 성공회 학교 교사, 반동성애 교육 후 해고 및 유죄 선고돼

친동성애 교육을 반대했다는 이유로 지난해 해고된 영국성공회의 한 교사가 ‘용납할 수 없는 직업적 행위’를 보여 줬다며 유죄를 선고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켄트주 브롬리에 있는 영국 저스티스 주교 성공회 학교(Bishop Justic…
하툰 타쉬(Hatun Tash).

英 설교자에 총격 가했던 무슬림, ‘징역 16년형’

영국 런던 하이드파크에서 기독교인 설교자에게 총격을 가했던 이슬람 극단주의자에게 징역 16년형이 선고됐다. 에드워드 리틀(Edward Little·22)은 2022년 9월 23일(이하 현지시각) 브라이튼에 위치한 자신의 집에서 런던으로 이동해 무기를 사러 가던 중 경찰에게 체…
영국, 낙태, 기도, 말씀 읽기

英 고법 “낙태 시술소 인근 기도 금지는 합법”

영국 고등법원은 낙태 시술소 주변의 완충 구역 내에서 기도와 성경 읽기를 금지하는 것이 합법적이라고 판결했다. 영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의하면, 이번 판결은 ‘크리스천컨선’(Christian Concern)과 ‘본머스 생명을 위한 40일’(40 Days for Life Bournemouth)을 이끄는 …
학교, 교실, 교육 지침, 수업,

英 기독교계, 정부의 새 트랜스젠더 지침 환영

영국 정부의 새로운 트랜스젠더 지침에 따르면 교사, 어린이, 교직원은 학생들을 선호하는 대명사로 지칭할 필요가 없다. 19일(이하 현지시각) 교육부가 발표한 지침에 따르면 아이들의 사회적 전환을 허용하는데 ‘일반적인 의무’가 없으며 그렇게 할 경우 부모…
게르하르트 루트비히 뮐러 추기경

독일 추기경 “오늘날 서구 사회, 예수님도 투옥될 것”

독일의 한 추기경이 최근 인터뷰에서 “오늘날 서구 사회에서는 예수님도 ‘생물학적 성별과 전통적인 결혼을 긍정했다’는 이유로 투옥될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독일의 게르하르트 루트비히 뮐러(Gerhard Ludwig Müller) 추기경은 GB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예…
프란치스코 교황

프란치스코 교황, 동성 커플 축복 공식 승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동성 결합을 포함한 ‘변칙적인’(irregular) 부부에 대한 축복을 승인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바티칸 신앙교리성은 18일(이하 현지시각) ‘간청하는 믿음’(Fiducia supplicans)이라는 제목의 교리 선언문을 내고 “어떤 의식이 없이 …
폴 윌리엄스 주교, 영국 성공회,

英 성공회 주교 “동성 커플 축복 기도문 사용 말아 달라”

영국성공회가 예배에서 동성 커플을 위한 축복 기도문을 허용한 가운데, 사우스웰과 노팅엄 교구의 주교가 자신의 교구 성직자들에게 이를 사용하지 말 것을 요청하는 서한을 보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폴 윌리엄스(Paul Williams) 주교는 최근 목회…
구세군

구세군, 런던 남부에 새 영국 및 아일랜드 본부 공식 오픈

구세군이 12월 13일(이하 현지시각) 런던 남부에 새로운 영국 및 아일랜드 지역 본부를 공식 오픈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국제 지도자인 린든 버킹엄(Lyndon Buckingham) 장군과 세계 여성 사역 회장인 브론윈 버킹엄(Bronwyn Buckingham) 국장을 비롯해 영국루터교협의회의 애…
영국 성공회 시노드 Church of England

“‘동성 커플 축복’ 英 성공회, 성경 권위 오만하게 거부”

영국성공회 주교회의가 주일예배 때 동성 커플을 위한 기도를 허용하기로 한 데 대해, 교단 내 복음주의자들이 실망감을 드러냈다. 이 ‘사랑과 믿음의 기도’(PLF)에 대한 투표는 교단 내부의 분열을 반영하듯 매우 치열하게 진행됐다. 주교회의에서는 찬성 23표, …
영국 성공회 예배 모습.

英 성공회, 17일부터 예배 때 ‘동성 커플을 위한 기도’ 허용

영국성공회(Church of England)가 논란의 ‘동성 커플을 위한 축복 기도문’을 오는 17일 주일부터 예배에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영국성공회 주교회의는 지난 12일(이하 현지시각) 온라인 모임을 통해 소위 ‘사랑과 믿음의 기도문’이라 불리는 이 기도문을 예배에서…
체즈 다이어 목사, 영국, 코로나19 봉쇄, 예배, 벌금,

英 성인 62% “교회 강제 폐쇄, 신체·정신 건강에 악영향”

코로나19에 따른 폐쇄가 가톨릭 신자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쳤다는 조사 결과가 나온 가운데 영국교회 지도자가 “교회들이 다시는 예배 폐쇄를 강요받아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가톨릭연합’(Catho…
영국

“英 정부는 직장 내 종교 자유 지지한다”

영국 정부가 “모든 영국 기업들이 ‘종교 또는 신앙의 자유’(FoRB)를 포함한 인권을 존중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윔블던의 아흐마드 경은 알톤 경이 제기한 질문에 정부를 대신해 서면으로 이 같이 답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의하면, 알톤 경은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