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스페인 의회, 성별 번경

스웨덴, 법적 성별 변경 가능 연령 18→16세로 낮춰

스웨덴이 법적 성별을 바꿀 수 있는 연령을 기존 만 18세에서 16세로 낮췄다. 17일(이하 현지시각) 워싱턴포스트(WP) 등 외신에 따르면, 스웨덴 의회는 이날 6시간에 걸친 토론 끝에 관련 법안을 찬성 234표, 반대 94표, 기권 21표로 가결했다. 이는 내년 7월부터 발효될 …
스코틀랜드, 증오범죄법,

스코틀랜드 의회, ‘J. K. 롤링 기소 위기 만든 법’ 폐지 추진

스코틀랜드 국회의원들이 표현의 자유를 침해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는 ‘새로운 증오범죄법’을 폐지하는 법안을 상정했다. 비영리단체인 국제 자유수호연맹(국제 ADF)은 최근 성명을 통해 “스코틀랜드 의원들이 ‘증오범죄 및 공공질서법’을 폐지하려는 시도…
스코틀랜드

스코틀랜드 교계 지도자들, 조력자살 합법화 반대 서한

스코틀랜드에서 조력자살 합법화 개정안이 제출된 가운데 의료계에 이어 교계 지도자들도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고 나섰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스코틀랜드 연합자유교회 총회장인 앤드류 다우니(Andrew Downie) 목사와 스코틀랜드 자유교회 총회장인 …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에 위치한 우크라이나 정교회(OCU) 본부인 성 미하일 황금돔 수도원.

우크라 성직자, ‘간첩 혐의’로 러에 체포돼 징역 12년 위기

우크라이나의 한 성직자가 약 1년 전 러시아 점령군에 납치된 뒤 간첩 혐의로 비밀 재판을 거쳐 징역 12년형을 선고받을 위기에 처해 있다고 인권감시단체 포럼18(Forum 18)이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우크라이나정교회(UOC) 소속인 코스…
낙태,

英 성인 55%, 낙태 합법화 법안 반대

영국인 대다수는 낙태를 비범죄화하려는 국회의원의 제안을 지지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화이트스톤인사이트’(Whitestone Insight)가 최근 2,011명의 영국 성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55%는 낙태가 현형대로 임신 24주 …
다큐멘터리 영화 ‘자기 검열’의 한 장면.

유럽 기독 대학생들 다수 “‘자기 검열’ 경험 있다”

유럽의 인권단체인 ‘기독교인에 대한 불관용과 차별 관측소’(OIDAC)가 2022년 발표한 연구에서 대학생들 사이에 자기 검열이 만연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를 바탕으로 한 다큐멘터리 영화 ‘자기 검열’(Self-Censored)이 2024년 1월에 개봉됐다. 이 영화 속에 등장…
2018년 키릴 러시아정교회 총대주교(왼쪽)가 6년 임기를 새로 시작하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축복한 뒤 포옹을 나누고 있다.

러시아 총대주교, 새 칙령서 “우크라 침공은 거룩한 시도”

러시아정교회 키릴 총대주교가 이끄는 세계러시아인민평의회(이하 WRPC)가 블라디미르 푸틴(Vladimir Putin)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거룩한 시도’로 규정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WRPC는 지난 3월 27일 발표한 칙령에서 이번 전쟁을 ‘특별군사…
JK 롤링 작가.

해리포터 J. K. 롤링 작가, “남자를 남자라 불러서” 기소될까?

영국 스코틀랜드에서 새로운 증오범죄법이 발효된 가운데, ‘해리포터 시리즈’ 작가인 J. K. 롤링(J. K. Rowling)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스코틀랜드는 1일(이하 현지시각)부터 나이나 장애, 성적 지향, 성전환 등에 대한 혐오를 조장하는 행위를 처벌하는 ‘증오 범…
리차드 도킨스 박사

무신론자 도킨스, ‘문화적 기독교’ 쇠퇴 한탄

유명 무신론자인 리처드 도킨스(Richard Dawkins) 박사가 자신을 ‘문화적 기독교인’으로 묘사하며 유럽에서 신앙의 문화적 영향력이 줄어들고 있다고 한탄했다. 그러나 여전히 기독교의 핵심 교리에 대해서는 ‘말도 안 되는 소리’라며 일축하는 모습을 보였다. …
스코틀랜드 가족당

스코틀랜드 ‘증오범죄법’ 발효… 수백 명 반대 시위

수많은 스코틀랜드 시민들이 새롭게 발효된 증오범죄법이 표현의 자유와 시민의 자유를 위협한다고 주장하며 2일(이하 현지시각) 의회 앞에 모여 시위를 펼쳤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증오 선동’이라는 새로운 항목이 추가된 스코틀랜드 ‘증오 …
케이트 미들턴

英 성공회, 암 투병 고백한 왕세자비 위한 특별기도문 발표

영국의 케이트 미들턴(Kate Middleton) 왕세자비가 암 치료를 받고 있다는 소식이 공개된 이후, 기독교계에서도 격려와 기도가 쏟아졌다. 미들턴 왕세자비는 22일(이하 현지시각) 공개된 영상에서 “지난 1월 큰 수술을 받았고 당시에는 암이 아니라고 판단했으나, 수…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러시아, 우크라이나

러 점령지서 우크라 기독 지도자들 살해·실종 잇달아

러시아가 점령한 우크라이나 일부 지역에서 기독교 지도자들이 살해·고문당하고 실종되는 사건들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영국의 박해감시단체 릴리스인터내셔널(Release International)의 폴 로빈슨(Paul Robinson) 대표는 “우리의 …
영국 친생명 단체의 회원들이 총리 관저에 낙태 기한의 단축을 요청하는 청원서를 전달했다.

英 친생명 단체, 총리 앞으로 ‘낙태 기한 단축’ 청원

영국에서 낙태 기한을 현행 24주에서 22주로 단축해 달라는 청원서가 총리 관저에 제출됐다. 해당 서명 운동은 영국 생명권(Right to Life UK)이 주도했으며, 약 102,000여 명이 동참했다. 이들은 청원서에서 “의학의 발달로 미숙아의 생존율이 높아지는 추세에 맞춰, 낙…
영국

英 정부 ‘극단주의’ 재정의… “기독교인 낙인 찍기” 우려

영국 정부가 ‘극단주의’(extremism)에 대한 정의를 대폭 확대하고 관련 개인과 단체에 대한 제재에 나서자, 기독교 단체가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의하면, 영국 균형발전주택부는 14일(이하 현지시각) “극단주의는 폭력, 증오, 불관용에 …
본-스프루스

스코틀랜드, 모든 낙태시술소 근처에서 ‘기도’ 금지되나

낙태시술소 근처에서의 침묵기도 때문에 체포됐던 영국의 낙태 반대 운동가가 전국 낙태시술소 완충구역 도입을 제안하는 법안에 경고 목소리를 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이사벨 본-스프루스(Isabel Vaughan-Spruce)는 스코틀랜드 의회의 건강, 사회 복…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