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흑인 청년 타이어 니콜스(Tyre Nichols)가 경찰의 과잉 진압으로 사망하자 성난 시위대들이 경찰과 충돌하고 있다.

美 교계 지도자들, ‘경찰 구타로 흑인 사망’에 기도 촉구

미국 테네시주 멤피스에서 경찰이 29세의 타이어 니콜스(Tyre Nichols)를 잔인하게 구타해 사망에 이르게 한 후, 기독교 지도자들이 기도와 평화, 개혁을 촉구하고 있다. 이번 사건 영상에 등장한 5명의 경찰관은 모두 해고 및 기소된 상태다. 미국 크리스천헤드라인에…
데이빗 임마누엘 고틀리, 풀러 신학대학교

美 풀러신학대, 첫 흑인 총장 취임

미국 풀러신학대학교 사상 첫 흑인 총장인 데이비드 임마누엘 고틀리(David Emmanuel Goatley)의 취임예배가 1월 21일 오전 레이크에비뉴교회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사회를 맡은 다니엘 메이어 풀러 이사회 의장의 환영사와 빅터 고도 파사디나 시장의 인사말에 이어 …
2020년 10월 11일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거리에서 10만여 명의 시위대가 아르메니아의 나고르노-카라바흐 지역에서 아제르바이잔의 군사 행동에 반대하는 행진을 벌이고 있다.

국제기독연대, 바이든에 “아르메니아 기독교인 보호” 촉구

국제기독연대(Christian Solidarity International, CSI)가 아르메니아 기독교인 12만 명이 거주하는 나고르노-카라바흐(Nagorno-Karabakh)에 대한 아제르바이잔의 봉쇄를 종식하기 위해 미국 정부가 행동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존 아이브너 CSI …
한국 순교자의 소리

박해받는 이들에게 성탄 선물 상자 4,500여 개 전달

한국순교자의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 한국VOM)는 지난 연말부터 캐나다순교자의소리와 협력해 9개국의 핍박받는 기독교인 자녀들에게 4,500개 이상의 성탄절 선물 상자를 계속 배포하고 있다. 지난 성탄절은 우크라이나의 나탈리아 사벨레바(Natalia Saveleva)가 지난…
사우디아라비아 메카의 모스크인 마스지드 알하람(Masjid al-Haram).

“사우디, 권력 이동에 따른 종교 자유 악화 우려”

미 연방정부 산하 독립기구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서, 사우디아라비아가 종교적 자유가 우려되는 국면을 맞고 있다고 경고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 보고서는 사우디에서 권력이 종교 기득권층에서 지배 가문으로 …
미국 오픈도어즈, 데이비드 커리 회장,

美 오픈도어, ‘글로벌 크리스천 릴리프’로 이름 변경

기독교 인도주의 단체인 미국오픈도어선교회(Open Doors)가 박해받는 기독교인을 섬기는 광범위하고 은밀한 네트워크를 만든다는 목표 아래 ‘글로벌 크리스천 릴리프’(Global Christian Relief, GCR)로 이름을 변경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GCR은 1일 공식 …
국경없는기자회(RSF)가 발표한 2022년 세계 언론의 자유 지수. 녹색은 양호, 노란색은 만족, 옅은 주황색은 문제, 붉은색은 심각, 짙은 붉은색은 아주 심각으로 표시했다.

중동·북아프리카, 언론 자유 악화… 기독교 박해도 우려돼

국경없는기자회(RSF)가 발표한 제20회 각국 언론 자유 지수에서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지역이 예년보다 언론의 자유가 크게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2년 언론 자유 지수는 180개국의 저널리즘 상태를 정치, 법, 경제, 사회 문화, 안보적 상황을 반영해 총 5단계(…
ICETE

국제복음주의신학교육협회, 80개국 500여 명 회의

국제복음주의신학교육협회(ICETE) 제18차 글로벌 컨설테이션(Global Consultation)이 지난 11월 14일부터 18일까지 터키 이즈미르에서 열렸다. ‘공식 및 비공식 신학 교육: 대화를 넘어서’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80개국에서 500여 명의 대표자들이 참석해 세계교…
인도 지도

“美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에 나이지리아·인도 포함시켜야”

국제 기독교 인권단체들은 최근 미 국무부가 발표한 ‘종교자유 특별우려국’(이하 CPC)에 인도와 나이지리아를 비롯해 ‘종교나 신념의 자유’(FoRB) 상황이 심각한 위험에 처해 있는 여러 국가들이 포함되지 않았다는 소식에 깊은 실망을 드러냈다. CPC에는 정부…
몰디브 단파 라디오

순교자의소리, ‘공포의 그늘’ 관통하는 몰디브 라디오 방송 사역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 한국 VOM)는 29일 몰디브에 단파 기독교 라디오 방송을 송출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한 후 8개월 만에 모든 목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 1년 간의 단파 라디오 송출 계약을 다시 갱신하고 2023년에도 몰디브에 기독교 단파 라디오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순교자의소리] 금주의 중보기도(11/28~12/4)

11/28 인도네시아: 공무원들에 의해 폐쇄되었던 교회들이 다시 문을 열도록. 11/29 탄자니아: 순교한 목회자의 아내 마마 게네로세를 위해. 11/30 쿠웨이트: 위협을 피해 집에서 도망친 하디자의 믿음이 성장하도록. 12/01 소말리아: 아프리카에 소말리아 교회가 세…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달력

순교자의소리, 핍박받는 교인 위한 ‘2023 기도 달력’ 무료 배포

핍박받는 전 세계 기독교인 형제자매를 지원하고 그들과 동역하는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 한국 VOM)는 2023년 탁상용 기도 달력을 제작하여, 수령을 희망하는 한국 교회 성도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순교자의 소리는 한국 교회 성도들이 세계 …
카타르 월드컵 오픈도어

월드컵 개최국 카타르, ‘현지인 교회’는 불법

월드컵이 지난 20일(현지시각) 개막한 가운데, 기독교 박해 감시단체인 오픈도어가 “경기에 출전하는 박해국들을 위해 기도하자”고 했다. 영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영국 오픈도어(Open Doors UK)는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 오픈도어가 매년 발표하는 ‘기독…
나이지리아 기독교인들

“세계 기독교 박해 심화 요인 중 하나, 서구의 ‘외면’”

기독교 인권단체 ‘에이드투더처치인니드’(Aid to the Church in Need)는 ‘박해받고 잊히다?’(Persecuted and Forgotten?)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통해 “종교 자유와 평안을 누리고 있는 기독교인들이, 박해 속에 고통받는 교회를 위해 목소리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202…
2021년 국제종교자유정상회의

인도네시아서 ‘G20 종교 포럼’ 사상 첫 개최

이달 개최되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의장국인 인도네시아에서 2일부터 3일까지 ‘G20 종교 포럼(R20)’이 처음 열린다. 이번 포럼은 인도네시아 최대 온건 이슬람 단체인 나흐들라툴 울라마(Nahdlatul Ulama, NU)가 주관한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R20 포…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