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

산티아고 벼랑 끝에 서 있는 나무

“우리의 욕망, 너무 강한 게 아니라 너무 약해서 문제”

C.S.루이스는 <영광의 무게(The weight of Glory)>라는 책에서 "우리의 욕망이 너무 강한 것이 아니라 너무 약한 데 문제가 있다"고 지적합니다. "우리는 마음이 냉담한 피조물이다. 영원한 기쁨을 받아도 술과 섹스, 야망이라는 장난감을 가지고 어리석은 짓을 한다. 마치 무지한 아이가 빈민굴에서 진흙 파이를 만드는 것과 같다. 바닷가에서 휴일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을 상상도 못한 채…

Mar 11, 2018 07:31 PM KST

신간 3월 2주

[신간]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라, 열방을 향해 가라, 몇 살입니까 外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라 맥스 루케이도 | 박상은 역 | 생명의말씀사 | 232쪽 | 12,000원 크리스천들이 가장 좋아하는 성경구절 중 하나인 빌립보서 4장 말씀을 토대로, 베스트셀러 작가인 저자는 불안과 염려에서 자유해 '아무것도 염려하지 않는' 길을 제시한다. 이는 평온을 위한 4단계 CALM(Celebrate, Ask, Leave, Meditate), 즉 하나님의 선하심을 찬양하고, 도우심을 구하고, 하나님께 염…

크리스천투데이=이대웅 기자 | Mar 09, 2018 04:11 PM KST

라이트 교회 빛 기도 촛불 믿음 종교 기독교 불꽃 기념하다 명상 양초

‘공동체·조직체’로서 건강한 교회의 8가지 속성

10년 전 <건강한 교회, 이렇게 세운다>를 통해 한국교회가 특별히 중시해야 할 '건강한 교회'의 성경적 핵심 원리들을 도출했던 기독경영연구원 소속 경영학자 3인이 다시 모여 집필했다. 건강한 교회를 세우고 회복하고 유지하는 데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경영학적 기법을 토대로 180개 교회를 설문 조사하고 8개 교회를 심층 취재하여 한국교회 정서에 맞는 입체적인 방안을 제…

크리스천투데이=이대웅 기자 | Mar 08, 2018 06:53 PM KST

천로역정 CH북스

조선시대 처음 출간된 ‘천로역정’을 되살려내다

저는 만두를 좋아합니다. 어느 정도로 좋아하냐 하면, 지금까지 먹어본 만두 중에서 맛 없었던 적이 거의 없을 정도입니다. ^^ 냉동만두부터 손만두까지, 그 중에서 제일 맛있게 먹은 만두는 수원의 'ㅂㅇ만두'집입니다. 수원에서 3년 이상 살았는데 'ㅂㅇ만두'집을 모른다면 간첩으로 신고해도 될 정도로 유명한 곳입니다. ^^ 맛있는 만두 중에서 가장 맛있는 만두를 만드는 곳입…

Mar 08, 2018 01:32 PM KST

이정규 새가족반

“수많은 전도 실패의 경험, <새가족반>을 만들었다”

"이 책은 삼위 하나님께서 역사 전체를 통해 인간을 사랑과 행복으로 이끄신 이야기입니다. ... 저는 힘을 다해, 제 생각에는 새가족들이 성경의 배경지식 없이도 이해할 수 있는 극한까지 기독교 신앙의 풍요로움과 영광스러움을 이 책에 담아내려고 노력했습니다." <회개를 사랑할 수 있을까>, <야근하는 당신에게> 등을 쓴 이정규 목사(시광교회)가 <새가족반>을 발간했다. <새…

크리스천투데이=이대웅 기자 | Mar 07, 2018 05:30 PM KST

정한욱 기독교, 뭘까

‘신학 독서’에 관심 있는 평신도들에게 권하는 도서 목록

지난 금요일 열렸고 제가 패널로 참여했던 청어람아카데미 주최 북토크 '교양으로서의 신학읽기'에서 ①신학 독서에 관심 있는 평신도들이 어떤 책으로 책읽기를 시작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한 질문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②한 페친께서는 잠언서의 예를 들어, 하나님의 계시가 이방인들의 지혜, 즉 세상 지혜로도 구성될 수 있다는 사실을 지적하면서 '성서의 주장 혹은 성서…

Mar 06, 2018 03:35 PM KST

존 스토트 빌리 그래함

교회는 성경의 권위를 회복해야 한다… 존 스토트의 ‘성경이란 무엇인가’

계시의 저자 성경은 사람을 통해 기록되었다. 구약은 예언자들을 통해 하나님의 창조와 구원계획을 펼치셨고, 신약은 당신의 사도들을 통하여 하나님의 섭리와 회복, 그리고 하나님 나라를 보여주셨다. 성경이 인간 저자를 통해 기록되었지만, 원 저자는 하나님이시다. 이것은 부인할 수 없다. 성경이 단지 인간의 기록이라면, 생명과 진리의 말씀이 될 수 없다. 한낱 인간의…

Mar 06, 2018 08:26 AM KST

팀 켈러 목사

팀 켈러, 현대 세속주의에 맞서 기독교 세계관을 제시하다

이 책은 변증이라는 주제에 관한 한 팀 켈러의 두 번째 저작입니다. 켈러는 이제껏 결혼, 기도, 그리스도인의 자기 정체성 등 지극히 개인적인 신앙 주제에서부터 정의, 우상, 설교처럼 개인적 차원을 넘어서는 주제까지 아주 다양하게 다루어 왔습니다. 변증에 관해서 켈러가 처음 낸 책은 그의 'Reason for God(<팀 켈러, 하나님을 말하다>)'인데, 이 책에서는 본격적인 변증학을 다…

Mar 04, 2018 07:11 PM KST

무대 뒤에 계신 하나님

에스더서, ‘하나님’이라는 단어 한 번도 등장하지 않지만…

무대 뒤에 있어도 나타나는 시그니처 좋은 책을 만나면 나는 마냥 좋다. 그러다 보면 의도치 않게 자연스레 책장수가 되고 만다. 이미 여러 글이나 SNS에서도 언급했지만, 이레서원의 '일상을 변화시키는 말씀'시리즈는 좋은 기획과 양질의 책으로써 칭찬받고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다. 이 시리즈는 성경 66권 중 한 권을 택하고, 분량이 그리 많지 않음에도 그 주제와 보아야 …

Mar 04, 2018 07:11 PM KST

제자 옥한흠 제자도

제자도 말하면서… ‘제자훈련’ 단어 사용하지 않는 이유

내가 알기로 한국교회는 1980년대 말부터 성경공부 붐이 일어났고, 1990년대 초 제자훈련이라는 프로그램이 소개되면서 '제자'라는 단어는 유행어가 되어 버렸다. 당시 나도 다양한 성공공부 방법론들과 제자훈련의 기법들을 익히면서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있었던 것이 기억난다. 그리고 30대에 부목사가 되어 다양한 성경공부를 비롯하여 제자훈련반을 맡아서 인도하기도 하…

Mar 04, 2018 07:11 PM KST

빌리 그래함

“빌리 그래함 없었다면, 복음주의 존속할 수 없었을 것”

"소망은 죽음 너머에 삶이 있다는 절대적 확신이다. 너나없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잃는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이들의 아픈 마음에 소망은 위로를 준다. 소망은 참아내고, 설득하며, 승리한다." 21일 천국으로 '이사'한 빌리 그래함(Billy Graham)은 설교로 유명했지만, 많은 저서를 통해 복음을 전하기도 했다. 국내 번역된 그의 가장 최근 도서는 <내 소망은 구원입니다(아드폰테…

크리스천투데이=이대웅 기자 | Feb 28, 2018 10:10 AM KST

34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기출협, 제34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시상식

한국기독교출판협회(기출협) 제44회 정기총회 및 제34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시상식이 27일 서울 연지동 한국기독교연합회관 연회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어린이, 청소년, 신앙일반, 목회자료, 신학 등 5개 분야 국내·국외 부문 최우수상 1편과 대상 1편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최우수작 출판사에게는 상패와 꽃다발이 증정됐다. 기출협 측은 기존 분야별 국내…

크리스천투데이=이대웅 기자 | Feb 28, 2018 10:09 AM KST

숭실대

숭실대 한국기독교문화연구원, 불휘총서 30권 중 19권 발간

숭실대학교(총장 황준성)가 최근 한국기독교문화연구원(원장 곽신환, 철학과 교수)이 지난해 숭실대 개교 120주년 기념사업으로 평양 숭실의 교장, 선교사들 및 관련 인물을 발굴한 15권의 책에 이어 4권을 추가 발간했다. 발간된 책은 쌍둥이 형제 선교사 『소일도·소열도』, 한국의 상황을 일본과 미국에 알리며 신사참배거부 운동에 활발히 참여했던 선교사 『함일돈』, 기…

크리스천투데이=김신의 기자 | Feb 28, 2018 10:09 AM KST

십자가 태양 새해 햇빛 햇살

십자가를 선택하라... 두려움 없는 부활의 영광을 위해

로완 윌리엄스의 명성은 익히 듣고 있었으나, 그의 글을 읽기는 처음이다. 더욱이 내가 꺼려하는 설교집으로 말이다. 그러나 이 글들을 읽으면서, 이것이 과연 설교인지 에세이인지 혼동될 정도로 한국교회의 정서상으론 설교라고 느껴지기 힘들다. 그리고 설교에 대한 많은 생각을 하게끔 만든다. 시야를 넓혀라 우선 이 설교를 듣고 있는 청중이 누구일까 라는 생각을 반…

Feb 25, 2018 06:34 PM KST

최종상 선교사

전도, 교회가 다시 회복해야 할 사명입니다

전도라는 말이 어색하게 느껴지는 건 시대의 탓일까요? 아니면 저만의 자만일까요? 문득 드는 생각은, 그 동안 전도가 교회의 성장을 위해 수단화되었다는 느낌입니다. 그러니까 전도가 가진 본질적인 의미를 교회 성장이 욕망과 맞물리면서, 전도의 의미를 잃어버렸습니다. 아직도 교회는 전도하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지만, 적지 않은 사람들은 복음을 전한다는 생각보다 …

Feb 25, 2018 06:34 PM KST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