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어쩐지

사랑하면 그냥 좋더라. 이유는 돌아서서 가고 그 사람이어서 좋더라. 싫어하면 그저 싫더라. 작은 이유부터 따르고 마음에서 멀어지더라.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초록

초록은 지구의 생명력이자 생기 가득한 함박웃음이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드는 게 싫었는데, 그 덕분인지 지금도 말랑한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위로

먹먹한 마음에 그대의 눈을 바라본다. 마주한 눈에 서로가 담기고 맞잡은 두 손이 따뜻해진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드는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무엇이든

작은 빛 하나가 어둠을 삼키며 작은 행동 하나가 세상을 바꾼다. 무엇이든 그 시작은 작았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드는 게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천국의 시작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이 땅에서도 이루어질 하나님 나라 상함도 해함도 없는 사랑과 평화의 세계 그 시작은 마음 안에 심긴 복음의 씨앗으로부터.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그리움

내 마음 하늘을 날아 그리운 이에게 닿기를. 언젠가 만나면 하늘빛 미소를 함께 지어보기를.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드는 게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단잠

캄캄하고 고요한 시간, 하나, 둘, 밤별이 보이고 하나, 둘, 단잠에 빠져든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드는 게 싫었는데, 그 덕분…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참멋

찰나의 순간처럼 젊음은 피고 지나 연륜을 더해가며 깊은 멋이 든다. 생각과 행동에 말투와 눈빛에도.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자연

자연은 바라볼수록 깊고 함께 오래고 싶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드는 게 싫었는데, 그 덕분인지 지금도 말랑한 생각은 가득…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경험치

사람의 됨됨이는 겪어보며 알게 되고 음식의 참맛은 만들어 보아야 안다. 경험과 함께 우리 인생의 깊이가 든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본질

각각의 모난 모양 만나기 마련이고 수많은 다른 생각 있음이 당연하나 사랑의 본질이 우리를 하나 되게 한다. 그러니 우리 예수의 사랑 안에 살자.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친구 사이

좋은 사람이다 싶어서 그 마음 그저 머물도록 기꺼이 공간을 내어주다 보니 둘도 없는 친구 사이가 되더라.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해질녘

바람을 타고 울리는 풀벌레 소리가 붉게 물들어 가는 노을과 어우러진다. 자연을 가까이 하니 눈과 귀가 호강을 한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감사

감사는 오늘을 빛나게 하는 힘이자 우리가 마주하는 현실 너머에 하나님의 선한 계획이 있음을 신뢰하는 마음가짐이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밤

시원한 공기에 한낮의 열기가 씻기고 밤공기 들숨에 마음이 한결 상쾌하니 이게 바로 밤이 주는 아름다움 아닐까.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