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신천지 이만희 교주 기자회견 현장

신천지 교주 이만희, 구속기소

6개월여간 수사로 이만희 포함 4명 구속·15명 불구속 기소 서버 전문가 동원해 교인 정보 조작 등 조직적 증거인멸 시도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 교주 이만희(89) 씨가 구속기소돼 재판에 넘겨졌다. 검찰은 6개월여간의 수사로 이 씨를 비롯해 핵심 간…
기자회견 중인 신천지 이만희

법원, 신천지 이만희 교주 구속적부심 기각

구속영장 발부 부적법하거나 구속 필요성 변경 사정 없어 코로나19 방역 활동 방해 혐의로 구속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교주 이만희(89) 씨가 청구한 구속적부심 청구를 법원이 기각했다. 13일 수원지법 형사11부는 감염병예방법 위반, 특정경제범…
과천 신천지 본부

이만희 씨 구속에 신천지 측 “재판에서 진실 밝힐 것”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측은 1일 교주 이만희 씨(89) 구속에 대해 “(구속이) 유죄 판결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며 “향후 재판에서 진실을 분명하게 밝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천지는 이날 입장문에서 “(이만희) 총회장께서는 방역당국…
전국신천지피해자대책연합(전피연) 기자회견

전피연 “은닉 재산 환수로, 신천지 해체 종지부 찍어달라”

이만희 교주 구속에 환영 입장 발표 37년 간 범죄 행각 낱낱이 파헤치길 가출한 자녀들 모두 집에 돌아오길 신천지 피해 가족과 탈퇴자 등의 모임인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대표 신강식, 이하 전피연)가 신천지 이만희 교주 구속에 대해 1일 입장을 발표했다. 이…
신천지 이만희

신천지 이만희 교주, 1일 새벽 구속

정부의 코로나19 바이러스 방역활동을 방해한 혐의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교주 이만희 씨(89)가 8월 1일 새벽 구속됐다. 수원지법 이명철 영장전담판사는 7월 31일 이만희 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 뒤 “범죄 혐의가 소명되고 증거 인멸의 우…
신천지 동방번개 한상협

“신천지 이만희 교주를 구속해야 하는 이유?”

국내에 유입된 전능신교 신도들 2-3천여명 이용선·권명호 등 여러 국회의원들 참석해 ‘한국교회가 반드시 해체시켜야 할’ 신천지·동방번개 대책 기자회견이 지난 7월 30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 컨벤션홀에서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대표회장 진용식 목사) …
신천지 이만희 교주 기자회견 현장

신천지 이만희 구속 갈림길… 영장실질심사 시작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이만희 씨에 대한 구속 여부가 7월 31일 결정될 전망이다. 기독교계에서 ‘교주’로 불리는 이만희 씨는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업무를 고의로 방해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수원지법은 3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이만희 씨의 감염병예방…
신천지 이만희 기자회견

신천지 이만희, 검찰 소환 조사받다 4시간만에 귀가… 왜?

신천지 이만희 씨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방역 활동 방해와 횡령 혐의로 검찰에 소환돼 17일 4시간여 동안 조사를 받았다. 수원지검 형사6부(박승대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9시 30분쯤 이 씨를 소환했다. 변호사와 함께 출석한 이 씨가 4시간여 만에 귀가한 이유…
신천지 이만희

대구시, 신천지 상대 1천억 소송 시작… “착실히 준비해 왔다”

대구시가 신친지(교주 이만희)를 상대로 1천억 규모의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민사소송을 제기했다. 대구시는 지난 18일 대구지방법원에 코로나19 대규모 집단 감염과 지역사회 전파·확산에 중요한 원인을 제공한 신천지와 총회장 이만희를 상대로 손해배상 등 청…
신천지 이만희 교주 기자회견 현장

“이단 사이비에 빠지는 원인? 허황된 교리는 부분적 문제”

사람의 심리나 처한 상황 교묘하게 이용 패러다임 전환 필요, 상담과 법률 지원을 탈퇴 신도들 품어주는 넓은 가슴 필요해 2020년 6월 기독교 월간지들은 코로나19로 떠오른 신천지 등 이단 문제를 집중 탐구했다. 먼저 월간목회 6월호는 ‘한국교회의 이단 대처…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하나님의교회 측 “확진자 발생 교회는 하대원동 소재 교회 뿐”

본지가 11일 “성남시 152번 확진자가 하나님의교회(중원구 하대원동 소재) 6월 6일 예배에 참석했었다고 성남시가 11일 밝혔다”고 보도하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인터넷선교위원회가 정정보도를 요구하며 기사에 대해 반박했다. 해당 단체는 “기사에…
공산당 pixabay  편집

BTS 슈가 논란으로 재조명된, “사회주의 낙원 꿈꿨던 짐 존스의 말로”

BTS(방탄소년단)의 멤버 슈가가 믹스테이프에 ‘짐 존스’의 음성을 수록해 논란이 일면서 사이비교주 ‘짐 존스’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900여명에게 독극물을 강요해 음독자살 하도록 한 대학살자이자 사이비교주인 ‘짐 존스’는 1931년 미국 인디애나 …
기자회견 중인 신천지 이만희

대구시, 신천지 상대 소송 준비… 이만희 씨와 31번 확진자는?

대구시가 최근 외부 변호사를 선임해 신천지를 대상으로 손해배상과 구상권 청구 소송 준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과 방역 업무 방해 등을 이유로 하는 이번 소송의 시점은 경찰 조사 결과 등을 고려해 결정할 방침이다. 아울러 31번 확진자와 대구…
이태원 킹클럽

신천지 측 매체, 정부 당국의 이태원 클럽 사태 대처 조소

신천지 측 매체인 천지일보가 정부 당국의 이태원 클럽 코로나19 집단 감염 사태 대응을 놓고 이중적이라고 비판했다. 천지일보는 10일 <“특정집단 비난, 방역에 도움 안 된다”, 신천지 감염 때는 정말 몰랐나?>라는 제하의 기자수첩에서 “제2의 대규모 집단감염…
최삼경 목사. ⓒ크리스천투데이 DB

“최삼경 목사가 5억 요구” 전광훈 목사 발언 ‘무혐의’

“최삼경 목사가 5억을 요구했다”고 발언했다가 최 목사에 의해 고소당했던 전광훈 목사(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가 최근 무혐의로 불기소 처분을 받았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전광훈 목사는 지난해 3월 기자회견에서, 과거 최삼경 목사와 워커힐호…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