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정조은 옥중 편지 서신

2인자 정조은, 출소 후 JMS 정명석 떠나 독립?

JMS 정명석의 성범죄에 가담한 혐의로 구속 기소돼 재판에 넘겨진 JMS 2인자 정조은(본명 김지선)이 구치소에서 편지를 보내 교회 관계자를 관리하며 10년 전 정명석과 비슷한 모습을 보였다고 투데이코리아에서 단독 보도했다. 투데이코리아에서 입수한 ‘옥중 서…
정명석의 후계자 혹은 JMS 2인자로 알려진 정조은

검찰, JMS 정명석 조력자 정조은 씨 등 8명 기소

검찰이 JMS(기독교복음선교회) 교주 정명석의 측근들 8명을 재판에 넘겼다. 대전지검 특별수사팀(팀장 김지혜)은 3일 소위 JMS 2인자라 불리는 정조은(본명 김지선)을 준유사강간 혐의로 구속기소하고, 또 다른 조력자들 중 준강간 및 준유사강간 방조, 강제추행 방조 …
신천지 측 말씀대성회에 대한 기사들. ⓒ네이버 검색 화면 캡쳐

신천지 측 “말씀대성회에 목회자 500여 명 참석” 주장 충격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측이 자신들의 ‘말씀대성회’에 목회자 500여 명이 참석했다며 대대적인 홍보에 나서 충격을 주고 있다. 신천지 측은 지난 22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 비스타홀에서 ‘계시 성취 실상 증거’ 말씀대성회를 열었고, 여기에는…
넷플릭스 JMS  정명석

‘여신도 성폭행 혐의’ 정명석, 구속 기간 최대 6개월 연장

여신도 성폭행 혐의로 구속기소된 기독교복음선교회(통칭 JMS) 총재 정명석 씨의 구속 기간이 최대 6개월 더 연장됐다. 25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형사12부(나상훈 부장판사)는 지난 20일 강제추행과 무고 혐의로 청구된 정 씨의 구속영장을 추가 발부했다. …
jms

JMS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말미 반론 나서

‘JMS, 달박골 정명석은 어떻게 교주가 되었나’라는 제목으로 22일 밤 방영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 1349회 방송 말미에는 JMS(기독교복음선교회)의 반론도 나왔다. 반론권 차원에서 방송을 내보내기로 했다는 SBS ‘그알’ 제작진의 설명 후 JMS 관계자는 영상에서 …
jms

‘그알’, JMS 정명석 2인자 안 부총재와 구속된 정조은 ‘평행이론’

‘JMS, 달박골 정명석은 어떻게 교주가 되었나’라는 제목으로 22일 밤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 1349회에서는 JMS의 성범죄가 정명석 홀로 가능한 구조가 아니라며, 2인자 정조은의 문제를 제기했다. 이와 함께 최초 2인자였던 안모 부총재의 증언도 소개했다. …
jms

SBS ‘그것이 알고 싶다’ JMS 정명석 편, 성범죄 피해자들 잇따른 증언

SBS <그것이 알고 싶다> 1349회 방송에서는 ‘JMS, 달박골 정명석은 어떻게 교주가 되었나’라는 제목으로 JMS에서 여성 성범죄 피해자가 이어지는 구조적 문제를 제기했다. 과거에서 최근에 이르는 성범죄 피해자들이 대거 증언에 나선 가운데, 특히 JMS를 추적해 온 …
jms

그것이 알고 싶다, JMS 특집… 밤 10시부터 2시간 편성

SBS 시사고발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이하 그알)’에서 JMS 정명석의 실체를 고발하는 특집 방송을 편성했다. 오는 22일 ‘그것이 알고 싶다’ 1349회에서는 ‘JMS, 달박골 청년은 어떻게 교주가 되었나?’ 편을 방송한다. 특히 이날 방송은 확대 편성돼 오후 10…
넷플릭스 JMS  정명석

검찰, JMS 정명석 구속영장 추가 청구

정명석(78)이 재판에서 “점점 어눌해지고 기억력도 없는 상황”이라며 “여러 가지 언론 타면서 그런데… 한 것 그대로만 해줬으면 좋겠다”고 주장했다. 여신도 준강간 등 혐의를 받고 구속기소된 정명석은 18일 대전지법 형사12부(나상훈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jms

PD수첩, JMS 정명석 비호했던 정조은 등 공범자들 추적

18일 오후 방송된 MBC 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신이 배신한 사람들> 이후 JMS 후속 보도를 이어갔다. PD수첩 에서는 JMS 정명석이 어떻게 신도들을 상대로 출소 후 또 다시 성범죄를 저지를 수 있었는지, 공범자들을 살폈다. 방송에 …
예장 성서 부활절

예장 성서총회, ‘4.17 부활절 대집회’ 개최

대한예수교장로회 성서총회(총회장 김노아 목사)는 ‘4.17 부활절 대집회’를 지난 17일 오후 1시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세계기독청에서 개최했다. 이날 김노아 목사는 ‘예수 부활의 실상과 예수 재림’이란 제목의 설교에서 “예수님은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
정명석의 후계자 혹은 JMS 2인자로 알려진 정조은

JMS 2인자 정조은 외 1명 구속

JMS 정명석의 여신도 성폭행 공범 역할로 지목된 JMS 2인자 정조은(본명 김지선)과 JMS 관계자 1명이 18일 구속됐다. 대전지법 설승원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17일 밤까지 정조은 외 1인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 뒤 “증거 인멸과 도망 염려가 있다”며…
정명석의 후계자 혹은 JMS 2인자로 알려진 정조은

검찰, JMS 2인자 정조은 씨 구속영장 청구… 성범죄 가담”

검찰이 JMS 2인자 혹은 정명석 후계자로 알려진 정조은(본명 김지선)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14일 청구했다. 대전지검 여성아동범죄수사부(김지혜 여성아동범죄조사부장)는 이날 정조은 씨에 대해 준강간 방조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정 씨는 정명석의 …
나는 신이다

“정명석, 수감 중 한 모녀 사진 감상하고 출소 후 성범죄”

<나는 신이다> 조성현 PD가 “정명석이 교도소에 수감된 동안 신도와 성적인 편지를 주고받고, 출소 후 해당 신도와 그의 딸에게 성범죄를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JMS(정명석)와 아가동산, 만민중앙, 오대양 사건 등의 실체를 재차 폭로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
아가동산

아가동산, 이번에는 넷플릭스 본사에 <나는 신이다> 방송금지 가처분 제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5-6회에 등장했던 아가동산 측이 이번에는 미국 넷플릭스 본사를 상대로 방송을 금지해달라며 다시 가처분 신청을 냈다. 아가동산과 김기순은 넷플릭스와 넷플릭스서비시스코리아, 넷플릭스월드와이드엔터테인먼트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