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탈북민 강제북송 반대 국민연합’

한교연, 정부에 2,600여 재중 탈북민 북송 저지 위한 협의체 제안

항저우 아시안게임 앞두고 생사 기로 외교력만으론 부족, 종교계 협력해야 전 세계 종교 지도자 공조‧연대 필요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중국에 억류된 것으로 추정되는 2,600여 북한 이탈주민(탈북민)의 강제 북송 저지를 위해 정부…
한장총 사랑의 쌀 나눔

한장총, 추석 앞두고 이웃섬김 단체 격려 및 지원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장총)이 31일 오전11시 한국기독교회관 1층 에이레네홀에서 ‘한장총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개최하였다. 한장총은 “민족의 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섬김 단체를 격려하고, 현장 방문을 통해 한…
문화체육관광부 신임 정용욱 종무실장과 한기총 정서영 대표회장

문화체육관광부 정용욱 신임 종무실장, 한기총 예방

문화체육관광부 신임 정용욱 종무실장이 30일(수) 오전 10시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를 예방하고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와 환담을 나눴다.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는 임명을 축하하며 교계와의 소통에 종무실이 균형 있는 역할을 해 줄 것을 요청하며, 이와…
삼보일배

한기총 “그리스도인이 ‘삼보일배’ 참여?”

이태원 참사 특별법 제정 촉구 및 300일 추모 대회에서 시도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그리스도인의 <삼보일배> 참여? 내 형제를 실족하지 않게 하리라(고전 9:13)’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번 성명은 ‘10.29 이태원 …
한교총 상임회장회의

한교총-한기총 통합 논의, 다시 미궁 속으로

급물살을 타는 듯했던 한국교회 연합기관 통합 논의가 다시 미궁에 빠졌다.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이영훈, 이하 한교총)이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이하 한기총)와의 통합 선결 과제로 이단성이 있는 교단에 대한 처리를 요구하기로 재확인한 것이…
김종생 신임 NCCK 총무

김종생 NCCK 총무 취임… “고난의 자리에 설 것”

“명성교회 문제는 고난의 세습이 아니라 영광의 세습이었다는데 본질이 있다. 영광의 자리가 아닌 고난의 자리가 제가 서 있어야 할 자리임을 고백한다” 김종생 목사(예장 통합)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이하 NCCK) 총무 취임 감사예배를 드리고 본격적인 업무…
한기총 긴급 임원회

한기총, 한교총과 통합 전제로 양 기구 정관 검토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16일 오후 한기총 회의실에서 긴급 임원회를 열고,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다. 회의는 참석 23명, 위임 20명으로 성원됐고, 개회선언, 전회의록 채택, 경과 및 사업보고와 안건토의가 이어졌다. 한기총 통합…
이영훈 목사 한교총 대표회장 당선

한교총 “광복 78주년, 민족 재부흥 위해 힘 모으자”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이영훈, 공동대표회장 권순웅, 송홍도, 이하 한교총)이 13일 광복 78주년 한국교회 성명을 발표하며 “민족의 재부흥을 위해 힘을 모으자”고 했다. 한교총은 “일제 식민 지배에서 해방되어 자유 대한민국 국민으로 살아온 지 어언 78년…
한국교회연합(한교연) 송태섭 목사

한교연 “해방 후 자유 대한민국 탄생, 하나님 응답”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할렐루야, 광복 78주년과 대한민국 건국 75주년을 맞게 하신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린다”며 광복 78주년·건국 75주년 성명을 발표했다. 한교연은 “하나님은 일제에 나라를 빼앗긴 채 희망을 잃고 유리 방…
광복 78주년 한국교회 기념예배

“민족의 제2부흥, 개혁과 연합의 한국교회 이루길”

한기총 정서영 대표회장 축도 맡아 두 연합기관 간 통합 기대감 더 높여 8.15 광복 78주년 한국교회 기념예배가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주최로 13일 오후 5시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진행됐다. 이번 예배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대회를 겸해 …
한기총

“광복의 언덕 위에서, 동북아 화해와 평화를”

하나님 은혜와 섭리로 광복 맞아 사회 속 연합과 섬김의 션샤인을 일본 교회가 사과 분위기 만들길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광복 78주년 기념 및 한기총·한교총 통합 결의 기념예배가 13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한기총

“한기총-한교총, 공적 교회 위해 반드시 하나 되자”

한기총·한교총 통합 결의 기념예배 하나 되어 반기독교 정서와 세력들 막아내고, 부흥·영성운동을 새롭게 정서영 대표회장 포부·약속 믿는다 한국교회총연합 통합추진위원장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
인터콥선교회

“광복의 역사적 의미, 다음세대에도 전승 되길”

일본, 전쟁범죄 사죄하고 역사 왜곡 철회해야 여야 힘 합쳐 평등‧자유‧평안 위해 노력해야 연합기관 통합 노력, 사회 연합으로 이어지길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광복절 78주년 메시지를 발표하고 “수십 년의 일제 치하에…
여의도순복음교회 영산수련원 생활치유센터

한국교회, 잼버리 참가자들 위해 수련원 등 제공하기로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이하 한교총)에서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참가 청소년과 봉사자들을 위해 한교총 소속 교회 시설을 사용할 수 있게 하겠다고 7일 밝혔다. 한교총은 제6호 태풍 카눈 상륙 등으로 잼버리 참가자 등이 야영하기 어려…
제15회 한국장로교의 날 대회

“일본, 역사 왜곡 중단하고 진정성 있는 사죄해야”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장총)가 2023년 광복 78주년(8.15) 메시지를 발표하고 일본 정부를 향해 역사 왜곡 중단과 진정성 있는 사죄를 촉구했다. 한국교회를 향해선 영적 각성을 위해 마음을 모으자고 했다. 한장총은 “우리 민족은 1910년…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