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캠퍼스

청년캠퍼스

쥬빌리코리아

“민족분단 70년의 고비에서, 하나님 앞에 회개한다”

통일선교단체 연합체인 쥬빌리코리아가 6일 낮 12시 서울 상도동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에서 ‘교회가 꿈꾸는 통일’이란 주제로 ‘쥬빌리코리아 기도큰모임(공동대회장 김동호·오정현·홍정길 목사)’를 개최했다. 쥬빌리코리아의 구국기도회는 지난 2004년…

서울호서전문학교 이운희 학장, ‘스승의 날’ 아이스크림 3천 개 쐈다

서울호서전문학교 이운희 학장이 5월 가정의 달 및 스승의 날을 맞이해 이색 행사를 진행했다. 서울호서예술전문학교 이사장직을 겸하고 있는 이운희 학장은 ‘스승의 날’을 기념해, 일일이 교실을 찾아 학생들에게 아이스크림을 선물한 것. 스승의 날에는 학생…
청어람 청년사역 컨퍼런스

“복음주의, 첨예한 현장에서 하나님 현존 대변해야”

“한국복음주의 운동은 진보적 기독교와 구별을 명확히 하려는 태도가, 근본주의에서 벗어나 진취적인 사회참여를 하려는 의지보다 더 강한 것 같다. 갈등이 첨예한 사회현장의 중심에서 복음주의가 어떻게 하나님의 현존을 대변할 것인가를 생각해야 할 것”이라…
전도교회

“재개발지역 교회 피해 보상하라”

도시 재개발로 인한 교회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서울시로부터 종교부지 분양 대상 부적격 통보를 받았던 전동교회(강서 마곡지구)가 13일 오후 1시 서울시청서문별관 앞에서 “서울시는 종교부지 분양을 속히 이행하라”며 항의집회를 가졌다.

“반값 등록금 공약 이행은 생존 위한 절박한 요구”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김영주) 청년·학생 선교연구와 협력위원회를 비롯한 기독교 청년단체 세 곳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반값 등록금’과 관련한 성명을 10일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종합평가제도 이후, 대학은 건축 또는 증축을 통해 스스…
전국청년부흥대성회

청년들의 자발적 기도 운동과 예배 회복의 장 마련

청년들의 자발적인 기도 운동과 예배 회복의 장이 될 2011 전국청년부흥대성회가 6월 6일(금)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매년 ‘The Holy Sprit’이란 주제로 진행되었던 본 성회는 올해 ‘호흠이 있는 자마다 야훼를 찬양할지어다’(시편150:6)라…
'말씀을 바탕으로 실력을 겸비한 크리스천 리더 만들겠다'

“자녀들이 하나님이 주신 꿈을 꾸게 하십시오”

“I have a dream (나에겐 꿈이 있습니다)” 1964년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마틴 루터 킹 목사의 유명한 연설은 오늘날 우리들에게 진정한 리더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리더는 바로 꿈을 만드는 이로, 비전(Vision)을 창출해야 한다. 꿈·비전은 바로 한 사람의 인생을 이…

“선교·경제·문화·환경·통일, 기독 청년 생각 나눌 것”

제47회 언더우드 학술강좌 홍보팀에서는 언더우드 학술강좌의 영구 BI를 제작하였다. 이번에 제작한 BI는 Underwood의 이름을 쪼개서 Under+wood로 해석, 언더우드 선교사가 조선땅에서 전하고자 했던 나무의 뿌리와도 같은 ‘믿음’과 ‘지성’에의 헌신을 기리며 현대를…
김동호

김동호 목사 “청어람, 지적 유희에 빠지지 말라”

한국교회와 사회의 다음세대를 위한 ‘인재발전소’를 꿈꾼다는 청어람아카데미 5주년을 맞아 김동호 목사(높은뜻교회연합 대표)가 당부의 말을 전했다. 김동호 목사는 논란이 됐던 ‘고지를 정복하라’는 주장을 다시 설명하면서 발언을 시작했다. 김 목사…

바나바하우스 드림페스티벌 열어

경남 양산에 있는 선교단체 바나바하우스(대표 이광용)가 주최하는 드림 페스티벌이 지난달 30일 양산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다. 드림 페스티벌은 3개월에 한 번(1년 3회) 개인과 기업에 미리 배부하였던 저금통을 회수함과 동시에, 기부금을 모금하여 장학금으로 …

연세대 개교 125주년 맞아 기념식 및 행사 마련

연세대학교(총장 김한중)는 8일 오전 10시 서울 신촌 캠퍼스 노천극장에서 ‘한국교회와 함께 한 연세 125년’을 주제로 개교 125주년 기념식을 거행한다. 교직원과 동문, 학생 등 6천여 명이 참석하는 이번 기념식 예배에는 가스펠 그룹 소울싱어즈가 참여해 찬양을…
타인을 위해 길을 내는 사람들, 바나바하우스

타인을 위해 길을 내는 사람들, 바나바하우스

오늘날 이 세상은 지독한 가난과 굶주림, 참혹한 전쟁과 죽음, 그리고 폭력, 마약, 음란 등 세상을 어둠으로 물들이는 것들이 점점 더 늘어가고 있다. 이런 것들로 인해 눈물 흘리는 이들 또한 얼마나 많은지 수를 헤아릴 수 없다. 주님은 우리에게 고통당하는 자들과…

평신도 그리스도인 사역자로 세우는 ‘바나바학교’

경남 양산에 위치하고 있는 ‘바나바하우스’는 예수 그리스도의 왕 되심과 다시 오심을 준비하기 위해 하나님의 사람들을 섬기고 세우는 선교단체다. 바나바하우스는 2007년부터 평신도 그리스도인을 깨우고 훈련시켜 이들을 하나님의 사역자로서 세상에 파송하…

“다음세대 사역 위한 콘텐츠 필요성 절감”

YSK(Youth Specialties Korea, 공동대표 고직한 찰스김)가 ‘다음세대와 미래목회의 대안’을 주제로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영락교회(담임 이철신 목사)에서 개최했던 제2회 ‘넥스트웨이브컨벤션’에 대해 고직한 선교사는 “다음세대 사역에 대한 관심을 하나로 모…
넥스트웨이브컨벤션

다음 세대를 위해… ‘넥스트웨이브컨벤션’

제2회 ‘넥스트웨이브컨벤션’이 8일부터 영락교회에서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교회를 떠나는 청년들, 자해, 자살, 우울로 고통받는 다음세대를 위한 강의들을 중심으로, 한국의 다음세대를 위해 사역자는 물론 부모와 교사들이 함께 하는 시간으로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