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캠퍼스

청년캠퍼스

에스더기도운동 지저스아미 집회

주님의 신부들, 군대로 일어나다

6일부터 11일까지 4박5일간의 일정으로 수원 흰돌산기도원에서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 주최로 지저스 아미 컨퍼런스가 개최되고 있다.
한동대학교

한동대 총학생회장 탄핵 부결… 숙제 남긴 분향소 논란

한동대학교(총장 김영길) 총학생회장의 학내 분향소 설치 반대성명과 관련된 학내 논쟁이 증폭, 총학생회장에 대한 탄핵안까지 발의되었으나 투표 끝에 최종 부결됐다. 한동대 전체학생대표자회의(이하 전학대회)는 최근 재학생 3488명을 대상으로 투표를 실시한…
한동대학교

교목, 총학생회장 지지 “‘양심의 고통’에서 비롯된 것”

한동대학교 총학생회장의 학내 분향소 설치 반대성명과 관련해 대학 교목이 최근 총학의 입장을 지지하는 글을 교내 인트라넷에 올려 관심을 모았다. 김형겸 교목은 자신의 ‘개인적인 의견’이라고 밝힌 글에서 “총학측 학생들이 방법적이며 절차적인 면에서…

[한동대 교목 입장 전문]

학교가 분향소건으로 매우 어려워 제가 가만히만 있을 수 없어 나의 소견을 교수님들, 학생들 위해 썼습니다. 나의 의견과 다른 의견들을 가진 분들은 원래 이 세상이라는 것이 '의견차이'를 갖고 사는 곳이므로 그렇게 이해해 주시고 또 혹 내가 쓴 것들이 타당성이…
한동대학교

한동대 전학대회, 총학생회장 ‘사과’ 결의

한동대학교 전체학생대표자회의(이하 전학대회)가 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와 관련 학내 분향소 설치에 반대 성명을 냈던 박총명 총학생회장에게 사과 성명을 내라는 결정을 내렸다. 2일 오후 9시 긴급 소집된 전학대회에서는 장시간 논의 끝에 사과 표명에 대한 …
UBF 평양과기대 후원금 전달

UBF, 평양과기대 후원금 3만 불 전달

한국대학생성경읽기선교회(UBF)는 오는 5월 개교를 앞두고 있는 평양과학기술대학(PUST)에 총 3만 불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UBF 본부 사무실에서 UBF 한국대표 이사무엘 목사는 평양과기대 학생들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3만 불을 평양과기대 …
장신대 졸업감사예배

졸업장 받아든 신학도들, “이것만은 명심하길”

졸업 시즌을 맞아 정규과정을 이수한 신학도들도 목회 현장으로, 혹은 저마다의 진로를 향해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이들이 본격적으로 세상 가운데 발을 내딛는 심정은 설렘보다 두려움이 클지 모른다. 이 젊은 일꾼들에게 신앙의 선배들은 무엇을 이야기해주고 …

태국에 일어난 성령의 바람

‘제3회 라이즈업 타일랜드’가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태국 치앙마이 파얍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는 7천여명이 참석해 5백여명의 결신자와 선교사로 헌신하기 원하는 1백여명의 태국인을 배출했다. 쁘리챠 목사(태국기독교교회협의회 대표)는 …

라이즈업타일랜드, 다시 한 번 부흥의 불을 지피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라이즈업타일랜드’. 불교의 세력이 강한 태국에 다시 한번 성령의 바람을 일으켰다. 지난 16일부터 17일 양일간 태국 치앙마이 파얍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집회에는 7천여 명의 태국인이 참석해 5백여 명의 결신자와 1백여 명의 선교헌…

기독 청년들의 아름다운 교제를 위하여

시대를 막론하고 청년들의 최대 관심사는 ‘결혼’이다. 모두가 영화같은 결혼을 꿈꾸지만 마주하는 현실은 상상과 거리가 있다. 무엇보다도 청년실업자 200만명 시대에서 구직하느라 애쓰다보니 결혼상대를 만날 겨를이 없다.

서울을 수놓은 십자가, ‘라이즈업코리아 907’

2008 미션라이즈업코리아 907 대회(대회장 오정현 목사, 대표 이동현 목사)가 7일 저녁 7시부터 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5만여 청소년(주최측 통계), 성도들이 모인 가운데 개최됐다. 라이즈업은‘이미 시작된 다음 세대의 부흥, 모든 교회 속으로 모든 삶의 현장으로’라…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