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캠퍼스

청년캠퍼스

예수전도단 MC 2016

예수전도단, 대학생 선교대회 개최… 강사에 케네스 배

예수전도단 서울대학사역 주최 대학생 선교대회 'MISSION CONFERENCE SEOUL 2016(MC Seoul 2016)'가 오는 6월 27일부터 4박 5일간 성남 할렐루야교회(담임 김승욱 목사)에서 서울·경기 지역 청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BE THE LIGHT 너희는 세상의 빛이다(마 5:14-16)'를 주…
미래숲 캠프

주니어 그린코어 사막워크캠프, 내달 19일까지 참가자 모집

미래숲이 ‘주니어 그린코어 사막워크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주니어 그린코어 사막워크캠프’는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전세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캠프다. 7월 29일(금)부터 8월 3일(수)까지 중국 북경과 내몽고 쿠부치 …
청어람

높은뜻광성교회가 ‘청년 사역’을 위해 포기한 두 가지

청어람아카데미가 25일 서울 창천교회에서 '공동체에서 연대로'라는 주제로 제7회 청년사역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주제 및 세션 발제로 진행된 가운데, 청년들의 경제·주거·교육 등 다양한 현안들을 다뤘다. 특히 '세상을 비추는 영성'을 발제한 이한일 목사(높은…

젊은이들이 교회를 떠나는 6가지 이유?

제이장로교회에서 크리스천 교육 디렉터를 맡고 있는 더그 데보 (Doug Devor)는 ‘Newark Advocate’에 기고한 글에서 젊은이들이 교회를 떠나는 이유에 대해 교회가 일조하는 6가지 문제를 되짚었다.
2012 수능

수험생 보낸 어머니의 기도

201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시작된 8일 오전, 수험장인 서울 서초고등학교 앞은 자녀들을 위해 애태우고 기도하는 학부모들로 가득했다.
학복협

“기독 대학생들조차 기독교에 대해 부정적 인식 많아”

종교영역에 대한 조사 결과 ▲‘기독교인과 어울리는 단어 상위 5개’에 기독교인은 사랑 87%, 마음의 안정 64%, 사회구제 및 봉사 54.3%, 희생 53.1%, 신뢰 51.8% 순으로 응답했으나, 비기독교인은 사랑 54.9%, 맹목적 추종 38.5%, 마음의 안정 33.1%, 사회구제 및 봉사 30.6%, 이기…

극동학원 산하 ‘강동대’ 치위생과, 우수포스터상 수상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치위생과 P·O·R·D스터디(지도교수 박명숙)는 지난 7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 치위협) ‘창립 제35주년기념 제12회 치과위생사의 날 및 종합학술대회 포스터전시에 참가해 ’우수포스…
쥬빌리코리아

“민족분단 70년의 고비에서, 하나님 앞에 회개한다”

통일선교단체 연합체인 쥬빌리코리아가 6일 낮 12시 서울 상도동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에서 ‘교회가 꿈꾸는 통일’이란 주제로 ‘쥬빌리코리아 기도큰모임(공동대회장 김동호·오정현·홍정길 목사)’를 개최했다. 쥬빌리코리아의 구국기도회는 지난 2004년…

서울호서전문학교 이운희 학장, ‘스승의 날’ 아이스크림 3천 개 쐈다

서울호서전문학교 이운희 학장이 5월 가정의 달 및 스승의 날을 맞이해 이색 행사를 진행했다. 서울호서예술전문학교 이사장직을 겸하고 있는 이운희 학장은 ‘스승의 날’을 기념해, 일일이 교실을 찾아 학생들에게 아이스크림을 선물한 것. 스승의 날에는 학생…
청어람 청년사역 컨퍼런스

“복음주의, 첨예한 현장에서 하나님 현존 대변해야”

“한국복음주의 운동은 진보적 기독교와 구별을 명확히 하려는 태도가, 근본주의에서 벗어나 진취적인 사회참여를 하려는 의지보다 더 강한 것 같다. 갈등이 첨예한 사회현장의 중심에서 복음주의가 어떻게 하나님의 현존을 대변할 것인가를 생각해야 할 것”이라…
전도교회

“재개발지역 교회 피해 보상하라”

도시 재개발로 인한 교회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서울시로부터 종교부지 분양 대상 부적격 통보를 받았던 전동교회(강서 마곡지구)가 13일 오후 1시 서울시청서문별관 앞에서 “서울시는 종교부지 분양을 속히 이행하라”며 항의집회를 가졌다.
기독학생연합「Declare Freedom 북한」

기독대학생연합 “북한인권 캠페인이 전국으로 확산되길”

기독대학생연합, “북한인권개선 운동이 전국으로 확산되길” 대학순회 북한인권캠페인 진행, 마지막 날에는 국회의사당서 성명서 발표 경기대·서울신대·아주대·연세대·이화여대·협성대 등 6개 대학의 기독청년들이 「Declare Freedom 북한」자유선언을 외치…
숭실대학교 114주년

숭실대 114주년, “교육의 불모지에 등불 밝혔다”

숭실대학교(총장 김대근) 개교 114주년 기념식이 10일(월) 오전 10시, 교내 한경직기념관 대예배실에서 열렸다. 미국 선교사 베어드 박사에 의해 1897년 10월 평양에서 문을 연 숭실대는 한국 최초의 4년제 근대 대학이다. 김성철 교무처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
이동원 목사

이동원 목사 “비전, 야망이 되지 않도록 경계해야”

청년사역의 의미와, 건강한 청년사역자가 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학원복음화협의회(상임대표 권영석 목사)는 19일 서울 성동구 무학교회에서 ‘2011청년사역세미나’를 개최했다. 90여명이 넘는 전국의 청년사역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동원 목사(지구…

“반값 등록금 공약 이행은 생존 위한 절박한 요구”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김영주) 청년·학생 선교연구와 협력위원회를 비롯한 기독교 청년단체 세 곳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반값 등록금’과 관련한 성명을 10일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종합평가제도 이후, 대학은 건축 또는 증축을 통해 스스…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