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콘텐츠

기독콘텐츠

사랑

[산마루서신]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꿰뚫어 안다는 것은 전체를 안다는 것이고 이는 통달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성경 전체를 꿰뚫어 안다면 한 마디로 무엇이라 할까요? 이미 예수께서 이에 대하여 말씀하셨습니다. 34 예수께서 사두개인들로 대답할 수 없게 하셨다 함을 바리새인…
가족 어머니 자녀

[오늘의 기도문-5월 27일] 화목한 가정

채소만 먹고도 화목하다면 고기를 먹고도 사우는 것보다 더 행복하게 사는 것입니다. 그러한 화목한 가정을 원합니다. 주여, 가난해도 화목한 것이 부유하고도 다투는 것보다 나으니 많은 재물을 쌓아 두기보다 화목한 가정을 이루게 하소서. 행복은 많은 재물…
grow growing plant hand nature

[산마루서신] 성령을 선물로 받을 것입니다

36 그러므로 이스라엘 온 집안은 확실히 알아두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이 십자가에 못박은 이 예수를 주님과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습니다." 37 사람들이 이 말을 듣고 마음이 찔려서 "형제들이여, 우리가 어떻게 하면 좋겠습니까?" 하고 베드로와 다른 …
성경 bible

[오늘의 기도문-5월 26일] 슬기로운 사람

주여, 내게 슬기를 주소서. 곳곳에 유혹의 덫이 있습니다. 미련하고 어리석은 자를 파멸의 구렁텅이에 빠뜨립니다. 주여, 내 귀를 주관하시어 모든 유혹을 물리치고 참된 것만을 듣게 하소서. 진리의 말씀을 듣게 하소서. 주여, 나의 눈을 활짝 여소서. 선한 것과…
[오늘의 묵상] 하나님의 선물

[오늘의 묵상] 하나님의 선물

사람마다 먹고 마시는 것과 수고함으로 낙을 누리는 그것이 하나님의 선물인 줄도 또한 알았도다 That everyone may eat and drink, and find satisfaction in all his toil- this is the gift of God. - 전 3:13
십자가 그리스도

[산마루서신] 산마루예수공동체의 터를 본지 만 1년(3)

산마루예수공동체를 세우고자 현장에 갔다가 차가 빠지고 여성 장로님의 발목이 부러진 참사로, 산마루예수공동체 세우는 일을 내려 놓으니 나는 허탈하지만 마음이 가벼워졌었습니다. 그런데 이 일이 있은 지 한 달이 채 되기 전 2018년 3월 18일 주일 아침 …
리더십 리더 회의

[오늘의 기도문-5월 25일] 진실한 삶을 원합니다

주여, 주님이 보시기에 진실한 사람이 되겠습니다. 나를 진리의 길로 이끄소서. 진실의 언덕으로 인도하소서. 한낱 피조물인 사람들 앞에서 진실한 척 연기하는 위선자가 되지 않도록 나의 심령을 주야로 감찰하소서. 거짓과 시기가 난무하고 위선과 허례허식…
[오늘의 묵상] 인생은

[오늘의 묵상] 인생은

인생은 그 날이 풀과 같으며 그 영화가 들의 꽃과 같도다 As for man, his days are like grass, he flourishes like a flower of the field; - 시 103:15
산마루서신

[산마루서신] 산마루예수공동체의 터를 본지 만 1년(2)

평창의 산마루예수공동체의 터를 정하기 전까지 3년 여의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포천, 영월, 진부 등등 여러 자리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신비할 정도의 일이 생겨 이루지 못했습니다. 그 중 한 곳은 비용이 적게 드는 곳이라 마음을 두었었는데 그곳을 갈 때…
family love happy child parents

[오늘의 기도문-5월 24일] 자녀를 위한 기도

주여, 자녀를 위한 기도를 한시도 쉬지 않고 올립니다. 행여 바쁘다는 핑계로 기도를 멈추지 않게 하소서. 주여, 사랑스러운 나의 자녀가 주님 뜻대로 살기를 원합니다. 주님의 영광을 위해 살며 신실한 종이 되기를 원합니다. 주여, 일그러진 이 시대에 나의 자…
[오늘의 묵상] 주의 것

[오늘의 묵상] 주의 것

하늘이 주의 것이요 땅도 주의 것이라 세계와 그 중에 충만한 것을 주께서 건설하셨나이다 The heavens are yours, and yours also the earth; you founded the world and all that is in it. - 시 89:11
산마루서신

[산마루서신] 산마루예수공동체의 터를 본지 만 1년

산마루예수공동체의 터를 본지 만 1년이 되었습니다. 산마루예수공동체의 터를 처음 본 것은 2018년 5월 21일이었습니다. 그날 나는 이 터에 와서 주의 임재하심을 경험하였습니다. 경외심과 고요함이 밀려오며 전율하는 감동에 말을 잊었었습니다. 주…
grow growing plant hand nature

[오늘의 기도문-5월 23일] 더욱 자라나게 하소서

5월이 점점 깊어갑니다. 계절은 맑고 온화합니다. 만물은 생기 가득하고 동식물도 잘 자랍니다. 주님은 생명의 주인입니다. 약동하는 이 계절에 나의 육신도 활기차게 하시고 나의 영혼도 생기 있게 하소서. 나를 괴롭히던 어둠에서 벗어나 생명의 빛을 한껏 받…
[오늘의 묵상] 여호와는

[오늘의 묵상] 여호와는

여호와는 가난하게도 하시고 부하게도 하시며 낮추기도 하시고 높이기도 하시는도다 The LORD sends poverty and wealth; he humbles and he exalts. - 삼상 2:7
river light clouds sunset nature

[산마루서신] 신앙고백이란 스스로 여한 없이

신앙고백이란 스스로 여한 없이 살 수도 있고 죽을 수도 있는 자기 길입니다. 이 고백은 하나님과의 만남이기에 그분의 인도하심에 따르는 여정이기도 합니다. 베드로의 신앙고백에 대하여서 예수께서 기뻐하시는 중에 말씀하셨습니다. “시몬아 네가 복…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