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콘텐츠

기독콘텐츠

어드벤처 높이 등산 산 피크 정상 회담 도움 팀웍 지원 보조 소년 도전 절벽 섬김의 리더십 servant leadership

[오늘의 기도문-6월 12일] 긍휼의 삶

남을 불쌍하게 여기면 주님도 나를 불쌍히 보시고 나의 잘못을 용서하십니다. 그러한 믿음으로 살게 하소서. 주님의 크고 놀라우신 긍휼로 죽을 수밖에 없는 죄인이 죄의 사함을 받고 구원 얻듯이 긍휼의 사람이 되게 하소서. 이웃이 내게 잘못을 범하면 일곱 …
light nature fog

[산마루서신] 편애의 흔적

평창 큰 항아리골 산마루예수공동체엔 4동의 커다란 비닐하우스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고추 가지 토마토 등등의 채소를 기릅니다. 이것으로 공동체 식구들이 시선한 유기농 야채를 나누게 됩니다. 해발 700미터 산지에서 기르니 정말 좋은지 나쁜지 따지기 이…
결혼

[산마루서신] 사랑의 공동체

사랑에 이르는 데까지 그 얼마나 긴 여정이 필요했는가? 연단과 은총이 필요했는가? 수없이 많은 분열의 고통을 겪고 허위의 헛됨을 지났는가? 공동체의 의식에 이르는 데까지 그 얼마나 자기 성에 갇히고 눈이 밝은 삶을 살아야 했는가? 어둠이 찾아와야 …
치유

[오늘의 기도문-6월 11일] 의에 목마른자

주여, 주리고 목마른 자에게 배부름의 복을 주신 것처럼 의를 갈구하는 자에게 하늘양식으로 배부르게 하소서. 주여, 배부르게 먹으려고 의의 길을 버리고 온갖 불법과 악행으로 남의 것을 빼앗지 않게 하소서. 주여, 진리를 추구하는 일에 언제나 주리게 하시…
사랑 하트

[산마루서신] 주 안에서 자유롭기를

노숙인들을 위한 주일예배에서 바울은 옥에 갇혔으면서도 주 안에 있었음으로 자유로웠다는 설교를 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가 주 안에 있다면 세상이 감옥 같을지라도 우리는 자유롭게 살아갈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나는 늘 하던 대로 예배 후 한 사람 …
Jesus sheep shepherd

[오늘의 기도문-6월 10일] 온유함을 위하여

주여, 온유하신 주님처럼 순한 어린 양처럼 나도 주님을 본받아 온유한 자가 되게 하소서. 나의 감정을 통제하시고 나의 인격을 주관하시어 관용과 배려와 친절함으로 온유의 길을 걷게 하소서. 주여, 온유한 자가 땅을 차지할 것이라 하셨으니 온유로 세상 땅…
성령 비둘기

[산마루서신] 성령이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

1 그러므로 주 안에서 갇힌 내가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가 부르심을 받은 일에 합당하게 행하여 2 모든 겸손과 온유로 하고 오래 참음으로 사랑 가운데서 서로 용납하고 3 평안의 매는 줄로 성령이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 4 …
비

[오늘의 기도문-6월 9일] 슬픔이 기쁨으로

주여, 우리 사는 세상에는 어찌 그리 슬픔이 많은지요. 기쁘게 웃는 날보다는 슬피 우는 날들이 많습니다. 주님, 긍휼히 보소서. 애통해하는 자와 슬픈 자를 위로하시고 우는 자의 눈물을 닦아 주소서. 죄 많고 슬픔 많은 시대에 기쁨은 주님께만 있으니 주님 안…
hunger poor

[오늘의 기도문-6월 8일] 심령이 가난한 자가 되어

주여, 돌아보면 세상에는 가난한 사람이 참 많습니다. 그들은 가진 것이 없어 서러움과 고통을 받습니다. 주여, 이 세상에 함께 사는 가난한 자들을 돌아보소서. 가난이 주는 서러움과 아픔을 은총의 손길로 위로하소서. 주여, 물질이 없어 가난해도 마음마저 가…
비 rain

[산마루서신] 비오는 날의 이사

저는 비가 쏟아지는데도 평창 공동체로 이사를 하였습니다. 집 주인과 약속된 날짜이며 하루 빨리 생활의 안정을 찾기 위해서도 이사를 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이었습니다. (흔히 이 땅에서 집 없는 사람들이 겪는 집 주인으로부터의 모멸감도 겪어보면…
기도 성경

[산마루서신] 기도를 들어주소서

산마루예수공동체의 십자가 아래 부부가 머리를 숙이고 간구하고 있습니다. 아내는 16번의 항암제를 맞았습니다. 손과 발이 다 상할만큼 고통을 겪었으나 이겨내었습니다. 남편은 매일 이른 아침 일어나 아내과 두 딸들을 위하여 식탁을 준비하고 저녁…
기도

[오늘의 기도문-6월 7일] 회개를 외치게 하소서

주여, 유대 광야에서 목 놓아 회개를 외친 세례 요한처럼 회개를 외치게 하소서. 주여, 이 시대의 교회가 죄 많고 타락한 세상을 향해 회개를 부르짖고 가르치는 교회들로 우뚝 서게 하소서. 이러한 사명을 감당하려면 나부터 회개하여 바로 서고 교회부터 올곧…
river light clouds sunset nature

[산마루서신] 저절로 제자리를 잡는 것을

산마루예수공동체엔 20여 마리의 닭을 기릅니다. 오늘은 닭장에서 내가 직접 알을 꺼냈습니다. 처음이었습니다. 어린 시절 이후 몇 년만인지! 허리를 숙이고 닭장 안에 들어가니 부엽토를 넣어주어서 악취는 없으나 인간의 영역과는 다른 그들만의 체취로 …
wall barrier deadlock

[오늘의 기도문-6월 6일] 한계의 벽 앞에서

울다가 울다가 더는 울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울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살다가 살다가 더는 어쩔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주여, 우리 인간은 살면서 아무리 발버둥 쳐도 한계에 부딪힐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정말 어찌해야 합니까. 주여, 절망의 벼랑 끝에…
하늘에 나타난 천사들.

[산마루서신] 실시간 인도하시는 은혜

5월 31일자로 산마루예수공동체 설립을 위하여 지불해야 할 매입 비용은 완결하였습니다. 기적입니다! 이제 남은 일은 공동체를 섬길 이를 세우는 일과 자립자활의 농사를 지을 장비를 갖추는 일입니다. 저는 이러한 일이 이루어지도록 주님께서 실시간 인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