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콘텐츠

기독콘텐츠

구세군 자선냄비 charity donation contribution donate

[오늘의 기도문-6월 19일] 오른손을 붙들어 주소서

남에게 도움을 베풀 때는 오른손이 하는 일을 왼손이 모르게 하라고 예수님은 가르쳤습니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오른손이 한 일을 알립니다. 왼손은 물론 사방을 향해 크게 나팔을 불곤 합니다. 주여, 베풂을 널리 자랑하고 길거리에서 나팔 부는 구제는 자기 …
dark heart inside outside

[오늘의 기도문-6월 18일] 참된 마음으로

주님, 사람에게 보이려고 의를 행하는 것은 위선입니다. 마음의 진실이 없는 의는 주님께 인정받지 못합니다. 주님, 나의 마음을 살펴 주소서. 사람의 눈을 의식하지 않고 주님의 눈을 의식하여 참된 마음으로 살게 하소서. 주님, 바리새인들처럼 주님이 아니라 …
사랑 하트

[산마루서신] 검이 아니라 사랑으로

검으로 일어선 자는 검으로 망하고 거짓으로 이룬 성공은 거짓으로 망합니다. 사랑으로 일어선 자는 사랑으로 영원하며 진실로 이룬 업적은 진실로 빛을 더합니다. 사랑으로 일어서야 하고 진실을 무기로 싸워야 하며 평화를 목표로 헌신하여야 합…
기도

[오늘의 기도문-6월 17일] 승리하게 하소서

주여, 나를 돌아보소서. 주님 뜻대로 살려고 애써도 세상 핍박과 악인의 모함으로 하루하루 견디기 어렵습니다. 주여, 나를 붙들어 주소서. 악인의 거짓 모함으로 치욕과 주림을 겪으니 억울함을 감당할 길 없습니다. 주여, 저들을 감찰하소서. 주님의 이름을 빙…
flower Scent fragrance

[산마루서신] 내 죄악을 지워주소서

1 하나님이여 주의 인자를 따라 내게 은혜를 베푸시며 주의 많은 긍휼을 따라 내 죄악을 지워 주소서 2 나의 죄악을 말갛게 씻으시며 나의 죄를 깨끗이 제하소서 3 무릇 나는 내 죄과를 아오니 내 죄가 항상 내 앞에 있나이다 4 내가 …
worship sky hand

[오늘의 기도문-6월 16일] 하늘의 큰 상을 소망하며

주 예수 그리스도 때문에 욕을 먹고 박해 받고 악한 말로 모함당할 때 도리어 기뻐하라고 하신 주님. 주여, 나를 붙들어 주소서. 억장이 무너져 내리듯 억울하고 답답한 그 상황에서 어찌해야 기뻐할 수 있습니까. 우리보다 앞선 선지자들도 그러한 핍박과 모함…
walk

[오늘의 기도문-6월 15일] 의의 길을 걷게 하소서

의를 위하여 핍박받을 때 그를 위하여 천국 자리를 마련해 놓으시는 주님 내게 그 복을 허락하소서. 주님 나라의 의를 위해 살 때 어떤 시련과 핍박이 닥쳐도 어떤 유혹과 유혹이 있더라도 흔들림 없이 견디게 하소서. 천국 시민이 되는 영광을 위해 주님이 앞서…
grow growing plant hand nature

[산마루서신] 하루 한 발짝씩만 가면 됩니다

오늘 내가 나의 목표에 도달하지 못했다고 자괴감을 갖거나 자책하지 마십시오. 오늘 하루 얼마나 목표에 다가갔는가를 살피십시오. 하루에 한 발짝씩만 나가면 됩니다. 만일 분명한 목표가 있고 그를 향하여 가고만 있다면 스스로 자신을 격려하고 용기를 …
기도

[산마루서신] 가난한 마음

가난한 마음보다 가난을 택하라고 스스로에게 말해 왔습니다. 가난한 마음은 가난에 대한 회피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가난을 택한 후에도 남는 과제가 있습니다. 그것은 가난한 마음입니다. 가난한 마음 없이 이르는 가난은 아쉬움이며 형…
handshake meeting agreement deal support team peace partner

[오늘의 기도문-6월 14일] 화평의 사람

주여, 화평하게 하는 자는 하나님의 복을 받아 하나님의 자녀로 일컬어짐을 믿습니다. 분쟁과 다툼이 많은 세상에 내가 어떻게 살고 어떻게 해야 화해와 화목으로 이끄는 화평의 사람이 될 수 있습니까. 평강의 왕이시며 화평의 주님인 예수님을 본받는 사람이 …
cross jesus water heal

[오늘의 기도문-6월 13일] 청결하게 하소서

예수님은 산상수훈에서 마음이 청결한 자는 하나님을 보게 되는 복을 받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주여, 나를 씻어 주소서. 죄로 더러워진 내 마음을 갈보리 십자가의 보혈로 청결하게 씻어 주소서. 그렇게 청결해진 심령으로 거룩하신 주님을 뵙고 주님과 날마다 …
십자가

[산마루서신] 목사의 길

참 목사의 길은 그리스도께 사로잡힌 바 되어야 하며 이를 위하여 모든 것을 불태워야 합니다. 그리고 오직 주의 이름 아래 자신을 감추고 주를 드러내야 하는 것이며 목숨을 다해서까지 주의 뜻과 주의 인도하심만을 따라야 합니다. 바울 사도는 가문…
어드벤처 높이 등산 산 피크 정상 회담 도움 팀웍 지원 보조 소년 도전 절벽 섬김의 리더십 servant leadership

[오늘의 기도문-6월 12일] 긍휼의 삶

남을 불쌍하게 여기면 주님도 나를 불쌍히 보시고 나의 잘못을 용서하십니다. 그러한 믿음으로 살게 하소서. 주님의 크고 놀라우신 긍휼로 죽을 수밖에 없는 죄인이 죄의 사함을 받고 구원 얻듯이 긍휼의 사람이 되게 하소서. 이웃이 내게 잘못을 범하면 일곱 …
light nature fog

[산마루서신] 편애의 흔적

평창 큰 항아리골 산마루예수공동체엔 4동의 커다란 비닐하우스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고추 가지 토마토 등등의 채소를 기릅니다. 이것으로 공동체 식구들이 시선한 유기농 야채를 나누게 됩니다. 해발 700미터 산지에서 기르니 정말 좋은지 나쁜지 따지기 이…
결혼

[산마루서신] 사랑의 공동체

사랑에 이르는 데까지 그 얼마나 긴 여정이 필요했는가? 연단과 은총이 필요했는가? 수없이 많은 분열의 고통을 겪고 허위의 헛됨을 지났는가? 공동체의 의식에 이르는 데까지 그 얼마나 자기 성에 갇히고 눈이 밝은 삶을 살아야 했는가? 어둠이 찾아와야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