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수진 기자

채수진 기자

비와이 고신대 공연

비와이, 관객이 '주여' 외치자…"그래, 주여~"

'크리스천 힙합가수' 비와이(BewhY·본명 이병윤)가 기독교대학인 고신대학교에 떴다. 비와이는 26일 오후 부산 고신대 개교 70주년 기념 및 학생회 행사로 대학 특설무대에서 열린 '고결한 축제'에 출연해 뜨거운 공연을 선보였다.
이영훈 목사 비와이 소개

비와이에 대한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의 '솔직한' 평가

우리나라 대표적인 대형교회인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목사이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인 이영훈 목사가 얼마 전 설교를 통해 밝힌 크리스천 '힙합스타' 비와이(BewhY·본명 이병윤)에 대한 평가가 눈길을 끈다. 지난달 14일 이영훈 목사는 주일 2부예배 설교 중…
일본 지진 정보

일본 지진 이어 바로 경주 여진…日 지진, 국내 영향 없다고?

지난 12일 경북 경주에 5.8 규모의 강진을 시작으로 21일 일본과 경주에서 추가로 지진이 발생돼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다. 특히 경주 강진 이후 이날까지 409 차례의 여진이 계속된 것으로 확인돼 국내 활성단층에 대한 시급한 조사가 요구되고 있다.
비와이 콘서트

'크리스천 힙합스타' 비와이, 콘서트서 '진짜 믿음' 전하다

'크리스천 힙합스타' 비와이(BewhY·본명 이병윤)가 콘서트 중에도 관람객들을 향해 '진정한 믿음이 무엇인지'에 대한 설교(?)를 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는 지난 17일 오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쇼미더머니5 탑6+일리네어 대전 콘서트>를 관람한 한 팬이 다음…
뉴욕 폭발사고

뉴욕 폭발사고로 최소 30여명 부상…테러 가능성 열어놔

미국 뉴욕 한복판에서 큰 폭발 사고가 일어났다. 특히 근처에서 또다른 폭발물도 발견돼 뉴욕을 대상으로 한 연쇄 테러 가능성까지 제기되고 있다. CNN, 폭스뉴스 등 언론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저녁 8시 반쯤 '쾅' 하는 굉음과 함께 도로변 쓰레기통 주변에서 폭발…
12일 오후 경주에서 발생한 강진으로 부서진 한 건물의 잔해

[경주 지진 여파] 오늘 오전 규모 3.2 여진까지…지진피해는?

12일 강진에 이어 다음날인 13일 오전 8시 24분쯤에도 경북 경주시 남남서쪽 10km 지역에서 규모 3.2의 지진이 발생했다. 기상청은 이번 지진이 어젯밤 발생한 강진의 여진이라고 밝혔다. 지금까지 경주 지역에는 규모 2∼4 사이의 여진이 190회 넘게 발생했다.
경주 지진

경주 지진, 한반도 지진 중 관측사상 최대 규모…대피는 '이렇게'

12일 오후 7시 44분 전진(前震)에 이어 8시 32분 본진(本震)까지 경상북도 경주 지역에서 연이어 발생한 강진으로 인해 한반도가 충격에 휩싸였다. 이날 기상지청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44분께 경북 경주시 남남서쪽 9㎞ 지역에서 규모 5.1의 지진이 발생했다.
경주 지진

(영상) 경주 지진으로 천정도 '흔들'…역대 4번째 규모

12일 경상북도 경주 지역에서 두 차례의 강진이 발생해 인근 주민들이 대피했고, 전국에 걸쳐 진동이 느껴졌다. 12일 기상지청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44분께 경북 경주시 남남서쪽 9㎞ 지역에서 규모 5.1의 지진이 발생했다.
경주 지진

경주 지진에 서울 지진까지…전국이 휘청

12일 오후 8시 32분 54초에 경상북도 경주시 남남서쪽 8km 지역에서 규모 5.8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기상청이 밝혔다. 지진으로 인해 경북과 경남 일대를 비롯해 서울과 의정부 등 수도권 일대까지 건물의 흔들림이 느껴질 정도로 강도가 컸던 것으로 전해졌다.
광란의 질주 운전자

광란의 질주 운전자 구속기소…운전자는 '뇌전증 숨기고' 면허 갱신

두 달 전 부산 해운대에서 이른바 ‘광란의 질주’를 벌여 3명의 목숨을 앗아가고 무려 21명을 다치게 한 운전자가 구속된 상태에서 법의 심판을 받게 됐다. 부산지방검찰청 동부지청은 10일 사고 운전자 김모(53) 씨를 구속기소했다고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국립과…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