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경 기자

이미경 기자

시리아 이슬람

시리아 기독교인 “IS 잔인함 목격... 이슬람에서 개종”

시리아 기독교인들이 극단주의 무장조직 '이슬람국가'(ISIS)의 야만성을 목격 한 후 어떻게 이슬람에서 기독교로 개종했는지를 털어놨다. 4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NBC뉴스를 인용해 시리아 알레포 주의 도시 코바니(Kobani)에 최근 형제교회(Christian…
성경 터키

1천 2백년 된 성경, 터키 밀반입 중 경찰에 의해 발견돼

희귀한 성서가 터키에서 밀반입을 막기 위한 작전을 펼친 경찰에 의해 발견됐다고 5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터키 영자 뉴스 매체 허리에트 데일리 뉴스(Hurriyet Daily News)에 다르면 34페이지에 불과한 이 성경은 1천 2백년 정도 된 것으로…
저스틴 비버 헤일리 볼드윈

저스틴 비버 “헤일리와 결혼 전까지 성관계 않기로 약속”

최근 모델 헤일리와 결혼한 팝스타 저스틴 비버가 "성중독과 결별하고 순결한 삶을 살 것이라고 하나님에게 맹세했기 때문에 결혼 전까지 성관계를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7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그는 보그와의 최근 인터뷰에서 기존…
아프리카 교회

서구 교회가 아프리카 교회에 대해 알아야 할 것

아프리카 잠비아에 소재한 'Faith Baptist Church Riverside' 쵸프 므완자(Chopo Mwanza) 목사는 최근 자신의 웹사이트에 '서구 교회들이 아프리카 교회에 대해 알아야 할 것'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아프리카에는...
UCCS 콜로라도 스프링스 대학

美 콜로라도 대학, ‘기독교 변증학회’ 등록 거부 논란

미국 콜로라도에 소재한 한 대학이 캠퍼스에 있는 기독교 변증 학회(Christian apologetics club)를 인정하기를 거부해 소송에 휘말렸다. 6일(이하 현지시간) CBN뉴스에 따르면 'Ratio Christi'라는 이 모임은 2016년 콜로라도 스프링스 대학교(University of Colorado-Colorado Springs)로부…
기도문

정기적으로 예배에 참석하는 사람들이 더 행복

종교 모임을 갖고 있고 정기적으로 예배에 참석하는 사람들이 더 행복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퓨리서치센터(Pew Research Center)는 종교에 관한 보고서를 발표하고 신앙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더 높은 수준의 행복과 연…
CNN 네덜란드 망명

망명자 보호 위해 96일간 예배 드린 네덜란드 교회

망명자를 보호하기 위해 한 네덜란드 교회가 96일간 계속해서 예배를 드려 화제다. 지난달 30일(이하 현지시간) CNN과 로이터통신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아르메니아 출신 타마라얀(Tamrazyans) 가족은 국외로 추방되는 것을 막기 위해 교회에서 2,327시간 동안 지낸 후 …
쿠바 가톨릭 교회

‘사회주의’ 쿠바서 혁명 이후 60년만에 가톨릭 교회 설립

사회주의 국가인 쿠바에서 혁명이 일어난 후 60년만에 최초로 가톨릭 교회가 설립됐다고 지난달 31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교회는 플로리다 주 탬파(Tampa)에 있는 세인트 로렌스(St. Lawrence) 교구의 도움으로 산디노…
런던 지하철 노숙자

런던 교회, 추위에 떠는 노숙자들에 교통카드 지원

런던에 위치한 한 교회가 추위와 눈으로 인해 고생하는 노숙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다고 29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오아시스 교회 워털루(Oasis Church Waterloo)는 런던 시민들에게 겨울 날씨가 악화된 이때, 노숙자들이 밤새 공…
앤드류 풀러 속기 사본

英 대학생, 침례교 지도자 풀러가 남긴 속기 사본 해독

현대 선교 운동의 창시자 중 한 사람이 남긴 암호화된 문서를 세인트 앤드류 대학 (University of St Andrews)의 한 학생이 해독했다고 28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침례교 지도자인 앤드류 풀러(Andrew Fuller, 1754~1815) 목사는 인도 최초의 선교사…
영국성공회 총회

영국성공회 트랜스젠더 지침 반대 서한에 1천 6백여 명 서명

영국성공회가 최근 발표한 트랜스젠더에 대한 지침에 반대하는 성직자와 교구 위원 1천 6백여명이 서명한 편지에 대해 "진지하게 고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27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이 서한에는 교회 사제단 측에 트랜스젠더에 대한 지…
트럼프 백악관 첫걸음법 형사개혁

트럼프 대통령, 공립학교 성경수업 개설에 “훌륭한 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공립학교에서 성경 수업을 회복시킨 것이 훌륭하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29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28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많은 주들이 학생들에게 성경 읽기 (Bible Literacy) 수업…
성경 bible 기도문

교회 지도자가 교육을 계속 받아야 하는 13가지 이유

서던이스턴 신학대학원에서 전도와 선교학 교수로 재직 중인 척 로리스 박사가 자신의 블로그에 '교회 리더가 교육을 계속 받아야 하는 13가지 이유'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그리스도인의 삶은 성장에 관한 것이다. 언제나, 우리는…
필리핀 국기

필리핀, 가톨릭 교회 폭탄 테러로 20명 사망

필리핀 남부의 한 가톨릭 교회에서 미사 도중 폭탄 테러가 발생해 20명이 사망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지난 27일(현지시간) 오전 술루 주 홀로섬에 위치한 가톨릭 교회 안에서 첫번째 폭발이 일어났고 뒤이어 주차장에서 두번째 폭발이 일어났다. 현지 경찰…
존 파이퍼 목사

존 파이퍼 목사 “하나님의 진노에 관한 6가지 진리”

존 파이퍼 목사가 최근 '하나님의 진노에 대한 6가지 진리'에 대한 메시지를 전했다고 27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최근 2019 크로스 컨퍼런스에 참석해 강연을 전한 존 파이퍼 목사는 "모든 사람을 향한 가장 큰 위험은 죄인에 대한 하나…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