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김동은 기자

워싱턴=김동은 기자

북한자유주간

강제북송 반대

제19회 북한자유주간 6일째인 3일 저녁(현지시간) 워싱턴에 있는 중국대사관 앞에서 탈북자 북송반대 시위를 벌였다. 참가자들은 지난 2002년부터 수집된 북송 탈북자 명단을 하나 하나 호명하며 이들의 생환을 기원했다.
북한자유주간

“美 정부와 의회, 진지하게 ‘북한 인권’ 경청”

3일 저녁(현지시간) 워싱턴에 있는 중국대사관 앞에서 진행된 탈북자 북송반대 시위에서 참가자들은 지난 2002년부터 수집된 북송 탈북자 명단을 하나 하나 호명하며 이들의 생환을 기원했다. 이들이 읽어내려 간 북송 탈북자의 명단은 그 수만 수백 명으로, 호명…
북한자유주간 최유진 북한 군대

北 군대 인권 증언 “동상에 손발가락 잘라야 했던 군인”

제16회 북한자유주간 6일째인 3일(현지시간), 미 하원의원 회관인 레이번 빌딩에서 미 의회 내 초당적 기구인 톰 랜토스 인권위원회 주관으로 '북한 군대 내 인권 유린' 토론회가 진행됐다. 이날 북한 군인 출신 탈북자들의 증언을 아래 요약했다. 북한 호위총국 간…
북한자유주간 북한 군대

북한 군대 내 인권 증언… “가혹행위에 성접대”

제16회 북한자유주간 6일째인 3일(현지시간), 미 하원의원 회관인 레이번 빌딩에서 미 의회 내 초당적 기구인 톰 랜토스 인권위원회 주관으로 ‘북한 군대 내 인권 유린’ 토론회가 진행됐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열린 토론에서는 여군이었던 탈북자를 비롯 총 3명…
북한자유주간

美 싱크탱크 “한국 정부가 북한 인권 활동 제약하나?”

제16회 북한자유주간에 참석한 탈북자 단체 대표들이 대한민국 정부의 대북정책이 변화되면서 북한 인권을 위한 활동에 불합리한 제약을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현지시간 2일 오후 1시 워싱턴 D.C.의 '싱크탱크' 중 하나인 아메리칸 엔터프라이즈 인스티튜…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