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랜타=박현희 기자

애틀랜타=박현희 기자

제 1회 북미주 yCBMC 컨퍼런스

젊은 기독실업인들, 美 전역에서 뭉쳤다

제1회 북미주 yCBMC 컨퍼런스가 ‘Back to Basic’을 주제로 애틀랜타에서 6~8일 열렸다. 아틀란타연합장로교회(담임 정인수 목사)에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에는 미 전역에서 약 30여명의 yCBMC 임원진들과 회원들, CBMC 관계자들이 자비량으로 참석했으며, 애틀랜타 yCBMC(…
KWMC 제 27차 연차총회

KWMC, 어린이-청년과 대회 함께하며 다음 세대 준비

기독교한인세계선교협의회(대표의장 서삼정 목사, 이하 KWMC) 제 27차 전국년차총회가 지난 3일(월)부터 5일(수)까지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담임 서삼정 목사)에서 열렸다. 이번 총회에서 서삼정 목사가 1년 임기의 신임 대표의장으로 선출됐으며, 2016년 열리는 제 8…
킴넷, 제7차 열방을 품는 기도성회

애틀랜타 시작으로 미 전역 기도운동 불 댕긴다

세계선교동역네트워크(Korean Inter-Missions Network, 이하 킴넷, 사무총장 이현석 목사) ‘2014년 제7차 열방을 품는 기도성회’를 앞둔 28일(월) 오후 6시, 관계자들이 둘루스 소재 한 식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행사 소개와 연합기도회에 대해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
김신애 사모,

김신애 사모 “기도와 사랑으로 회복할 수 있었다”

김신애 사모가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신애 사모와 백성인 전도사는 24일(금) 정오 도라빌 소재 한 식당에서 기자들을 초청해 그간의 재활과정과 현재의 상태를 전했다. 김 사모는 “의족을 하고 열흘간 입원해 집중 재활을 받은 뒤 꾸준…
'조지아크리스찬대학교 장영일 박사 제 2대 총장 취임식'

장영일 박사, 조지아크리스찬대학교 제2대 총장 취임

조지아크리스찬대학교 장영일 박사 제 2대 총장 취임식이 11일(토) 오후 4시부터 조지아크리스찬대학 채플에서 개최됐다. 1부 예배에 이어 2부 취임식, 3부 축하만찬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학교 관계자들은 물론 지역 목회자들과 인사들이 대거 발걸음 해 21년…
씀(CCM) 프로젝트

‘한인교회-비영리단체-은행’ 손 잡고 배고픈 어린이 돕는다

애틀랜타한인교회(담임 김정호 목사)와 팬아시안커뮤니티센터(CPACS, 대표 김채원), 메트로시티뱅크(이사장 백낙영)가 손잡고 클락스톤 난민 어린이들을 중심으로 메트로 애틀랜타 지역의 배고픈 어린이들을 돕는다. ‘CPACS-CHURCH-METRO CITY BANK’의 첫 글자를 따서 ‘…
한국 교회진흥원 문화연구원 이사 장순흥 목사

한국 교회진흥원 관계자들, 조지아크리스찬대 방문

조지아크리스찬대학교(총장 김창환 목사, 이하 GCU)가 가을학기 개강예배와 함께 힘차게 새학기를 시작했다. 특별히 한국 교회진흥원 성경문화연구원 학감인 고세진 박사(전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총장)가 18, 19일 양일에 걸쳐 ‘하나님에 대한 신앙과 인간에 대…
한국 온누리교회 예배사역본부장 김영진 목사

“‘예배 인도자’에서 ‘삶으로 드리는 예배자’로”

어노인팅 6집 예배인도자이자 한국 온누리교회 예배사역본부장인 김영진 목사가 레스토레이션 주최 예배 세미나 인도 차 애틀랜타를 찾았다. 애틀랜타 방문은 처음이라는 김 목사는 “예배 인도자에서 예배 가이드로, 나아가 ‘삶의 예배자(Living Worshiper)’로의 변…
GRS 캠퍼스

선교학 중심 최고 신학교육기관, 美 한인들 주도로 설립

한국교회가 전적으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경건과 학문과 실력을 고루 갖춘 한국 및 미국의 저명한 신학교수들이 교수하며, 동시에 한국의 목회하는 교수들과 함께 선교지의 여러 신학교 신학교육을 지원하는 글로벌 유형의 새로운 선교학 중심의 최고의 신학…
NOBTS 둘루스 캠퍼스

美 뉴올리언스신학대학원, 둘루스 캠퍼스 본격 시작

뉴올리언스신학대학원(NOBTS, 총장 닥터 찰스 캘리)의 둘루스 캠퍼스가 본격 시작됐다. 4일(월) 오전 9시에 시작된 한국어부(KTI, 디렉터 최봉수 목사)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환영의 인사와 함께 스탭을 소개한 뒤 둘루스 캠퍼스 강의실 소개 및 학교에 관한 간단한 설…
미국장로교 중대서양대회 가족수양회

미국장로교단 중대서양대회 가족수양회 성료

미국장로교단(PCUSA) 중대서양대회 가족수양회가 지난달 28일(월)부터 31일(목)까지 3박 4일간 미국 최고의 휴향지 사우스캘로라이나 주(州) 머를비치에 위치한 킹스톤 플랜테이션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23개 회원교회에서 450명 이상의 성도들이 모인 가운데 한국 …
디딤돌선교회

美 디딤돌선교회, 오랜 숙원이던 노숙자 선교센터 마련

노숙자선교단체 디딤돌선교회(대표 송요셉 목사)에서 오랫동안 기도해오던 선교센터를 약 3주 전 마련하게 됐다. 단순히 먹이고 입히는 사역을 넘어 노숙자들을 재활시켜 하나님의 일꾼으로 세워나가는데 꼭 필요했던 선교센터는 뱅크해드 지역에 위치해 있다. …
새로운교회, 주일예배

개척 5년 만에 3500명으로 성장… 그래도 건축 않는 이유는

한홍 목사(새로운교회 담임) 초청 한여름영성축제가 '비전을 추수하라'를 주제로 오늘부터 주일까지 연합장로교회(담임 정인수 목사)에서 열린다. 이에 앞서 기자회견을 가진 한홍 목사와 정인수 목사는 입을 모아 이번 집회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
어드밴트루터란교회

남부 백인교회, 한인 목사가 담임 된 후…

조지아 남부 어드밴트루터란교회(담임 박민찬 목사)에서 지난 주일(29일), 한인교우들이 힘을 합쳐 모든 성도들에게 한국 음식과 아시안음식으로 섬기며 그리스도 안에서 풍성한 사랑을 나누는 귀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예배에는 미국 교우 한 가정과 한국 교우 …
유은성, 김정화

유은성·김정화 부부 득남… 아이 이름은 ‘유화’

안식년 차 애틀랜타에 머물고 있는 유은성, 김정화 부부가 지난 13일 득남했다. 현재 산모와 아이 모두 건강한 상태로, 친지와 교회 식구들 모두 기쁜 마음으로 산후조리를 돕고 있다. 아이 이름은 유화. 열한 시간이 넘는 진통 끝에 힘겹게 아이를 품에 안았지만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