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김브라이언 기자

시애틀=김브라이언 기자

정용철

찬송가 218장 작시자 정용철 목사 별세 ‘향년 100세’

네 맘과 정성을 다하여서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네 몸을 아끼고 사랑하듯 형제와 이웃을 사랑하라 주께서 우리게 명하시니 그 명령 따라서 살아가리" 우리가 잘 아는 찬송가 218장 "네 맘과 정성을 다하여서"의 작시자 영하(零下) 정용철 목사가 미국 현지시간…
타코마 제일침례교회 하베스트 나잇 축제

할로윈데이? 우린 하베스트 나잇으로 즐긴다!

미국 어린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할로윈데이. 이교도들의 축제에서 비롯된 비성경적 문화인 이 할로윈데이를 어쩔 수 없이 우리 아이들에게도 노출 시켜야 할까? 미국 한인교회인 타코마 제일침례교회(담임 최성은 목사)는 할로윈 당일인 오는 10월 31일(화) 오…
브레머튼한인장로교회 박근범 목사

“군종 목사로 ‘대령’까지 될 수 있었지만 포기한 건…”

미국 시애틀 다운타운에서 페리를 타면 푸른 바다와 자연을 담은 아름다운 도시 브레머튼을 만나게 된다. 최근에는 고속 페리의 운행으로 분주한 도심에서 벗어나 25분이면 자연과 하나된 브레머튼을 만날 수 있다.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이 곳, 브레머튼에 35년 …
김영수

‘복음성가 가수’ 출신 김영수 목사, 미국 한인교회 담임 취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 있는 훼드럴웨이 벧엘침례교회는 현지시간 지난 20일, 김영수 담임 목사(50)의 취임식을 갖고 복음의 본질을 회복해 지역 복음화에 힘쓰는 교회로 나아갈 것을 다짐했다. 김영수 목사는 취임사에서 "무엇보다 하나님의 교회인 훼드럴웨이 …
임현수

캐나다 도착 임현수 목사, 큰빛교회 주일예배 드려

지난 13일 캐나다 큰빛교회 주일예배 강단에 오른 임현수 목사는 2년 6개월 9일 만에 "반갑습니다"로 성도들에게 첫 인사를 전했다. 그는 이어 자신의 석방을 위해 온 힘을 다해 기도해준 전 세계 성도들과 끊임없이 구명 운동에 힘써 준 캐나다 정치 지도자들에게 …
심관식

시애틀 형제교회 2대 담임 심관식 목사 별세

미국 시애틀 형제교회 2대 담임을 역임한 심관식 목사가 현지시간 지난 6일 오전 11시 30분 오리건주 포틀랜드 자택에서 하나님의 부름을 받았다. 향년 85세. 故 심관식 목사는 시애틀 기독교 연합회장에 이어 200년에는 미국 장로교 한인교회협의회(NKPC) 총회장을 역…
타코마제일침례교회

소년 가정, 푸줏간 일, 의자 3개로 개척… 마침내 ‘부흥’

미국 시애틀에 있는 타코마제일침례교회(담임 최성은 목사)가 현지시간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한국의 동탄시온교회 하근수 목사를 초청해 개최한 이웃초청 부흥성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하근수 목사는 부흥성회 기간 어린 시절부터 목회자로 서기까지의 지나온 …
의사 전도왕 이병욱

의사 전도왕 “야망 좇으면 육이 병드나 말씀과 성령 따르면…”

미국 시애틀 훼드럴웨이 제일장로교회(담임 최병걸 목사)는 현지시간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의사 전도왕으로 잘 알려진 이병욱 장로를 초청해 전도 부흥회를 갖고, 전도와 선교에 총력을 기울이는 교회로 나아갈 것을 다짐했다. 이병욱 장로는 "세상 속에서 그리…
UMC 동성애자 감독

UMC 사법위원회 “동성애자 감독 선임은 위법”

미국 연합감리교회(UMC)의 최고 사법기관에서 동성애자의 감독선임이 위법이라고 판단했다. UMC 사법위원회는 현지시간 4월 28일 "적법성에 관한 오랜 원칙 하에, 어떤 개인이나 단체도 교회법을 위반하거나, 무시, 혹은 무효화 할 수 없다. 지역 총회나 해외 지역총…
안디옥장로교회

“주일·건물·목회자 중심 패러다임, 이젠 바꾸자”

교회가 부흥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무엇일까? 부흥을 소망하며 여러 가지 전도 방법을 도입해 보거나,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도 있다. 하지만 미국 한인교회인 안디옥장로교회 권오국 목사(44)에게 그것은 다름아닌 "말씀"과 "전도", "제자 양육과 선교"…
워싱턴주 쥬빌리 통일 구국기도회

“통일, 정치 아닌 주님 사랑하는 이들의 연합·순종으로 가능”

한민족의 평화 통일을 준비하고, 교단과 교파를 넘어 통일을 위해 기도하는 미국 워싱턴주 쥬빌리 통일 구국기도회(지도위원 오대원 목사, 대표 권준 목사, 총무 박상원 목사)가 지난 5일(현지시간), 시애틀 베다니교회(담임 최창효 목사)에서 제98차 3.1절 기념 구국…
D2BD 청소년 연합 겨울 캠프

서북미 지역 청소년들, 하나님 자녀로 살기로 결단

미국 서북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겨울 캠프 'Dare to be a Daniel'(이하 D2BD)가 4학년에서 12학년을 대상으로 현지시간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타코마 삼일교회(담임 권상길 목사)에서 열렸다. 타코마 기독교회연합회 및 서북미침례교협의회에서 주최한 이번 D2BD 캠프…
윤대식

“한인교회, 1세대가 차세대에 리더십 잘 전수해야”

재미한인예수교장로회(이하 재미 고신)는 지난달 25일(현지시간) 제32회 총회를 개최하고 신임 총회장으로 윤대식 목사(워싱턴 새비전교회)를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윤대식 신임 총회장에게서 재미 고신의 선교 비전과 앞으로의 계획을 들었다. 윤 목사는 "재미 고…
권혁부

은퇴 후 여생 필리핀 선교에 헌신하겠다는 담임목사

시애틀 비전교회의 4대 목사로 지난 2004년 12월부터 사역했던 권혁부 목사가 오는 9월 18일 오전 11시(이하 현지시간), 원로추대 및 선교사 파송 예배를 드리고 선교사로서 제2의 사역을 준비한다. 권혁부 목사는 지난 4월, 여생을 필리핀 선교에 힘쓰기로 결정하고 사…
정필도

정필도 목사 “사람과 의논해 문제 해결된 적 없어”

"목회 기간 제가 한 것은 그저 날마다 주님께 부르짖은 것이 전부입니다. 온전히 하나님만 의지하고 그렇게 기도하다 보니 불을 받고 주님의 음성을 듣고 은혜 충만해지니까 교인들도 은혜를 받고 변화되는 것이었습니다. 설교를 해도, 기도를 해도 성령을 의지하니…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