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영 기자

김진영 기자

진중세례식

세례받은 훈련병들의 ‘피자 파티’

육군훈련소 연무대군인교회와 (사)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가 주관하고 새에덴교회(소강석 목사)가 후원한 제558차 훈련소 진중세례식이 14일 논산훈련소에서 김순규 목사(연무대군인교회 담임)의 인도로 개최됐다. 이날 2천8백여 명의 훈련병들이 세례를 받고 예…
진중세례식

논산훈련소 진중세례식… 2,800여 훈련병 ‘예수 영접’

육군훈련소 연무대군인교회와 (사)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가 주관하고 새에덴교회(소강석 목사)가 후원한 제558차 훈련소 진중세례식이 14일 논산훈련소에서 김순규 목사(연무대군인교회 담임)의 인도로 개최됐다. 이날 2천8백여 명의 훈련병들이 세례를 받고 예…
전광훈 목사

‘광화문 집회’ 전광훈 목사 “목숨 걸고 자유 지키자”

전광훈 목사가 14일 광화문 집회에서 “절대로 자유를 빼앗기면 안 된다. 목숨을 걸고 자유를 지키자”고 했다. 전 목사는 이날 대회사에서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로 건국된 나라”라고 했다. 그런데 문재인 대통령이 “대한민국에 주어진 최고의 선물인 자…
전광훈 청와대

경찰 조사 마친 전광훈 목사 “이 운동에 생명 걸 것”

경찰의 5차례 소환 끝에 12일 오전 9시 47분께 서울 종로경찰서로 자진 출두한 전광훈 목사가 약 12시간 만인 밤 9시 28분께 조사를 마치고 돌아갔다. 그가 조사를 받는 동안 경찰서 밖에서는 김문수 전 경기지사, 성창경 KBS 공영노조위원장 등 지지자들이 대기하고 …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전도 축제 ‘블레싱 2019’ 성황리 진행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가 최근 가을 전도 축제 ‘블레싱 2019’를 진행했다. 교회 측에 따르면 이번 집회에는 비기독교인(VIP)인 장년만 3,6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이 집회 중 예수그리스도를 자신의 구주로 고백하고 결단하는 감격의 시간이었다고 한다. …
최일도 목사 은가비

‘밥퍼’ 최일도 목사와 ‘은가비’

한국 여자골프 선수들의 봉사 모임인 ‘은가비’가 서울 청량리에 위치한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지난 6일과 11일 이틀에 걸쳐 ‘밥퍼 봉사’를 하고 후원금 1천만 원도 전달했다.
밥퍼

박인비 신지애 유소연 선수 등 청량리 ‘밥퍼 봉사’

한국 여자골프 선수들의 봉사 모임인 '은가비'가 서울 청량리에 위치한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지난 6일과 11일 이틀에 걸쳐 '밥퍼 봉사'를 하고 후원금 2천만 원도 전달했다. '은가비'는 '은은한 가운데 빛을 발한다'는 뜻을 가진 순우리말이다. 이번 봉사에 참여…
임석순

백석대 신임 신대원장에 임석순 목사

임석순 목사(한국중앙교회)가 백석대학교 신임 신학대학원장에 최근 임명됐다. 영국 웨일즈대학교에서 철학박사 학위를 받은 이 목사는 예장 대신 총회신학교 총장을 역임했고, 현재 한국중앙교회 담임과 기독교사이버대학교 총장을 맡고 있다.
한신대 베들레헴대

한신대, 팔레스타인 베들레헴대와 MOU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가 베들레헴대학교(부총장 피터 브래이 신부)와 지난 4일 팔레스타인 베들레헴대 캠퍼스에서 청년 평화지도력 개발과 육성을 위해 상호협력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 대학은 교수, 학생, 교직원의 교류는 물론 다양한 …
베이비박스

“‘베이비박스’ 더 이상 필요 없는 사회를 위해”

버려진 아기들을 돌보는 ‘베이비박스’ 주사랑공동체(대표 이종락 목사)가 12일 ‘비밀출산 및 임산부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호소문을 발표했다. 주사랑공동체는 “2012년 8월 개정된 현행 입양특례법은 어떠한 안전장치도 대안도 없이 출생 신…
분당중앙교회

분당중앙교회, 새터민 자녀 등 50명에 ‘방한복’ 선물

분당중앙교회(담임 최종천 목사)가 11일 오후 분당 서현동에 있는 교회 교육관 친교실에서 관내 이웃들에게 총 1천만 원 상당의 방한목을 선물했다. 이날 행사에는 분당경찰서(서장 유현철)는 지급 대상자로 새터민가정 자녀 30명, 다문화가정 자녀 20명 등 초중고…
구세군 자선냄비

자선냄비서 1억 1,400만 1,004원 수표 발견

구세군 자선냄비 측이 “서울시 청량리 역에서 올해 첫 억대 수표 기부자가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르면 지난 9일 오후 3시께 한 60대쯤으로 보이는 남성이 봉투에 담긴 돈을 청량리 역 자선냄비에 넣고 자리를 떠났다. 이후 확인 결과 봉투 안에는 114,0…
박항서

‘쉬지 말고 기도하라’… ‘박항서 리더십’의 비결일까?

‘박항서 리더십’이 베트남을 열광시키고 있다. 축구 감독으로서의 전문성과 냉철함, 그리고 아버지 같은 배려와 따뜻함을 동시에 지녔다는 평가다. 특히 그의 신앙이 알려지면서 기독교인들 사이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국…
총신대

“동성애 반대가 성희롱으로 징계받는 일 없기를”

한국교회동성애대책협의회(이하 한동협)가 “총신대학교에서의 동성애 반대 교육이 성희롱으로 판단되어 징계를 받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처리하길 권고한다”고 밝혔다. 한동협은 10일 발표한 성명에서 “총신대 내에서 동성애 반대 교육에 앞장서 …
한기총 30-1차

“전광훈 목사, 금도 넘은 발언 회개하라”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전광훈 목사의 언행에 대한 입장’을 10일 밝혔다. 한교연은 “전광훈 목사가 지난 10월 청와대 앞 집회 중에 ‘하나님 까불면 죽어, 하나님과 친해’ 등 애국운동을 하는 과정에서 생각없이 쏟아낸 발언이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