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원 기자

김대원 기자

실제적 학문의 산실, ‘한반도국제대학원대학교’

9.11사태 이후 국제정세는 혼란을 거듭해 인류평화 문제는 개인, 기관, 국가를 초월해 그 어느 때보다 심각한 일반적 과제가 됐다. 전쟁과 테러리즘 및 분쟁지역 문제, 소수민족 문제에 대한 연구와 교육가 절실한 때다. 한반도국제대학원대학교(KUIS·총장 최한우)…
예수대 총장

기독교 명문사학으로 성장한 예수대학교

▲예수대 서광수 총장. 전라북도 전주에 위치한 예수대학교(총장 서광수)는 간호학과와 사회복지학과, 교직과 3개 학과만을 운영하는 규모면에서 작은 대학이지만 세계 20여 개국에서 활동하는 의료사역자를 배출하고,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교육역량강화사업 …

중풍을 딛고 일으켜 세운 ‘오스모43’

크리스천투데이는 신앙으로 역경을 딛고 일어선 기업인들을 소개하고 있다. 오스모43 김덕환 대표는 중풍을 이기기 위해 대안적인 찜질방식을 개발, 성공해 보급을 앞두고 있다. 크리스천투데이는 4회에 걸쳐 김덕환 대표와 오스모43의 사례를 보도한다. “성인병…

학부모 98%의 반대로 초등학교 단군상 철거돼

최근 국내외에서 단군상 관련 집단의 실체를 폭로하는 언론 보도가 잇따른 이후 초등학교 등 공공기관에 세워진 단군상의 정체성 논란도 커지면서 문제의 단군상을 학교가 자진해서 철거하는 사례가 나오고 있다.

바문연 “법 어긋나는 연등 철거돼야”

바른문화운동국민연합(사무총장 이기영)이 11일 성명을 발표하고 길거리 연등이 법질서에 의거해 설치 및 운영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바문연은 성명에서 “사회의 선도적인 위치에 있어야 하는 종교가 시민들 머리 위에서 군림을 하고 서민들은 동전을 모아 세금을…

새 체제 독립교회聯, 역대 최다 목사안수

한국독립교회 및 선교단체연합회(한독선연)가 22일 회장직에 김상복 목사(할렐루야교회)가 이임하고 이필재 목사(갈보리교회) 체제로 새롭게 출발하며 역대 최다인 238명의 목사를 배출했다. 한독선연은 이날 오후 2시 분당 할렐루야교회 본당에서 제21회 목사안수식…

기하성 재산분쟁서 서대문측 승소

서울고등법원이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양평동측(대표총회장 조용목 목사)이 서대문측(총회장 박성배 목사)을 상대로 제기한 소유권 이전 관련 소송 항소심에 대해, “교단통합이 이루어졌다고 볼 근거가 없어 소송을 제기할 당사자 능력이 없다”며 원고 패소판…

고난이 있기에 더욱 빛난 예정교회의 부활절

4일 부활절을 맞은 예정교회 강단에서 울려 퍼지는 설동욱 목사의 설교는 어느 때보다도 힘이 넘쳤다. 예수님이 깊은 흑암의 권세를 이기고 부활하신 것처럼 예정교회는 지난 3월15일부터 사순절새벽기도총진군을 진행하며 예수님의 고난에 대해 깊이 묵상했고 주…

바른문화운동국민연합, 단월드 비판 성명 발표

바른문화운동국민연합(사무총장 이기영)이 27일 성명을 발표, 이승헌 대선사가 최근 계속된 단월드 관련 언론보도에 대해 일간지 광고를 내보내고 있는데 대해 “광고를 중단하고 그 돈으로 피해자를 보상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리스도인은 하나님나라 중보 맡은 파수꾼”

피터와그너사역연구소(WLI Korea)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설곡산 국제기도센터에서 ‘하나님나라 중보’를 주제로 베카 그린우드를 강사로 초청, 3월 인텐시브코스 교육을 진행했다. 국제크리스천 추수(Christian Harvest International)의 공동 창시자이자 회장인 베카 그린…
김주상목사

“건물 유지한다고 교회 역할 못하는 비극 없어야”

선교와 봉사에 사용될 헌금이 교회건물 유지비로 많이 허비되는 현상에 대한 지적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돈 한푼 없이 일만교회를 개척한다는 포부로 도전을 주는 이가 있다. 특히 현상유지를 넘어 각종 사업을 빌미로 하나님의 몸 된 교회를 담보로 잡히고 거기…
하나되는기쁨

“쾌락 통해 창조주를 만난다는 이교적 저서”

한국기독교이단문제연구소(이사장 심영식 장로)와 한국장로회총연합회 등 10개 평신도단체가 성경을 성행위교본으로 해석해 논란이 되고 있는 책 ‘하나되는기쁨’과 관련, 12일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실체를 고발하는 세미나를 열었다. 최인기 박사(서울장신…

이승헌 대선사 관련 마고상 철거결정

미국 애리조나 코튼우드 지역에 세워졌던 이승헌 대선사 관련 마고상이 최근 지역주민들에 의해 철거가 결정돼 국내의 공공장소에 설치돼 있는 단군상의 거처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마고(麻姑, MAGO)란 신라시대 박제상의 부도지에 나오는 ‘근원의 어머…
조용기

조용기 목사 “한국은 지금 경제 상승세”

세종시 문제의 해결을 위해 8일 개최된 ‘국민통합과 시국문제 해결을 위한 한국교회 지도자 특별기도회’에서 설교를 전한 조용기 목사는 시종 이명박 대통령에 대한 지지를 나타내면서 세종시 문제와 같은 중요한 사안은 국민의 뜻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
세종시 특별기도회

‘국민통합을 위해’

한국교회 원로들과 주요 연합기관 소속 지도자들이 8일 오전 CCMM빌딩 우봉홀에서 ‘국민통합과 시국문제 해결을 위한 한국교회 지도자 특별기도회’를 열고 세종시 문제에 대한 정치권의 정쟁중단과 함께 국민여론에 기초한 조속한 해결을 촉구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