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혜진 기자

강혜진 기자

가자지구

美, UN 안보리에 ‘가자지구 즉각적 휴전’ 촉구 결의안 제출

미국이 가자지구 전쟁의 즉각 휴전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에 제출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토니 블링컨(Tony Blinken) 미 국무부 장관은 20일(현지시각) 사우디의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억류된 인질의 석방과 연…
건국전쟁

이승만 대통령 행적 따라간 이야기들 책에 담아

2024년 대한민국을 뒤흔든 영화 ‘건국전쟁’을 감독한 김덕영 작가가 동명의 책을 펴냈다. 3년여 기간 동안 미국, 유럽 등지에서 이승만 대통령에 관한 행적을 추적한 영화 ‘건국전쟁’은 지금까지 거짓과 왜곡으로 점철되었던 건국 대통령 이승만에 관한 진실…
영국 친생명 단체의 회원들이 총리 관저에 낙태 기한의 단축을 요청하는 청원서를 전달했다.

英 친생명 단체, 총리 앞으로 ‘낙태 기한 단축’ 청원

영국에서 낙태 기한을 현행 24주에서 22주로 단축해 달라는 청원서가 총리 관저에 제출됐다. 해당 서명 운동은 영국 생명권(Right to Life UK)이 주도했으며, 약 102,000여 명이 동참했다. 이들은 청원서에서 “의학의 발달로 미숙아의 생존율이 높아지는 추세에 맞춰, 낙…
더코브

“트월킹·음주·흡연 금지” 美 기독교인 위한 클럽 화제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 중심부에 새로운 종류의 나이트클럽이 등장했다. 이곳은 시끄러운 음악과 희미한 조명이 있는 전형적인 클럽이 아니다. 더 깨끗하고 더 도덕적인 경험을 원하는 기독교인 클러버(?)들의 안식처다. 작년 문을 연 ‘코브’(The Cove) 나이트클럽…
호주 북아델레이드에 위치한 성베드로 성당.

호주인 42% “가족·친구가 부활절 예배 초대하면 갈 것”

호주인들의 상당수가 부활절을 맞아 친구와 가족들의 교회 예배 초대에 응할 마음이 있다고 답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최근 “호주 여론조사업체인 NCLS 리서치(NCLS Research)가 공개한 2022년 호주 지역사회연구(2022 ACS) 자료에 의하면, 응답자의 약 42%가 ‘부…
「말씀과 기도 3분 기도문」 책 표지.

세계 최초 「주제별 말씀과 기도 3분 기도문」 출시

주제별 말씀과 기도 장,절 3분이 될때까지 반복하라 목회자에게는 설교의 오아시스가, 성도들에게는 생수의 강이 흐른다 기도를 하지 못하는 사람도 매일 3분 기도를 통해 기도를 잘하게 되는 책이 출간됐다. 「주제별 말씀과 기도 3분 기도문」은 신구약 66권 말…
우간다

무슬림 전도한 우간다 기독교인, 극단주의자들에 살해돼

우간다 동부에서 한 기독교인이 무슬림을 전도했다는 이유로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에게 목숨을 잃는 사건이 발생했다. 키사 마솔로(Kiisa Masolo·45)는 지난 3월 8일 나카로케와 부사자브완쿠바 거리에서 설교하고 오후 7시에 시론코 지역 부나부카 교구 나키티쿠 마…
버니지아주 갈보리로드침례교회

美 버지니아주 법원, “종교 신념 따라 직원 고용 가능” 판결

성적 지향·정체성 따른 차별금지법 위반 아냐 종교단체가 자유롭게 사역 운영할 권리 인정 미국 버지니아주의 교회와 기독교 단체들이 주의 ‘성소수자 차별금지법’의 영향을 받지 않고 자신의 종교적 신념에 따라 직원을 고용할 수 있게 됐다. 미국 크리스…
피임약

美 낙태권 폐지 후 오히려 낙태 증가… 지난해 100만 건 이상

미국에서 낙태를 합법화한 ‘로 대 웨이드’ 판결이 폐기됐음에도 불구하고 연간 낙태 건수가 오히려 늘어 10여 년 사이에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CNN에 따르면, 낙태권 지지단체인 미국 구트마허연구소(Guttmacher Institute)는 19일(현지시간) 관련 보고서를…
리아 토마스

美 여성 선수들, “성전환자와 경쟁은 불공정” 소송 제기

생물학적 남성 트랜스젠더 선수의 여성 경기 참여를 두고 미국 내 소송전이 벌어졌다. 전현직 여성 운동선수들이 트랜스젠더 선수의 여성부 대회 출전을 허용한 전미대학체육협회(NCAA)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것이다. 미국 ABC방송에 따르면, 16명의 여성 운동선…
악수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성경의 실제적 조언

많은 성경구절들은 우리에게 가족, 교회, 지역사회 내의 갈등을 해결하도록 격려한다. 다음은 그 몇 가지 예다. “아무에게도 악을 악으로 갚지 말고 모든 사람 앞에서 선한 일을 도모하라 할 수 있거든 너희로서는 모든 사람과 더불어 화목하라”(로마서 12:17-18) …
마이크 펜스

트럼프 지지 거부한 펜스, 이유는 부채·낙태·틱톡 등에 대한 견해차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전 대통령과 4년 동안 함께 일했던 마이크 펜스(Mike Pence) 전 부통령이 2024년 대선에서 공화당 후보로 확실시되고 있는 트럼프에 대한 지지를 거부했다. 펜스는 15일(이하 현지시각) 폭스뉴스 ‘더 스토리’에 출연해 2024년 대선에서 누구에…
제중원

‘전문인선교사 훈련기관’ 제중원, ‘침술선교훈련과정’ 개설

제중원은 미국 북장로회 알렌 선교사가 설립한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국립병원이다. 그 이름을 딴 제중원은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총회 세계선교회(GMS) 산하 LMTC 전문인 선교사 훈련과정으로 대체의학 전문인 선교사를 양성해 저개발 국가나 직접적인 선교가 …
존 차오 목사

中 존 차오 목사, 7년 복역 마치고 석방돼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는 미얀마에서 중국으로의 불법 국경 횡단을 조직했다는 혐의로 징역 7년을 선고받았던 존 차오(John Cao) 목사가 지난 3월 3일 형기를 다 마치고 윈난성 쿤밍교도소에서 석방됐다고 전했다. 한국 VOM은 그가 수감돼 있는 동안 ‘존 차오 목…
신앙과 자유 발견 센터

미 성서공회가 운영하던 대형 박물관, 3년 만에 폐쇄

미국성서공회(American Bible Society)는 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에 본사를 둔 박물관이 개장한 지 약 3년 후 신앙과 자유 발견 센터를 폐쇄할 예정입니다. 이 박물관은 약 6천만 달러의 비용이 듭니다. ABS는 월요일 아침 크리스천포스트에 이메일로 보낸 보도자료를…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