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주디한 기자

LA=주디한 기자

디지털성경 인쇄본

디지털 성경, 인쇄본 성경만큼 신성한가?

최근 수지 르바인(Suzi Levine) 주스위스 미국대사가 킨들(전자책) 성경에 손을 얹고 선서해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월에는 롱아일랜드 공무원들이, 2월에는 뉴저지 소방관들이 태블릿PC 성경을 실행한 뒤 그 위에 손을 얹고 선서했다. 가렛 복음주의 신학대학원(Garre…
글로벌선진학교 미국 캠퍼스 개교

글로벌선진학교, 美 펜실베니아에 제3캠퍼스 개교

동성애 교육 정규교과 과정 편성, 교내 전도 활동·성경 공부·주기도문 금지, 창조론이나 지적설계론 교육에 대한 위법 판결 사례에서 볼 수 있듯 세속화 물결이 공교육을 휩쓸며, 크리스천 학생과 학부모를 소외시키고 있다. 미국 공교육에 대해 크리스천들이 우려…
도서 언브로큰

개봉 앞둔 영화 ‘언브로큰’의 실제 주인공 소천

크리스천 전쟁포로 이야기를 다룬 베스트셀러 ‘언브로큰(Unbroken)’에 영감을 준 루이스 잠페리니(Louis Zamperini)가 7월 1일 로스엔젤레스에서 향년 97살을 일기로 영면했다. 그는 올림픽 트랙 스타였고 개봉을 앞두고 있는 안젤리나 졸리가 제작한 영화 ‘언브로큰…
마리암 이브라힘

수단 여성 “족쇄 차고 출산… 딸에게 장애 생겨”

최근, 기독교로 개종했다는 이유로 임신한 상태에서 사형선고를 받았으나, 비인간적인 수단당국의 조치에 대한 국제적인 비난 덕분에 석방된 수단 여성 마리엄 이브라힘(Meriam Ibrahim)이 족쇄를 찬 채로 출산해야 했기에 딸에게 신체적 장애가 생겼다고 말했다. 석…
사우스캐롤라이나

美 대형교회 목회자, 자신의 포르노 중독 고백

14세 때 포르노를 보기 시작한 페리 노블(Perry Noble) 목사는 포르노에 중독 때문에 자신의 구원을 의심했다고 고백했다. 다행히 그는, 육체적 욕구에 자신을 계속 방기하면 자신의 결혼생활과 사역이 무너질 것임을 깨닫고 이 중독을 극복할 방법을 찾았다. 사우스…

콜로라도 주 마리화나 합법화, 중대한 문제 초래

콜로라도 주에서 마리화나 재배·소유·소비·판매가 합법화된 지 단 반 년이 지난 이 때, 포커스온더패밀리(Focus on the Family) 같은 단체들은 “이 법이 사망 사고를 일으키고, 어린이를 위험에 빠트리며, 각 주 간 거래되는 등 중대한 문제를 초래한다”고 말한다. …
제5차 한미의료선교 대회

한미의료선교협, 제5차 선교대회 개최

제5차 한미의료선교대회(Korean-American Mission Health Council Conference, KAMHC)가 ‘예수를 통한 온전한 치유(Total Healing, Jesus Healing)’를 주제로 6월 20~21일 나성영락교회(담임 김경진 목사)에서 진행됐다. 한미의료선교협의회는 의료선교의 사명을 지닌 전문가·학생·단체와…

교회에서 과소평가하는 중대한 문제 ‘가정폭력’

개신교 목사와 성직자 대다수가 자신의 회중 가운데 만연한 가정폭력과 성적학대를 매우 과소평가한다고, 크리스천 사회정의 구현단체 소저너스(Sojourners)와 비영리 국제구호단체 IMA월드헬스가 새로운 보고서를 통해 발표했다. 2013년 세계건강기구(World Health Organi…

‘성경 문맹률’, 미국 기독교 근간 위협하는 수준

오늘날 성경에 관한 무지는 위기 수준 미국의 신약학 교수 케네스 버딩(Kenneth Berding)은 15년 동안 학생들을 가르치며 그들이 성경에 대해 무지하다고 느껴오긴 했으나, 오늘날 성경에 관한 무지는 특히 위기 수준이라고 말한다. 바이올라대학교-탈봇신학대학원(T…

전 세계에서 종교 자유를 가장 억압하는 국가는

미 국무부는 2012년 ‘국제 종교 자유 보고서’(International Religious Freedom Report)에서 심각하게 종교의 자유를 침해하는 ‘특별관심국’(Countries of Particular Concern, CPC)으로 8개 국가를 지정했다. 미국 국제종교의자유위원회(U.S. Commission on International Religious Freedom)에 따…

파키스탄 女, 결혼 반대한 가족들에게 돌 맞아 사망

파키스탄 임산부가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했다는 이유로, 5월 27일(현지시각) 파키스탄 동북부 라호르시에서 가족들이 던진 돌에 맞아 숨졌다. 당시 그는 가족들이 자신의 남편에게 유괴혐의를 씌운 데 항의하기 위해 법원에 가고 있었다. 경찰 수사관 라나 무자히…
태평양법률협회의 브래드 데이쿠스 대표와 주성철 한국어부 담당자

종교자유 수호하는 태평양법률협회 한국어부 탄생

기독교를 믿는다는 이유 하나 만으로 학업이나 취업에서 차별을 받는 일이 빈번한 가운데 이런 문제를 겪고 있는 한인들에게 희소식이다. 미국 주류사회에서 종교 자유를 위해 법률 사역을 하고 있는 태평양법률협회(Pacific Justice Institute)가 LA 지역에 한국어부를 설…

합동, ‘미국의 한국선교 100주년 기념 컨퍼런스’ 개최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총회장 안명환 목사)는 미국의 한국선교 100년을 기념하고 한국교회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5월 22~24일(토)까지 “개혁주의 전통과 한국교회의 미래”를 주제로 제45회 전국 교역자 수양회를 LA 인근 퍼시픽팜 리조트에서 개최했다. 교…
튤리안 차비잔

튤리안 차비진, 교회 개척 네트워크 SGM 탈퇴

빌리 그래함 목사의 외손자인 튤리안 차비진(Tullian Tchividjian)이 “소버린그레이스미니스트리스(Sovereign Grace Ministires, SGM)가 성추행 사건을 은폐하려 했다”며 “복음연합(The Gospel Coalition, TGC) 사역 동참을 22일부로 그만둘 것”이라고 발표했다. 교회 내 아동 학대 …
최근 퓨리서치센터가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6년 대통령 후보의 자질에 관한 설문조사’에서, 무신론은 16개 자질 중 가장 부정적인 것으로 꼽혔다. 반면 군복무는 가장 바

미국인들 “‘무신론자’, 대통령으로는 최악”

미국인 대부분은 무신론자보다는 유신론자를 대통령으로 원한다. 최근 퓨리서치센터가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6년 대통령 후보의 자질에 관한 설문조사’에서, 무신론은 16개 자질 중 가장 부정적인 것으로 꼽혔다. 반면 군복무는 가장 바람직한 자질…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