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이태근 기자

LA=이태근 기자

미기총, 제13대 회장에 송정명 목사 선출

미주한인기독교총연합회(KCCA. 이하 미기총) 총회 둘째날인 7일 오전 9시(이하 현지시각) 제13대 대표회장에 송정명(미주평안교회) 목사가 선출됐다. 송 목사는 “35년 동안 이민목회를 해오면서 단체장을 맡아보는 것은 처음이다. 미숙한 점이 많지만 미주한인교회…

박형은 목사, 동양선교교회 5대 담임으로 확정

달라스 빛내리교회 박형은 목사가 LA 동양선교교회 5대 담임목사로 확정됐다. 최근 동양선교교회는 공동회의를 열어 박 목사에 대한 청빙 투표를 가졌고, 박 목사는 참여자 807명 중 704표(87.02%)를 얻어 청빙이 확정됐다. 교회측은 “하나님의 꿈을 실천하는 하나…

이찬수 목사 “한국교회는 영적 암흑기 지나고 있다”

미국 에브리데이교회(담임 최홍주 목사) 창립 12주년 기념 예배 및 부흥회에 강사로 초청된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가 29일 ‘너는 아이라 하지 말라’주제로 설교를 전했다. 이찬수 목사는 이날 “한국 교계는 지금 영적 암흑기에 있다. 나라를 떠나 이민생활 …

남가주 교계, 억류 중인 전용수 목사 석방 촉구

남가주기독교교회협의회(회장 민종기 목사), 남가주한인목사회(회장 박효우 목사), 오렌지카운티기독교교회협의회(회장 박용덕 목사), 오렌지카운티한인목사회(회장 손태정 목사) 등 남가주 4개 교계 단체가 20일 정오 조선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북한에 억류 중인…

소중한사람들, 귀국 이민자 돕는 이주민센터 오픈

거리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매일 떡과 복음을 전해온 소중한사람들(대표 김수철 목사)이 서울에 ‘소중한 이주민센터’를 오픈했다. 이로써 미국에 살다 대책 없이 한국으로 나가야 하는 사람들도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서울 구로구 구로2동 416-28 번지에 위…

“예수 위해 죽고파”… 바티 장관 생전 간증

최근 피살된 샤바즈 바티 연방 소수보호국 장관이 얼마 전 LA에 위치한 한 한인교회를 방문해 “나는 예수를 위해 살고 예수를 위해 죽고 싶다”고 전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6일 故 바티 장관은 간증 서두에서 “제가 하고 있는 일 가운데 하나가 파키스탄…

LA 한인교계 여성들, 세계기도일예배 동참

LA 지역 한인교회 여성들이 전세계와 함께 칠레를 위해 기도했다. 124년 전통을 가진 세계기도일예배는 매년 3월 첫째 금요일에 개최되며 기도문 작성국의 여성들이 작성한 기도문을 전세계 여성들이 함께 읽으며 기도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올해의 기도문의 작…

LA동양선교교회, 교회 회복을 위한 기도회 개최

“주여 청빙이 은혜롭게 잘 되도록 도와주시고 담임목사 맞을 준비가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내홍으로 인한 LA동양선교교회의 상처 치유와 교회 회복을 위한 기도회가 지난 2일 오후 7시 30분(현지시각) 본당에서 열렸다. 이날 기도회에는 교인 70여명이 …

CTS 감경철 회장 “하나님은 감당할 시험만 주셨다”

“사람이 감당할 시험밖에는 너희에게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고전 10장 13절) 한국 CTS 기독교 TV 감경철 회장이 7일 오전 7시 LA코리아타운 기독실업인회(회장 김영균)의 조찬모임에서 CTS 이사로 임명 받기부터 CTS 사옥 건축까지 자신의 인생 …

한국성경공회, ‘바른성경’ 미주 보급한다

한국성경공회가 ‘바른성경’ 미주 보급을 위한 설명회를 지난 6일 오전 11시(현지시각) 미 LA 소향에서 가졌다. 한국성경공회는 올바른 성경 번역의 필요에 동참하는 예장 고려, 예장 합동진리 등 보수 성향의 100여 군소교단의 참여로 창립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

LA동양선교교회, 새 담임에 홍민기 목사

홍민기 목사가 LA동양선교교회 새 담임 목사로 결정됐다. 동양선교교회는 지난 4일(현지시각) 당회에서 홍 목사를 청빙하기로 결정했다고 교인들에게 알렸다. 또한 교회는 홍민기 목사 청빙을 위해 7월 1일부터 25일까지 특별금식기도 기간을 가진다며 성도들의 …

순수 기독교 영화 ‘아들의 노래’ 제작된다

순수 복음 영화인 ‘아들의 노래’가 제작된다. 아들의 노래는 패션오브크라이스트(The Passion of Christ)가 그려낸 예수님의 수난과 부활에서 좀 더 나아가 마가의 다락방 성령 강림까지를 그려내며, 하나님의 성품을 표현한 영화다. 영화는 유명 배우 등이 출연하는 할…

미주장신대, 제30회 학위 수여식

미주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김인수 목사) 제30회 학위 수여식이 지난 5일 오전 10시(현지시각) 본교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1부 감사예배 2부 학위수여식의 순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해외한인장로회 총회장 정해진 목사가 말씀을 전했으며 2부에서는 시상, 총…

‘김준곤 목사님의 뜻을 다음 세대에도···’

故 김준곤 목사의 뜻을 기리고, 고인이 전한 하나님 나라 비전과 전략을 계승하기 위한 ‘김준곤 목사 기념 사업 설명회’및 추모예배가 1일 오후 6시 30분 LA한인침례교회(담임 박성근 목사)에서 열렸다.

예장미주총회(합동)와 합동미주총회 통합

대한예수교장로회 미주총회(합동)와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미주총회가 통합됐다. 양 교단은 지난 25일 오전 10시(현지시각) 사랑한인교회(담임 하재식 목사)에서 총회를 개최하고 방법 논의한 후 통합했다. 이로써 양 교단은 10년 만에 한 교단이 되는 경사를 맞았…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