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토마스 맹 기자

LA=토마스 맹 기자

이정훈 교수

“삶과 신앙 분리하면, 종교의 자유 빼앗길 수도”

지난 2월 중순 미국 LA에 있는 사랑의빛선교교회에서 열린 복음통일 전문세미나에서 이정훈 교수(울산대 법철학)가 강사로 나섰다. 그는 종교자유정책연구원(종자연) 출신으로 교회 해체 운동을 진행하다가 극적으로 회심해 '현대판 바울'이라고 불리고 있다. 그는 …
강석진 선교사

“그루터기처럼 남은, 북한 지하교회 교인들”

복음통일 전문가 세미나가 진행되던 2월 14일, "북한지하교회의 실체와 성도의 신앙"을 강의한 강석진 선교사를 세미나 장소인 미국 파세디나 사랑의빛 선교교회에서 만나 그들의 신앙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강 선교사는 1992년 압록강 건너편 중국 단동 지…
천기원

“25년 전 목격한 탈북자 시체, 내 인생을 바꿨다”

복음통일 전문가 세미나 연합 집회를 위해 LA를 방문한 천기원 목사(두리하나 대표)를 최근 사랑의빛선교교회(담임 윤대혁 목사)에서 만났다. 새로운 사업을 찾을 겸 중국 두만강변에 서게 된 천 목사는 그의 앞에 어떤 일들이 펼쳐질 지, 그리고 그 일들이 자신의 …
임현수 목사

임현수 목사 “북한 감옥 생활은 축복… 곧 통일 올 것”

북한 복음화의 꿈을 꾸는 ‘복음통일 전문 세미나 및 연합기도회’가 미국 현지시간 12일부터 15일까지 총 나흘간의 일정으로 패서디나(Pasadena)에 위치한 사랑의빛선교교회(윤대혁 목사)에서 시작됐다. 세미나는 12일 오후 2시에 이학준 교수와 윤학렬 영화감독의 …
OC교협

OC교협 제28대 정기총회

오렌지카운티기독교교회협의회(회장 이서 목사) 제28대 정기총회가 현지시간 17일 오전 10시 30분에 미주비전교회(이서 목사)에서 열렸다. 이번 총회에서 회원들은 2018년 회장단을 포함해 임원진들 전원을 만장일치로 유임했다. OC교협은 상임이사회가 회장과 부회…
박신욱 목사

시드선교회 USA, 박신욱 목사 취임하고 새롭게 시작

시드선교회(Seed International) USA 대표로 박신욱 목사가 세워졌다. 시드선교회는 현지시간 15일 오전 11시에 남가주사랑의교회에서 신년감사와 대표 취임예배를 드렸다. 박신욱 목사는 과거 시드선교회 대표로 역임했다가 이날 다시 취임했다. 이 자리에서 박신욱 …
미주 목회자·선교사 자녀 컨퍼런스

“목회자 자녀여, 하나님이 싫어하는 것 과감하게 끊으라”

'제2회 미주 목회자·선교사 자녀 컨퍼런스'가 추수감사절 연휴인 현지시간 21일부터 24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파사데나에 위치한 '사랑의빛선교교회'에서 열렸다. 목회자사모신문(발행인 설동욱 목사) 주최로 열린 가운데, 주최 측은 컨퍼런스 취지로 “이민사회의…
남가주목사회 김관진

남가주목사회, 신임회장에 김관진 목사 인준

미국 남가주목사회가 제52차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회장에 김관진 목사를 인준했다. 현지시간 19일 오전 10시에 오직예수선교교회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회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석부회장 김관진 목사가 신임회장으로 인준 받았다. 남가주목사회는 수석부회…
OC우리교회

두 한인교회 통합해 ‘OC우리교회’ 탄생

미주 한인교회인 예친교회와 요바린다장로교회가 통합해 OC우리교회가 탄생했다. 그 출발을 알리는 예배가 현지시간 지난 11일 오후 5시에 드려졌다. 이 교회는 김민재 목사와 임현중 목사가 공동으로 담임 목회를 하며, 지금까지 10주 동안 연합으로 예배를 드려…
남가주 설교

배려·정직·겸손·유머… ‘좋은 설교’ 위한 목사의 자세

미국 남가주 신학대학교들이 현지시간 지난 10일 남가주새누리교회(박성근 목사)에서 ‘설교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미주성시화운동본부 주최로 올해 3회째 열린 이 행사는 건전한 설교 문화를 정착시키고 말씀으로 돌아가 교회의 본질을 회복하고자 하는 목적…
류준영 목사

“작고 가난했지만 힘이 있었던 초대교회의 ‘공적 영성’”

오늘날 교회에 많은 지도자들이 한국교회와 이민교회가 위기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그 원인은 매우 복합적이지만, 많은 이들이 한국교회가 위기에 처한 것은 삶이 따르지 않는 기독교인들의 모습, 사회에 드러나는 교회의 영향력 감소를 꼽고 있다. 최근 류준영 …
탈북민

“북한에 영화, 음악 등 들어가는데 왜 복음은…”

탈북민 목회자들이 초청돼 '북한교회 재건 및 북한목회 전략' 주제로 특강 및 좌담 세미나가 열린다. ‘그날까지 선교연합’(UTD-KCC Mission. 국제대표 손인식 목사)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8명의 탈북민 목회자들이 한국에서 초청돼 오는 7일까지 남가주와 북…
장종택 목사

“죄인들 위해 아들을 주신 하나님의 마음은…”

미주 한인교회인 성광장로교회가 창립 42주년을 맞아 장종택 목사를 초청해 현지시간 21일 오후 이철훈 담임목사 취임 감사 찬양예배를 드렸다. 장종택 목사는 ‘은혜로다’, ‘다윗처럼’, ‘생명과 바꾼’, ‘하나님은 나의 피난처’의 작곡자이고 동시에 찬양 …
전도

“신발이 닳도록 전도했더니 1,300여 평의 교회 건축”

전도 전략과 방법을 소개하는 '전도와 새가족 정착 세미나'가 LA찬양교회(김성대 목사)에서 현지시간 13일 열렸다. 대구 목자교회에서 박기준 담임목사와 이혜란 사모 및 임직자들이 방문해 이날 세미나를 이끌었다. 목자교회에서 소개하는 전도방법은 각 교회에 …
남가주 신학대 설교

남가주 신학대들 연합해 ‘설교 페스티발’ 연다

미국 남가주 신학대학교들이 연합해 설교 페스티발을 현지시간 오는 11월 1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 남가주새누리교회(박성근 목사)에서 개최한다. 미주성시화운동본부 주최로 올해 3회째 열리는 이 행사는 건전한 설교 문화를 정착시키고 말씀으로 돌아가 …
더 보기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