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김동욱 기자

LA=김동욱 기자

배우 신애라 씨

신애라 씨와 함께한 크리스마스 파티

LA에 있는 한인가정상담소(소장 카니 정 조)는 지난 7일(현지시간), 위탁가정에 머물고 있는 위탁 아이들과 이들을 돌보고 있는 위탁가족 70여 명을 초대해 에토스 소사이어티 코리아타운에서 '위탁가정 아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개최했다. LA카운티에는 …
김선웅 목사

“종말론적 약속 확고히 붙들기 위한 히브리서”

개혁주의 신학과 복음주의 신앙에 뿌리를 둔 겨자씨성경연구원(Mustard Seed Bible Institute) 원장 김선웅 목사는 지난 2일(현지시간), 늘푸른선교교회(담임 안창훈 목사)에서 남가주 지역 목회자들과 선교사, 신학생들을 대상으로 히브리서 복음과 신학 세미나를 개최했다…
그레이스 유

남가주 목회자들, 그레이스 유 시의원 후보 당선 기원

미국 LA시의회 10지구 시의원에 출마하는 그레이스 유 후보 당선 기원 예배가 지난 3일, 그레이스 유 변호사 사무실에서 남가주 기독교 교회협의회 증경 회장들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남가주교협 증경회장들은 그레이스 유 후보의 당선을 기도하면서 90일 앞으로 …
신임 회장 이정현 목사

남가주 한인 목사회, 이정현 목사 신임 회장 인준

남가주 한인 목사회는 지난 19일(현지시간), 프린스톤 바이블 대학교에서 회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3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53대 회장으로 이정현 목사를 인준했다. 이정현 목사는 크리스천 비전 신문사 대표로 역대 남가주 한인 목사회에서 언론사 대표가 …
새소망장로교회 이소명 목사

“예배 찬양, 나르시시즘적 치유 아닌 하나님 경배가 본질”

미주 한인교회인 새소망장로교회 이소명 목사가 최근 ‘고대-미래 예배를 위하여’를 주제로 한 앨범 ‘더 콜링 워십’을 출시했다. 찬양사역자들에게 바른 예배에 대한 지침을 전달하고자 기획된 이 앨범은 바른 예배에 대한 신학적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 …
손인식 목사

‘그날까지 선교연합’ 대표 손인식 목사, 뇌출혈 수술

UTD-KCC(그날까지 선교연합) 국제 대표인 손인식 목사가 지난 6일(현지시간) 저녁 바닥에 머리를 부딪히는 사고로 뇌출혈 수술을 받았다. 1차와 2차 수술을 마쳤으나 신경계 장애로 청각과 대화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의사의 소견에 따라 가족들은 손 목사의 회복…
남상국 목사

“요한계시록, 하나님의 신실한 약속 기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주와 한국, 브라질 등 전 세계에서 예배와 성경 자료를 공유하는 남상국 목사가 지난 14일(현지시간), 미국 마가교회(담임 채동선 전도사)에서 추수감사절 요한계시록 특강을 열었다. 남 목사는 요한계시록 12장을 알기 쉽게 설명하며 요한계…
션 밀알의 밤

가수 션 “가진 것 많아서 나누는 게 아니라…”

2019년 ‘남가주 밀알의 밤’ 행사가 '하나님의 은혜'라는 주제로 지난 1일부터 3일까지(현지시간) 사흘 동안 ANC 온누리교회와 남가주 새누리교회, 남가주 사랑의교회에서 각각 개최됐다. 이번 밀알의 밤 메인 게스트로 초청된 가수 션 씨는 자신의 신앙을 간증하고…
사모세미나

“거룩한 소명, 축복의 길, 그 이름은 사모!”

"사모세미나 기간 정말 행복했습니다. 그동안 힘들었던 마음 속 아픔들이 사라지고 기쁨과 소망을 품을 수 있었습니다. 사모의 입장이라 마음 속으로만 꾹꾹 눌러놓고 힘들었던 적도 많은데 속 시원하게 나누며 치유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받은 사랑을 가지고 본 교…
다음 세대 밀레니얼 청소년

“영적으로 성장하려면 예배부터 회복해야”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는 월드미션대학교(총장 임성진 박사)가 2020년 봄학기부터 처음으로 한국어 예배학 석사과정(Master of Arts in Worship Studies)을 개설한다. 이 과정은 변화하는 현대 예배의 패러다임을 정립하고 다음세대를 위한 예배의 전문화, 그리고 세속 문화에 …
이요셉 목사 양떼 커뮤니티

“다음세대 부흥 원한다면 그들 있는 곳으로 가자”

양떼 커뮤니티를 이끄는 이요셉(33) 목사가 집회차 LA를 방문했다. 이 목사는 ‘뉴처치 빅토리 인 엘에이’(Victory in LA) 청년 연합집회를 비롯해 은혜한인교회, 세리토스 선교교회, 흰돌선교교회, 사랑의 빛 선교교회에서 다음세대를 향한 사명과 영혼구원을 강조했다…
기쁜우리교회 친교부 황치규 안수집사, 황향자 권사.

봉사는 삶의 기쁨, 낮아짐은 복음의 핵심

어둠이 채 가시지 않은 이른 토요일 새벽, 아침을 맞는 손길이 바쁘다. 글렌데일에 위치한 기쁜우리교회(담임 김경진 목사) 친교부를 담당하는 황치규 안수집사와 황향자 권사는 새벽 기도회를 마친 성도들에게 대접할 따뜻한 밥과 국 250명분을 준비하기 위해 교…
최이우 목사

최이우 목사 “승려가 되겠다고 결심했었는데…”

미국 LA의 한인교회인 윌셔연합감리교회(담임 신영각 목사)가 지난 19일부터 22일(현지시간)까지 종교교회 최이우 목사를 강사로 가을 부흥집회를 개최했다. 부흥성회 첫날 "채널을 바꾸라(요한복음 5장 2-9절)는 제목으로 설교한 최이우 목사는 인간의 욕망이 아닌 …
아버지밥상교회

노숙인들의 교회… “선한 사마리아인 처럼”

"집이 없거나, 먹을 것이 없어서 홈리스가 되는 경우는 드뭅니다. 대개 가정이나 주변 사람들로부터 인격적인 무시를 당해, 자신의 가치를 잃어버려 홈리스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기를 무가치하다고 여기며 노숙과 마약에 자신을 내던집니다. 이들을 회복시키…
미성대 이상훈 총장

“신학교, ‘생존’ 아닌 ‘사명’ 위해 변해야”

선교학 박사가 현지시간 지난 15일, 미국에 있는 미성대학교(America Evangelical University) 제4대 총장으로 취임했다. 이상훈 신임 총장은 취임사에서 "미성대의 존재 이유를 진지하고 깊이 있게 고민하며, 학생 중심의 현장교육으로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땅 끝까지 전…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