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웅 기자

이대웅 기자

2020 한국 영국 선교포럼

토마스 선교사의 순교, 한국-웨일즈 부흥과 연합 씨앗 되다

‘2020 한국 영국 선교포럼’이 22일 오후 서울 대치순복음교회(담임 한별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 포럼은 1866년 평양에서 순교한 토마스 선교사 150주기를 기념하기 위해, 한별 목사가 100여명을 이끌고 지난 2016년 그의 고향인 영국 웨일즈에서 개최한 집회를 계기…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

교단장회의, 부활절연합예배 새문안교회에서

2020년 올해도 보수와 진보 기독교계가 ‘부활절 연합예배’를 따로 모여 드릴 전망이다. 한국교회교단장회의는 ‘2020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를 4월 12일 오후 3시 서울 신문로 새문안교회(담임 이상학 목사)에서 드리기로 했다고 밝혔다. 설교는 예장 합동 총…
피터 바이어하우스

독일 저명 신학자 피터 바이어하우스 박사 별세

WCC와 젠더 이데올로기 강력 비판 한국 15차례 방문해 신학 전수하기도 독일 저명 신학자 피터 바이어하우스 박사(Peter Beyerhaus)가 18일(현지시간) 90세로 소천받았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피터 바이어하우스(Peter Beyerhaus) 박사는 1929년 동독에서 루터회 목사의 …
국가인권위원회

인권위, “성전환 부사관, 전역심사 미뤄 달라” 긴급구제 권고

국가인권위원회가 군 복무 중 성전환 수술을 받은 부사관의 전역심사위원회 개최 연기를 요청에 대해 ‘긴급구제 권고’를 하기로 21일 결정했다. 인권위의 긴급구제 결정은 전역심사위원회를 주관하는 육군참모총장에게 전달된다. 인권위의 이 긴급구제 결정은…
소망의바다 미니스트리

소망의바다 미니스트리, 더드림교회서 목요 정기예배 시작

소망의바다 미니스트리(대표 이경현 목사)가 2020년 1월부터 정기예배 ‘울타리를 넘는 예배’를 서울 사당동 더드림교회(담임 신성관 목사)에서 개최한다. 첫 목요예배는 1월 30일 오후 7시 30분 드린다. 순회사역 단체인 소망의바다 미니스트리는 ‘십자가의 전달…
세계 기독교 박해 순위 2020

전 세계적 기독교 박해,
기술 발전으로 첨단화 양상

생체인식 기술과 인공지능 기술 등 도입 정부 반대 세력 규제 및 박해 정도 높여 매년 기독교 박해 상황을 조사하여 ‘세계 기독교 박해 순위(World Watch List, WWL)’를 발표해 온 오픈도어선교회가 최근 2020년 박해 동향을 소개했다. 1.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
뉴스앤조이

“뉴스앤조이, 반기독교적 행태 안 버리면 간판 내려야”

뉴스앤조이(뉴조) 측이 반동성애 사역자 등의 소송에서 패해 총 3천만원의 손해배상을 해야 할 처지에 놓인 데 대해,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가 21일 논평을 통해 “양심적이고 신앙적인 기독교 언론과 단체를 비방하고 명예를 훼손함으로, 법정에서 그 동…
하디 1903 성령한국 청년대회 유기성

유기성 목사 “주님 없이 말하는 데서 모든 악 시작돼”

재미있으라고 아무 생각없이 툭 내뱉는 말 늘 익숙하게 들었기에 따라했던 유행어 혈기 참지 못하고, 속에 있던 생각 드러난 말…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 WJM 대표)가 ‘말에서부터 주님과 동행하라’는 제목의 칼럼을 SNS에 게재했다. 유 목사는 “어려서…
국제평생교육개발원

(재)국제평생교육개발원, 신년하례회 및 교수임명식 개최

재단법인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이사장 이광재 박사) 신년하례회 및 교수 임명식이 18일 인천 캠퍼스에서 개최됐다. 김현임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1부 축하공연은 김형미 교수, 공순복 공연단(판소리 마당) 해피바이러스의 특별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오정현 목사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 “7년 갈 줄 몰랐다… 모두 제 불찰”

한국 정서 모두 알았다면 절대 건축 안 했을 것 정리되는 대로 반대 측 찾아뵙고 위로하고 싶어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가 “만약 한국 사회의 정서를 모두 알았다면 절대 건축을 안 했을 것”이라며 “일이 정리되는 대로 반대 측에 계신 분들도 찾아뵙고 위로…
홍정길

홍정길 목사 “거짓말 덮으려 거짓말하면 독재 불가피”

몇몇 말 재주꾼들 궤변으로 정부 끌려가선 안 돼 지도자들은 ‘떠도는 소리’에 마음 빼앗겨선 안 돼 홍정길 목사(남서울은혜교회 원로)가 “입만 보수, 입만 진보는 의미 없다”고 밝혔다. 홍 목사는 20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하나의 거짓말을 덮으려…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 “가라지 뽑기보다 사명에 집중해야”

오정현 목사는 19일 주일예배에서 ‘알곡 신앙의 역사의식(마 13:24-30, 36-43)’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오 목사는 “우리 교회에 가라지가 없으면 좋겠다. 가라지와 알곡은 잘 구별이 안 된다. 너무 비슷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조심조심 골라야 한다”며 “범죄자…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 김두종 장로

사랑의교회 양측, 조심스레 사태 관망 중

사랑의교회 갱신위원회(마당기도회) 측이 오정현 목사의 ‘사과문’ 내용이 미흡하다며 문제를 제기한 가운데, 양측은 일단 서로 추이를 지켜보는 모양새다. 갱신위 측은 주일인 19일 모임을 갖고 관련 논의를 진행했으며, 여전히 ‘결렬 가능성’을 열어뒀다. 갱…
여성 양육비

전도사도 ‘배드 파더스’?… “7년간 양육비 미지급”

최근 ‘자녀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는 무책임한 아빠들’의 신상을 공개한 사이트 대표가 무죄판결을 받으면서 ‘배드 파더스(Bad Fathers)’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한 전도사를 ‘배드 파더스’로 지목한 여성의 사연이 공개됐다. 이 여성은 15세 때 출석하…
이영훈 목사 KWMA 정기총회 인사말

끊이지 않는 ‘이영훈 목사 좌파 논란’… “위선 말고 행동으로”

세계 최대 교회인 여의도순복음교회의 담임 이영훈 목사에 대한 '좌파 논란'이 끊이질 않고 있다. 급기야 이 목사가 최근 주체사상과 공산주의에 강도 높은 비판을 했으나, 그를 비판해 온 측에서는 "위선적 립서비스 걷어치우고 행동에 나서라"고 일축했다. 이 목…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