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웅 기자

이대웅 기자

김진욱 선교사

‘순교’ 김진욱 선교사, 터키에서의 ‘열매’

소년 괴한에게 희생된 故 김진욱 선교사의 터키 난민 사역이 소속 선교단체의 선교편지 등을 통해 공개됐다. 김진욱 선교사는 2016년 봄 터키 남동부 시리아 국경지대인 샨르우르파(Sanliurfa)에 정착을 시작했다. 그는 시리아 난민, 특히 쿠르드 난민을 품고 기도해 …
림인식 목사, 한국복음주의협의회 2019 1월 월례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

한복협 “전광훈 목사, 발언 거두고 사과하라”

전광훈 목사 발언, 신성 모독과 내면 교만 들춰내 자유민주화 기독교 구국운동 품격과 진정성 실추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이정익 목사, 이하 한복협)에서 ‘전광훈 목사의 물의 빚은 발언 규탄 촌평(寸評)’을 발표했다. 한복협은 “지난 10월 22일 서울 효자…
하용조

하용조 목사 13년 전 “논객이 없다” 한탄 다시 화제

교회, 숫자만 많지 시대정신 이끌지 못해 논객 부족해, 있어도 겁쟁이라 투쟁 못해 ‘세상을 위한 교회 패러다임’ 팀워크 필요 하용조 목사(온누리교회)가 지난 2006년 전했던 설교 내용이 최근 복음주의 기독교인들 가운데 ‘화제’가 되고 있다. 교회 한 훈…
김진표

고명진 목사 “김진표 총리 후보, 종교인 과세 반대한 것 아냐”

퇴직금 소급 적용 부분 먼저 정비하려던 것 조세 형평에도, 민주주의 원칙에도 안 맞아 국무총리 물망에 오르고 있는 김진표 의원(더불어민주당, 국회조찬기도회 회장)에 대해, 그가 출석하고 있는 수원중앙침례교회 고명진 목사가 “김 의원이 종교인 과세를 반…
전광훈 청와대

전광훈 목사 “제가 어떻게 하나님을 죽이겠느냐”

전광훈 목사가 최근 문제가 된 지난 10월 설교 영상에 대해 “하나님과의 친밀감에 대한 극단적 표현”이라며 “전체 맥락을 보라”고 밝혔다. 전 목사는 11일 본지와의 통화에서 “당시 수십만 명이 듣고 있었고, 현장에서는 아무도 의문을 제기하지 않았다”며 …
전명구 목사

전명구 감독회장 복귀설, ‘해프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 전명구 목사의 감독회장 복귀 가능성이 ‘해프닝’으로 마무리됐다. 소송 취하 사실이 알려졌던 원고의 번복 때문이다. 지난 2016년 감독회장 선거·당선무효소송을 제기했던 원고는 지난 4일 대법원 상고심만 남은 상태에서 돌연 ‘소 취하장’…
김상택 앤더슨

김상택 박사, 美 ‘Excellence in Patient Care’ 수상

미국 최고 병원 중 하나인 MD 앤더슨(Anderson) 류마티스내과 김상택 박사가 미국 전체 환자들의 평가에서 전국 의료진 중 상위 1%에 해당한다는 의미의 ‘Excellence in Patient Care(환자 관리 우수상)’을 수상했다. 미국 의료협회에서는 매년 미국 내 1천여 곳 넘는 대형 …
이영훈

이영훈 목사 “공산주의, 이 땅에서 공존할 수 없는 이념”

유튜버 비난에 “자유민주주의 신봉자” 반박 교회가 北 주민 인도적 돕는 사역 오해해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가 “저는 자유민주주의 신봉자”라고 밝혔다. 최근 유튜버들이 자신에 대해 ‘안보 좌빨’, ‘적화통일 전도사’, ‘자유 대한민국의 적…
비전케어 우간다 임현석

우간다 임현석 선교사, 제14회 대한민국 해외봉사상 수상

우간다에서 사역중인 국제실명구호기구 비전케어 임현석 지부장이 제14회 대한민국해외봉사상 시상식에서 외교부 장관 표창과 이태석상을 수상했다. 임현석 지부장은 소아과 의사로서 안과의사인 아내와 함께 2000년 6월부터 현재까지 19년 동안 우간다 곳곳에서 …
CTS제주방송 심포니오케스트라

CTS제주방송 심포니오케스트라, ‘제7회 정기연주회’

CTS제주방송(지사장 오동환) 전속 심포니오케스트라(단장 이정우)는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부터 제주특별자치도 문예회관 대극장에서 제7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제주대학교 허대식 교수의 지휘로 ‘크리스마스 페스티벌(A Christmas Festival)’…
김진욱

한기총 “김진욱 선교사 순교 애도”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故 김진욱 선교사 순교를 애도하며‘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한기총은 “故 김진욱 선교사(41세)는 전쟁의 참상을 피해 국경을 넘은 난민들과 소수민족의 고통을 전해듣고, 그들을 섬기기 위…
국제스포츠인선교회 아시아 동계 꿈나무 육성

“동계올림픽 도전” 한국교회,
아시아 꿈나무 돕는다

동계 스포츠를 경험하기 힘든 아시아 지역 청소년들에게 신앙과 함께 ‘올림픽 출전’이라는 꿈을 심어주는 일에 현지 선교사들과 한국 교계가 나섰다. 국제스포츠인선교회(이사장 이정익 목사, 회장 이형로 목사)는 네팔과 필리핀, 태국에서 각 남·여 1명씩 6명…
봉천교회 제직회

새봉천교회, 돌아온 장로 3인 장로직 복귀 놓고 갈등

임시당회 열어 복귀 결정했으나 공동의회 열지 않았다며 소송전 예장 통합 봉천교회 사태 후 세광교회와 합병해 탄생한 새봉천교회에서도 여진이 계속되고 있다. 이번에는 봉천교회 사태 당시 분립한 교회로 떠났다 복귀한 장로 3인을 인정하느냐를 놓고 에 …
여의도순복음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 3.1운동 100주년 기념 콘퍼런스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 국제신학훈련원이 3·1운동 100주년을 마감하면서 ‘3·1운동 100주년 기념 콘퍼런스’를 목회자와 신학생 성도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17일 오전 9시부터 교회 예루살렘성전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2019년 3·1운동…
한남대 인돈문화상

빌 무어 선교사, 제25회 한남인돈문화상 수상

미국장로교(PCUSA) 선교사로서 35년간 일본에서 교육 및 의료선교, 복음전도를 활발하게 펼쳐온 빌 무어(William L. Moore) 선교사가 제25회 한남인돈문화상을 수상했다. 한남대 인돈학술원은 4일 정성균 선교관에서 제25회 한남인돈문화상 시상식을 갖고 미국장로교 일…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