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랜타=앤더슨 김 기자

애틀랜타=앤더슨 김 기자

서성봉 목사

“교회는 주님의 것… 직접 사람 모으고 일으키셔”

2011년 개척된 뒤 꾸준히 성장해 오던 베델믿음교회(담임 서성봉 목사)가 2013년 해밀톤 지역으로 이전한 뒤, 적지 않은 성장통을 겪었지만 돌아보면 결국 목회자와 성도들을 훈련하고 성숙하게 하기 위한 하나님의 선하신 손길이었다는 고백이 더해졌을 뿐이다. …
손정훈 목사

연합장로교회, 온누리교회 손정훈 목사 청빙

3년 간의 길고 험난했던 담임목사 청빙 기간을 거친 미국 애틀랜타 연합장로교회가 마침내 담임목사 청빙을 확정했다. 현지시간 지난 15일(주일), 담임목사 청빙을 위한 임시공동의회를 가진 연합장로교회는 총 투표자 770명 중 752명이 찬성해 손정훈 목사를 담임…
주님의영광교회 신승훈 목사

“마귀 짓하던 나도 하나님의 은혜로 변화”

미국 애틀랜타 주님의영광교회(담임 이흥식 목사)가 현지시간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LA주님의영광교회 신승훈 목사 초청 부흥회를 개최하고 있다. 12일 저녁 '은혜를 받자'(엡2:8~9)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 신승훈 목사는 "인간은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않고 사…
강찬

“꿈은… ‘끝까지 찬양사역자 강찬’”

한 번 들으면 가슴 깊이 남는 짙은 호소력과 파워풀하면서도 유니크한 보컬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찬양사역자 강찬 목사가 미국 애틀랜타를 찾는다. ‘십자가’ ‘섬김’ ‘사명자’ ‘하늘을 봐’ 등 한국과 열방의 흩어진 주의 교회 안에서 많이 사랑받았던 찬양…
베다니감리교회 남궁전 목사

은퇴 고민했던 목사, 이젠 생수 같은 설교의 기적을

목회 30년, 이민교회 교회 개척 및 22년 담임목회, 시인, 미전도 종족 선교, 교회협의회 임원 등 베다니감리교회 남궁전 목사를 설명하는 수식어는 적지 않다. 늘 잘 웃고 누구의 말이든 일단 들어주고 받아주는 마음 좋은 목사로 정평이 나있지만, 20년 넘는 세월 한 …
김종철 감독

유대인들은 왜 <제3성전>을 지으려 하나?

'이스라엘이 준비하고 있는 <제3성전> 건축'. 이 성전이 세워지면 이스라엘에선 어떤 일이 일어나며 하나님의 시간표에는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일까? 다큐멘터리 영화 <회복>과 <용서> 등으로 기독교인들에게 적잖은 충격과 감동을 안겨줬던 김종철 감독이 영화 <제3…
다니엘기도원 앤디 은 목사

평생 교회 다녔지만 주님 진심으로 찾은 곳은 ‘감옥’

1992년 창립돼 27년간 애틀랜타 지역 교회들의 영적인 쉼터와 기도처가 돼온 다니엘기도원이 앤디 은 목사의 리더십 아래 새롭게 변화되고 있다. 지난해 은퇴한 은호기 장로, 반길순 권사의 뒤를 이어 기도원을 맡게 된 앤디 은 목사는 애틀랜타 지역 토박이로 은종국…
샘터교회 진웅희 목사

“담임목사 마음 찢어 놓고 나왔다, 그런데…”

지난 2010년 샘터교회 진웅희 목사를 교회탐방 인터뷰 '애틀랜타 교회를 가다' 코너를 통해 만났다. 은혜로운 간증과 애틀랜타 땅에 두신 샘터교회의 비전을 나누며 2시간이 어떻게 가는 줄 모를 정도였다. 이후 그는 꾸준히 성장하던 사역을 내려놓고 부르심을 받아 …
슈가로프한인교회 최봉수 담임목사

주차 문제 심각했던 교회, ‘교육관’ 먼저 지은 이유는?

'하나님의 동역자를 기른다'는 비전으로 부지런히 달려가고 있는 미국 조지아주 수와니에 있는 슈가로프한인교회 최봉수 담임목사를 다시 만났다. 얼마 전만 해도 이 교회는 고등학교 강당을 빌려 예배를 드리는 나그네 생활을 했었다. 그 속에서 계속되는 부흥을 …
아틀란타새교회 조영천 담임목사

“세상은 ‘‘What is new?’ 교회는 ‘What is old?’”

지난 4월, 미국 한인교회인 아틀란타새교회 제2대 담임목사로 조영천 목사가 부임했다. 그의 부임은 지역사회와 교계에 여러모로 신선한 인상을 남겼다. '부족하고 서툴러 무슨 선한 것이 나올지 모르겠다'는 말로 인터뷰에 응한 그는, 지금까지의 귀한 사역을 이어…
고신 PCA

고신 측 대표단, 美 PCA 찾아 긴밀한 협력 다짐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 총회장 김성복 목사를 비롯한 교단 관계자들이 지난 29일(현지시간), 미국 애틀랜타 로렌스빌에 있는 미국장로교(PCA) 선교회 본부를 방문했다. PCA 한국선교부는 지난 1993년 대전에 있는 땅 약 1,800평과 건물을 고신 측에 기증했다. 이에 고…
미국장로교단(PCUSA) 한인교회(NCKPC)

최병호 목사, PCUSA 한인교회 총회장 선출돼

미국장로교단(PCUSA) 한인교회(NCKPC) 제48회 총회가 현지시간 지난 21~24일 올랜도 로젠플라자호텔에서 300여 명의 총대가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총회에서는 베다니장로교회 최병호 목사가 총회장으로, 휴스톤장로교회 이재호 목사가 차기 총회장으로 선출됐다.…
김문훈

김문훈 목사 “예수님 첫 기적은 가정에서 일어났다”

미국장로교(PCUSA) 리빙워터스대회가 주최하고 남대서양대회가 협찬한 ‘2019 양대회 시니어 컨퍼런스’가 현지시간 지난 13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일정으로 아틀란타연합장로교회에서 개최되고 있다. 부산포도원교회 김문훈 담임목사가 주강사로 나선 이번 컨퍼런…
예수소망교회

“말씀 사모하며 3대가 함께 예배하는 교회”

미국 애틀랜타 스와니 성전으로 옮긴 예수소망교회(담임 박대웅 목사)가 신앙의 뿌리가 깊어지고 다음세대가 자라나는 기쁨을 경험하고 있다. 수목으로 둘러싸인 경관에 자리한 교회 옆에는 작지만 알찬 놀이터, 든든한 실내 체육관 그리고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
기독의료상조회

“오바마 케어 벌금 상관없이 의료비 대책 반드시 마련”

미국에 있는 기독의료상조회(회장 박도원 목사)가 현지시간 지난 19일 기자회견을 갖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프로그램 및 서비스 강화 방안을 밝혔다. 이날 자리에는 박도원 회장과 박인덕 부회장을 비롯한 스태프들이 참석했다. 기독의료상조회는 미 전…
더 보기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