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기독일보 기자

미주 기독일보 기자

LA씨티교회

“선교 패러다임, BAM보다 강한 ‘사업의 목적은 선교다’로”

미국 LA씨티교회(담임 써니 김 목사)가 제1일터교회 창립예배를 현지시간 11일 오후 5시에 드렸다. 이날 폴 김 선교사가 일터 선교사로 세워지고, 일터에서 주의 제자 직분을 감당하도록 모인 이들과 기도하며 다짐했다. 써니 김 목사는 “이 시대를 살고 있는 그…
시애틀 온누리교회 김도현

시애틀 온누리교회, 김도현 목사 제3대 담임으로 확정

미국 시애틀 온누리교회가 현지시간 지난 6일, 김도현 목사(56) 청빙 인준을 위한 공동의회를 열고 교인들의 투표를 통해 김 목사를 제3대 담임으로 인준했다. 이날 투표에는 총 277명이 참여한 가운데 258명이 김 목사 청빙을 찬성했다. 95%에 달하는 높은 지지율이다…
Higher Calling 컨퍼런스

다음세대 위한 ‘Higher Calling’ 컨퍼런스 성황리에 열려

SOON Movement(KCCC) 주관, 미주성시운동본부 주최로 열린 미주 한인 유스그룹과 대학생들을 예수의 군사로 키우기 위한 Higher Calling 컨퍼런스(이하 HCC)가 성대하게 막을 내렸다. 지난달 두주에 걸쳐 진행된 HCC 남가주는 물론, 하와이와 동부 뉴욕에서도 동일한 행사를 열…
은혜한인교회

“2019년은 성령의 지시를 받아 은혜 가운데 살자”

미국 로스엔젤레스에 있는 은혜한인교회(한기홍 목사)가 새해를 맞아 은혜이슬새벽기도회를 현지시간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진행했다. “주님의 기쁨되어 세상을 변화시키자”란 주제로 시작한 가운데 2일 오전 5시 30분에 한기홍 목사가 빌립보서 2장 13절부터 16…
이찬수 라스베가스 필그림교회

라스베가스 필그림교회 이찬수 목사 초청 신년부흥회

미국 라스베가스 필그림교회(담임 남덕종 목사)가 현지시간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하는 신년부흥회에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를 강사로 초청한다. 담임 남덕종 목사는 이찬수 목사에 대해 "옥한흠 목사의 제자로 대한민국 차세대리더 종교분야에서 연속 1…
이병구 선교사

“선교사적 삶을 살기 위해선 선교사 훈련 필요해”

한국 최대의 선교단체인 총회세계선교회 GMS(Global Mission Society)가 미국에서 전세계를 향해 나아갈 한인 선교사 훈련생을 모집하고 있다. GMS는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가 세운 선교단체로 현재 98개국에 2,560명의 선교사가 나가 있다. 신학적 성향은 보수적이지…
국제통일전문가네트워크

“주님께서 행하실 복음통일을 세상에 선포하자”

삼일운동 100주년을 맞아 내년 2월 LA사랑의빛선교교회(윤대혁 목사)에서 국제통일전문가네트워크(대표 임현수 목사) 주최로 2019 미주디아스포라 대결집 복음통일 전문세미나와 연합기도회를 개최한다. 총무간사로 섬기는 박상원 목사와 함께 이번 대회의 준비과정…
캘리포니아 화재

캘리포니아 화재 속에서 경험한 ‘세 가지 기적’

들어가며 출애굽기 3장에 보면, 모세가 우연히 호렙산으로 가서 양을 치다가 떨기나무에 분명 불이 났는데 그 타오르는 불꽃이 떨기나무를 태워 없애지는 않는 놀라운 ‘기적’을 목격하게 됩니다. 그 광경에 매료된 모세는 그 배후에 계시는 거룩하신 하나님의 …
이동원

이동원 목사 “교회에서 일어나는 대부분의 갈등은…”

미국 현지시간 지난 11월 2일부터 4일까지 글렌데일에 위치한 기쁜우리교회(JCCC - Joyful Christian Community Church)는 지구촌교회 원로인 이동원 목사를 초청해 “우리의 기쁨이 되신 그리스도”라는 주제로 가을 말씀잔치를 가졌다. 금번 말씀잔치에서 이동원 목사는 빌…
김선웅

“계시록, 어렵다는 편견 버려야… 위로와 확신의 책”

개혁주의 신학과 복음주의 신앙에 뿌리둔 겨자씨 성경연구원(원장 김선웅 목사) 주최로 ‘요한계시록 세미나’가 열렸다. 강사는 소그룹 성경교재인 <갈라디아서-오직 하나의 복음>, <로마서-온 세상을 향한 주 예수의 복음>, 등을 펴내고, 최근 <요한계시록-속히 …
이동원

이동원 목사, 미국서 50년 목회 인생 나눈다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설교가이자 미드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의 특훈교수인 이동원 목사(지구촌교회 원로)가 현지시간 오는 11월 9일 토랜스조은교회(담임 김우준 목사)에서 자신의 50년 목회 인생을 나눈다. “For the Church”라는 슬로건으로 지역교회와 목회자들…
박찬섭

“주님의 양무리 목양하고, 개인적 이득 취하지 않겠다”

미국 LA에 있는 한인교회인 한길교회가 현지시간 지난 14일 오후 5시 본당에서 박찬섭 담임목사 위임예배를 드렸다. 전권위원장인 조형수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위임예배는 한길교회의 조이찬양팀의 경배와 찬양을 통해 문을 열고, 이상헌 장로가 대표기도를 했다…
굿네이버스

굿네이버스, 인도네시아 지진 피해지역에 10만불 규모 지원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USA(회장 이일하)는 규모 7.5의 강진과 쓰나미가 발생한 인도네시아에 10만 불 규모의 긴급구호를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 9월 28일,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의 팔루와 인근 동갈라에 규모 7.5의 강진과 쓰나미로 인해 심각한 인명, …
벨뷰사랑의교회 하성진 목사

하성진 목사, 미국 벨뷰사랑의교회 담임으로 부임

미국 워싱턴주 벨뷰에 있는 벨뷰사랑의교회에 하성진 목사가 제2대 담임으로 부임했다. 하성진 목사는 남가주 사랑의교회 젊은이 사역원에서 부목사로 있으면서 청년·대학부 등 젊은 층을 대상으로 활발하게 사역한 바 있다. 또한 온누리교회 부목사, 서울 드림…
대한예수교장로회 국제총회 정기총회

국제총회 ‘건강한교회, 행복한 교회’ 멕시코서 총회 개최

대한예수교장로회 국제총회 정기총회가 "건강한교회, 행복한 교회"란 주제로 현지시간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멕시코 로스카보스에서 17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1989년 예장 보수합동 측의 미주연합노회로 시작돼 분립한 국제총회는 현재 미주와 유럽, 한국 등…
더 보기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