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기독일보 기자

미주 기독일보 기자

권태영 권지선

[간증] 지선아, 완전한 믿음에 소망이 있느니라

2019년 1월 2일 새벽기도 가운데 ‘미국에 가라’고 말씀하신 그 음성을 붙잡고 우리는 미국행 비행기 티켓을 끊었습니다. 믿음이 약하여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옷과 신발만 들고 가라는 음성 가운데에도 혹시 모를 세미나 기간 동안의 호텔 예약과 그 이후 잘 …
원천식 목사

“오늘날 필요한 건 시대를 분별하는 영적 안목”

미국 워싱턴주 밀턴(Milton)과 섬너(Sumner)사이에 에지우드(Edgewood)라는 다소 높은 지대에 속한 지역에 조이교회(Church of Joy)가 있다. 조이교회는 미국 교회 안에 한어권 예배가 있고, 여러 민족이 한 건물 안에서 자기들만의 언어로 하나님께 예배하는 다민족 교회다. …
신성욱 교수(아세아연합신학대 실천신학)

“설교의 흐름, ‘3 대지’에서 ‘원포인트’로 바뀌었다”

모든 목회자들은 ‘어떻게 하나님의 말씀을 효과적으로 전달할까’ 일주일 내내 고민한다. 이렇게 매주 산고의 고통으로 설교를 짜보지만 담임목사의 지난주 설교를 기억하는 성도가 몇 명이나 될까? 성경적이면서 성도들에게 잘 들리게 하는 설교가 가능할까? …
씨드교회 권혁빈

‘씨드교회’ 개척 권혁빈 목사 “모든 게 은혜요 기적”

“교회 밖의 영혼을 말씀과 기도, 사랑과 섬김의 삶을 통해 그리스도께 인도하고 전 세계 디아스포라를 세우는” 비전으로 개척된 미국 씨드교회(담임 권혁빈 목사)가 현지시간 지난 3일 오후 본당에서 창립감사예배를 드렸다. 이날 감사예배는 얼바인 온누리교…
LA동부교협

건강한 지역 교회 세우는 일에 힘 쓰는 LA동부교협

미국 LA동부교협(회장 신용환 목사)이 현지시간 지난달 28일 저녁 5시 30분 신원 레스토랑에서 정기 모임을 갖고 2019년 활동 계획 및 일정을 발표했다. 동부교협은 교단과 신학배경을 초월해서 복음과 교회의 본질을 함께 고민하며 건강한 지역교회를 세우는 모임으…
남가주여성목사회

주재임 목사, 美 남가주한인여성목사회 신임 회장 취임

미국 남가주한인여성목사회가 현지시간 지난 27일 주일 오후 제9대 회장단 이·취임식을 거행하며 2019년 새 출발을 위한 첫 발을 내디뎠다. LA 한인타운에 있는 JJ그랜드호텔 2층 연회장에서 열린 이·취임식은 1부 예배와 2부 이·취임식으로 진행됐다. 주재임 목…
마커스

마커스워십-원하트미니스트리, 美 한인교회서 연합예배

오는 3월 1~3일(현지시간) 마커스워십과 문화선교단체 원하트미니스트리(대표 피터 박 목사)가 'United as ONE'이라는 주제로 미국 토랜스제일장로교회, 세리토스장로교회, 남가주사랑의교회에서 연합예배를 드린다. 첫째 날인 3월 1일(금)에는 오후 7시에 토랜스제일…
남가주

美 남가주 교계, 3.1 100주년 기념예배 준비 착수

미국 남가주 한인교계가 올해 삼일절 100주년을 앞두고 기념예배를 준비하고 있다. 남가주교협과 남가주목사회는 현지시간 지난 22일 조찬 모임을 갖고 예배 준비 점검에 착수했다. 삼일절 100주년 기념예배는 오는 3월 3일 오후 4시에 있을 예정이며, 장소는 아직 …
Revival 남가주 청년 연합 수련회 단체사진

“청년 부흥 일어나야 이민교회 10~20년 후 준비”

미국 현지시간 지난 1월 18일부터 20일까지 2박 3일에 걸쳐 남가주 일곱 교회가 함께 하는 청년 연합 수련회가 “Gospel Movement(복음과 청년 부흥)”을 주제로 열렸다. 라미라다(La Mirada)에 위치한 예수커뮤니티에서 열린 이번 수련회에는 동부사랑의교회, 오버플로잉…
LA씨티교회

“선교 패러다임, BAM보다 강한 ‘사업의 목적은 선교다’로”

미국 LA씨티교회(담임 써니 김 목사)가 제1일터교회 창립예배를 현지시간 11일 오후 5시에 드렸다. 이날 폴 김 선교사가 일터 선교사로 세워지고, 일터에서 주의 제자 직분을 감당하도록 모인 이들과 기도하며 다짐했다. 써니 김 목사는 “이 시대를 살고 있는 그…
시애틀 온누리교회 김도현

시애틀 온누리교회, 김도현 목사 제3대 담임으로 확정

미국 시애틀 온누리교회가 현지시간 지난 6일, 김도현 목사(56) 청빙 인준을 위한 공동의회를 열고 교인들의 투표를 통해 김 목사를 제3대 담임으로 인준했다. 이날 투표에는 총 277명이 참여한 가운데 258명이 김 목사 청빙을 찬성했다. 95%에 달하는 높은 지지율이다…
Higher Calling 컨퍼런스

다음세대 위한 ‘Higher Calling’ 컨퍼런스 성황리에 열려

SOON Movement(KCCC) 주관, 미주성시운동본부 주최로 열린 미주 한인 유스그룹과 대학생들을 예수의 군사로 키우기 위한 Higher Calling 컨퍼런스(이하 HCC)가 성대하게 막을 내렸다. 지난달 두주에 걸쳐 진행된 HCC 남가주는 물론, 하와이와 동부 뉴욕에서도 동일한 행사를 열…
은혜한인교회

“2019년은 성령의 지시를 받아 은혜 가운데 살자”

미국 로스엔젤레스에 있는 은혜한인교회(한기홍 목사)가 새해를 맞아 은혜이슬새벽기도회를 현지시간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진행했다. “주님의 기쁨되어 세상을 변화시키자”란 주제로 시작한 가운데 2일 오전 5시 30분에 한기홍 목사가 빌립보서 2장 13절부터 16…
이찬수 라스베가스 필그림교회

라스베가스 필그림교회 이찬수 목사 초청 신년부흥회

미국 라스베가스 필그림교회(담임 남덕종 목사)가 현지시간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하는 신년부흥회에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를 강사로 초청한다. 담임 남덕종 목사는 이찬수 목사에 대해 "옥한흠 목사의 제자로 대한민국 차세대리더 종교분야에서 연속 1…
이병구 선교사

“선교사적 삶을 살기 위해선 선교사 훈련 필요해”

한국 최대의 선교단체인 총회세계선교회 GMS(Global Mission Society)가 미국에서 전세계를 향해 나아갈 한인 선교사 훈련생을 모집하고 있다. GMS는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가 세운 선교단체로 현재 98개국에 2,560명의 선교사가 나가 있다. 신학적 성향은 보수적이지…
더 보기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