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김대원 기자

뉴욕=김대원 기자

뉴욕효신장로교회

노방전도는 구식? “전파하는 자 없이 어찌 믿으리요!”

뉴욕효신장로교회(담임 문석호 목사)가 뉴욕에 노방전도의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이 교회는 지난 2017년 7월부터 30여 명이 노방전도를 시작해 현재는 매주 70여 명이 노방전도에 나설 정도로 전도가 활성화됐다. 노방전도 시간 또한 주말이나 주일뿐만 아니라 …
부활절 뉴욕교협

2019 부활절새벽연합예배, 뉴욕 22곳-뉴저지 13곳에서 드려

2019년 부활절새벽연합예배가 21일 새벽6시 뉴욕교협과 뉴저지교협 주관으로 각 지역에서 일제히 개최됐다. 뉴욕지역은 총 22곳에서 연합예배가 열렸으며 뉴저지지역은 총 13곳에서 진행돼 부활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웨체스터지역 부활절연합새벽예배는 뉴욕백…
뉴욕교협

뉴욕교협, 할렐루야대회 외 대규모집회 3차례 더 연다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정순원 목사)가 7월 할렐루야대회 외에도 3월과 5월, 9월에 각각 한 차례씩 대규모집회를 연다. 뉴욕교협은 현지시간 20일 오전 10시 30분 새가나안교회(증경회장 이병홍 목사/최요셉 목사 시무)에서 45회기 제2차 임실행위원회를 열고 4…
원영호 총회장

‘동성결혼’ 허용한 PCUSA 내 한인교회들의 역할은?

미국장로교(PCUSA) 한인교회 전국총회 원영호 총회장이 최근 미주 총회 소속 교회들에 보내는 서신에서 PCUSA 한인교회들이 “남은 자”라고 강조했다. 원 총회장은 서신에서 “2019년도에 주시는 하나님의 축복과 각 지교회의 사역이 풍성하시기를 기도한다”면서 …
김승희 목사

김승희 목사, 퀸즈교협 2019년 목회 공로상 받아

뉴욕초대교회 담임이자 뉴욕교협 증경회장인 김승희 목사가 현지시간 25일 미국 퀸즈교회협의회(The Queens Federation of Church)로부터 2019년 목회 공로상(Meritorious Ministry Award)을 받았다. 시상은 25일 오후7시 플러싱 테라스 온더파크에서 진행됐다. 이날 김승희 목사는 …
CBMC

북미주 KCBMC-미국 CBMC, 양측 대표 만나

현재 북미주 KCBMC가 각 미주에 지부를 세우고 사역을 확장해 가고 있는 가운데 현지시간 지난 26일 오전 볼티모어에서 북미주 KCBMC 대표인 폴현 사무총장과 CBMC USA 대표인 윌리엄 맥아비니(William McAvinney) 사무총장이 만남을 갖고 CBMC의 현안들에 대해 나눴다. 이 자…
은희고

기감 미주연회 은희곤 감독, ‘마틴 루터 킹 인권상’ 수상

기독교대한감리회 미주자치연회 은희곤 감독(뉴욕 참사랑교회)이 현지시간 21일 ‘마틴 루터 킹 데이’를 맞아 뉴욕주 낫소카운티에서 수여하는 ‘마틴 루터 킹 인권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낫소카운티는 맨하탄, 브루클린 등에 이어 뉴욕주에서 6번째로…
허연행

허연행 목사가 뉴욕교협에 당부한 메시지 “성결”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정순원 목사)가 회원교회 목회자들과 평신도들이 모두 모인 자리에서 “성결한 삶”을 강조했다. 뉴욕교협은 현지시간 14일 오후 7시 플러싱 대동연회장에서 신년감사예배 및 하례만찬을 열었으며, 이날 설교와 신년사 모두 “성결…
뉴욕초대교회 담임 김승희 목사

뉴욕초대교회 김승희 목사, 한인 최초 현지 우수목회자상

뉴욕초대교회를 38년간 담임하고 있는 김승희 목사가 미국 퀸즈교회협의회(The Queens Federation of Church)가 제정한 2019년 우수 목회자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미국 퀸즈교회협의회는 뉴욕시 5개 지역 중 브루클린 다음으로 교회 수가 많은 퀸즈지역의 교회협의체로, 1983…
인앤아웃 버거

요한복음 3:16… “인앤아웃 버거는 어떻게 성공했을까?”

미국 뉴욕의 퀸즈장로교회 담임 김성국 목사가 2019년을 시작하는 설교에서 성도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줬다. 김 목사는 1일 자정에 드린 송구영신예배에서 '다시 그러면 다시'(신30:8~10)라는 제목으로 새해를 맞는 성도들의 자세에 대해 설교하면서 "말씀 안에 모든 해…
뉴욕교협

뉴욕교협 청소년센터, 새 회기 첫 정기이사회 가져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정순원 목사) 산하 청소년센터(AYC)가 새로운 이사진과 함께 첫 12월 정기 이사회를 현지시간 지난 11일 오후 6시 삼원각에서 가졌다. 1부 예배는 전 이사장 강영규 장로 (뉴욕 늘기쁜 교회)의 인도로, 최호섭 목사(뉴욕 영락교회) 기…
영 김 앤디 김

사상 첫 한인 美 하원 동시 당선… 한인교회 역할도 커졌다

“연방 정치권에서 한인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미국 중간선거 다음날인 7일 뉴저지주 3지역구 개표에서 극적인 승리를 거머쥔 앤디 김 연방하원 의원이 지난 6월 포트리 더블트리 호텔에서 열린 선거자금 모금 후원의 밤 행사에서 이번 중…
영 김

영 김, 한인 여성 최초로 美 연방 하원의원 당선

6일(이하 현지시간) 치러진 미국 중간선거에서 한인 여성으로서는 최초로 공화당 영 김(1.5세) 후보가 연방의회에 진출했다. 이는 지난 1998년 김창준 전 연방 하원의원 퇴임 이후 20년 만에 처음이다. 7일 오전 9시 57분 현재 영 김 후보가 7만 6956표(51.3%)를 기록해 7만…
양춘길

“수평이동 통한 성장 중단하고 선교하는 교회로”

성전포기 후 미셔널처치로 전환하고 있는 필그림선교교회(담임 양춘길 목사)가 매년 가을 진행해 오던 부흥회 대신 지역 목회자들과 교회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미셔널 처치 컨퍼런스'를 기획해 관심을 모은다. 컨퍼런스는 현지시간 오는 10월 5일부터 6일까지 …
카네기홀 세계찬양대합창제

2018 카네기홀 세계찬양대합창제 후원의밤 성황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뉴욕기독교방송(CBSN, 사장 문석진 목사)이 현지시간 오는 23일 카네기홀에서 개최하는 '제2회 세계찬양대합창제'에 미주 한인교계의 관심이 뜨겁다. 세계찬양대합창제는 지난 2016년에 이어 2년만에 개최되는 것으로 올해는 한국에서 5개팀…
더 보기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