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영 기자

김진영 기자

분당중앙교회

분당중앙교회, 새터민 자녀 등 50명에 ‘방한복’ 선물

분당중앙교회(담임 최종천 목사)가 11일 오후 분당 서현동에 있는 교회 교육관 친교실에서 관내 이웃들에게 총 1천만 원 상당의 방한목을 선물했다. 이날 행사에는 분당경찰서(서장 유현철)는 지급 대상자로 새터민가정 자녀 30명, 다문화가정 자녀 20명 등 초중고…
구세군 자선냄비

자선냄비서 1억 1,400만 1,004원 수표 발견

구세군 자선냄비 측이 “서울시 청량리 역에서 올해 첫 억대 수표 기부자가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르면 지난 9일 오후 3시께 한 60대쯤으로 보이는 남성이 봉투에 담긴 돈을 청량리 역 자선냄비에 넣고 자리를 떠났다. 이후 확인 결과 봉투 안에는 114,0…
박항서

‘쉬지 말고 기도하라’… ‘박항서 리더십’의 비결일까?

‘박항서 리더십’이 베트남을 열광시키고 있다. 축구 감독으로서의 전문성과 냉철함, 그리고 아버지 같은 배려와 따뜻함을 동시에 지녔다는 평가다. 특히 그의 신앙이 알려지면서 기독교인들 사이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국…
총신대

“동성애 반대가 성희롱으로 징계받는 일 없기를”

한국교회동성애대책협의회(이하 한동협)가 “총신대학교에서의 동성애 반대 교육이 성희롱으로 판단되어 징계를 받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처리하길 권고한다”고 밝혔다. 한동협은 10일 발표한 성명에서 “총신대 내에서 동성애 반대 교육에 앞장서 …
한기총 30-1차

“전광훈 목사, 금도 넘은 발언 회개하라”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전광훈 목사의 언행에 대한 입장’을 10일 밝혔다. 한교연은 “전광훈 목사가 지난 10월 청와대 앞 집회 중에 ‘하나님 까불면 죽어, 하나님과 친해’ 등 애국운동을 하는 과정에서 생각없이 쏟아낸 발언이 …
정필도 목사 최홍준 목사

정필도·최홍준 목사, 전광훈 목사 인도한 기도회 참석

전광훈 목사가 인도한 부산·경남 교계 지도자 구국기도회에 부산의 두 대형교회 원로인 정필도(수영로교회)·최홍준(호산나교회) 목사가 참석해 발언했다. 먼저 정 목사는 “저는 이렇게 나서지 않고 기도만 해 왔다. 때로는 금식기도도 하면서 하나님의 행하심…
한장총

한장총, ‘나라사랑 미스바 기도운동’ 전개

사단법인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수읍 목사, 이하 한장총)가 10일 그랜드앰배서더호텔에서 회원교단 총회장 조찬간담회를 갖고, ‘나라사랑 미스바 기도운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한장총 김수읍 대표회장은 “제37회기를 시작하면서 총회장님들을 한 …
글로벌선진학교 GVCS 야구부

글로벌선진학교(GVCS), 제2의 류현진·손흥민 배출 꿈꾼다

미국 메이저리그(MLB) 캔자스시티 로열스의 마이너리그 루키팀에서 ‘제2의 류현진’을 꿈꾸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진우영 선수는 글로벌선진학교(GVCS, 이사장 남진석) 출신이다. 스포츠 인재 육성을 중요한 목표 중 하나로 삼고 있는 이 학교에서 진 선수는 하나…
김영한 박사

“국가인권위법 ‘성적 지향’, 동성애 인권독재 악법”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국가인권위법 제2조 3항의 '성적 지향' 삭제를 촉구하는 성명을 10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국가인권위원회법의 '성적 지향' 차별금지는 평등권을 가장한 동성애 인권독재 독소항목"이라며 "한국…
10.3 광화문 집회 전광훈 목사

전광훈 목사 “하나님 까불면 나한테 죽어” 발언 파문

전광훈 목사가 지난 10월 22일 청와대 앞 '광야교회' 저녁예배 설교에서 “하나님 꼼짝마 하나님, 하나님 까불면 나한테 죽어”라고 해 뒤늦게 파문이 일고 있다. 이 발언을 두고 ‘신성모독’ 비판도 나오고 있다. 전 목사는 기름부음 받은 다윗왕에 대해 설교하며…
국가인권위원회

“북한 인권과 납북 국민 외면한 국가인권위”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이하 자유행동)이 '세계인권선언일'인 10일 "세계인권선언 정신을 벗어난 인권은 사이비 인권"이라며 국가인권위의 해체를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자유행동은 "우리는 북한동포들의 인권은 물론 수십 년 전부터 강제로 북한에 납치돼 …
국가인권위원회법 성적지향 삭제 구호-길원평 소강석 최낙중 김상복 안상수

“국가인권위법 ‘성적지향’, 다수 국민 역차별”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 김태영·류정호·문수석 목사, 이하 한교총)이 “국가인권위원회법에서 ‘성적지향’을 삭제하는 개정안을 적극 지지한다”는 성명을 9일 발표했다. 한교총은 성명에서 “현행 국가인권위원회법은 제2조 3호에 있는 ‘성적지향’ 차별…
한상준 변호사 김성경 변호사

“남혐·여혐? ‘性대결’이 억울한 피해자 만들지 않길”

‘남혐’ ‘여혐’… 최근 우리 사회의 병폐 중 하나인 지나친 ‘성(性) 대결’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표현이다. 각각 남성과 여성 험오의 준말이다. 분명 건강한 사회의 징표는 아니다. 기독교 신앙으로 같은 법률사무소에서 일하는 김성경·한상준 변호사도 최…
황교안 대표

황교안 대표, 주일에 청와대 앞 ‘광야교회’ 다시 방문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주일이었던 8일, 단식을 끝낸 후 처음으로 청와대 앞 ‘광야교회’를 찾아 성도들에게 인사했다. 황 대표는 “우리 같이 안녕한 나라를 만들어 가는데 기도로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짧게 인사했다. 황 대표는 단식 첫날이었던 지…
한교총

한교총, 한기총과 함께 문체부 관장 법인 된다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 김태영·류정호·문수석 목사, 이하 한교총)이 지난 5일 제3회 총회에서 자체 사단법인 관장 기관을 기존 서울시에서 문화체육관광부로 오는 21일 변경하기로 했다. 당시 한교총은 "회원 교단 다수가 문체부 소속 법인이고, (한교총이) 한…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