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영 기자

김진영 기자

연세대 대자보

연세대 ‘인권 강좌’에 학생들 본격 반발

연세대학교 내에 “연세대 건학이념 흔드는 ‘젠더 인권교육 필수화’ 철회하라”는 대자보가 붙었다. 연세대가 최근 '인권과 젠더(성평등)' '인권과 난민' 등 총 13개 주제로 구성된 온라인 ‘인권 강좌’를 9월부터 시범운영하고, 2020학년도 1학기부터 필수 교양…
신천지 천기총

신천지 이만희 씨의 ‘빈자리’

천안시기독교총연합회(이하 천기총)가 22일 오후 천안 나사렛대학교 나사렛관 패치홀에서 '신천지(이만희)의 거짓을 밝히기 위한 공개토론회'를 개최했다. 당초 천기총은 신천지 측에 공개토론에 나와 줄 것을 제안했으나, 끝내 무산됐다. 천기총에 따르면, 신천…
신천지 천기총

천기총, 신천지 측 거부로 공개토론 단독 진행

천안시기독교총연합회(이하 천기총)가 22일 오후 천안 나사렛대학교 나사렛관 패치홀에서 ‘신천지(이만희)의 거짓을 밝히기 위한 공개토론회’를 개최했다. 당초 천기총은 신천지 측에 공개토론에 나와 줄 것을 제안했으나, 끝내 무산됐다. 천기총에 따르면, 신…
조국

의료윤리연구회 “조국 딸 ‘저자권 논쟁’ 철저 검증하라”

의료윤리연구회(회장 김윤호)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와 관련, “저자권(authorship) 논쟁을 철저히 검증하라”는 성명을 22일 발표했다. 이들은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의 청문회를 앞두고 후보자 딸의 고교시절 작성한 논문 문제가 불거졌…
전국 17개 광역시도 기독교연합회 회장단

“경기도 성평등 기본조례 재개정 강력 촉구”

‘전국 17개 광역시도 기독교연합회 회장단 일동’ 명의로 ‘동성애옹호 개악 경기도 성평등조례 재개정을 강력 촉구한다’는 성명서가 21일 발표됐다. 이들은 성명에서 “지난 7월 경기도의회가 도민들의 절대적인 반대에도 불구하고 동성애를 옹호하고 도민의 …
염안섭 원장

“젠더?” 연세대 ‘인권 강좌’ 비판 1인 시위

다음 달 시범운영을 앞두고 있는 연세대학교 온라인 ‘인권 강좌’를 비판하는 ‘1인 시위’가 21일 연세대 정문과 총장실 앞에서 진행됐다. ‘반동성애 운동가’이자 연세대 겸임교수였던 염안섭 원장(수동연세요양병원)이 시위자로 나섰다. 연세대의 이 같은 …
까닭 없이 불안한 당신을 위한 멘탈경쟁력

‘까닭 없이 불안하고 걱정하는 당신’을 위해

언론계에서 시작해, 정치, 학문, 사회단체, 청소년운동, 공직 등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은 김재일 한국링컨연구원장이 책 「까닭 없이 불안한 당신을 위한 멘탈경쟁력」(쿰란)을 펴냈다. 김 원장은 “고난과 시련, 불행을 당하거나 실패를 경험한 후 좌절해 주저앉…
여름 산타 원로목회자

원로목회자 ‘여름 산타’ 행사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재단(명예 이사장 림인식 목사)과 한국원로목자교회(담임목사 김재용 목사) 소속 원로목회자들이 21일 아침 산타 복장을 하고, 서울 종로5가 일대에서 시민들에게 떡과 생수, 휴대용 손선풍기를 선물하는 ‘여름 산타’ 행사를 진행했다.
여름 산타 원로목회자

여름에도 ‘성탄’의 사랑이… ‘산타’가 된 원로목회자들

원로목회자들이 ‘여름 산타’가 되어 이른 아침, 일터로 향하는 시민들에게 ‘시원한’ 선물을 전달했다.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재단(명예 이사장 림인식 목사)과 한국원로목자교회(담임목사 김재용 목사) 소속 원로목회자들은 21일 아침 산타 복장을 하고, 서울…
연세대학교

연세대 ‘인권 강좌’ 논란, 교무처장에게 직접 물었다

연세대학교(총장 김용학)가 "국내 최초로" 개설한다는 온라인 '인권 강좌'가 논란이 되고 있다. 학교 측에 따르면 '인권과 연세정신'이라는 이름의 이 강좌는 '인권과 젠더(성평등)' '인권과 난민' 등 총 13개 주제로 구성된다. 강좌는 올해 9월부터 시범운영되다 2020…
김진홍 목사

김진홍 목사 “김일성 동상 헐고 장대현교회 재건하자”

김진홍 목사(두레교회 원로)가 “북한에 수용소가 18군데 있는데 20만 명이 수용되어 있다. 그 중 절반이 기독교인”이라며 “성경 가진 걸로 수용소 가고, 예배 봤다고 현장에서 잡혀 가고, 그 사람들 우리가 해방시켜야 하지 않겠나”라고 했다. 김 목사는 지난 1…
김찬곤 목사 교갱협

교갱협, 김찬곤 목사 제5대 신임 대표회장 선임

김찬곤 목사(안양석수교회)가 교회갱신협의회(교갱협) 제5대 신임 대표회장으로 선임됐다. 교갱협은 19일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에서 열린 제24차 영성수련회를 통해 총회를 갖고, 이 같이 결정했다. 이 밖에 상임총무 현상민 목사(성산교회), 총무 이상화(서현교…
교갱협

“다른 것 다 틀렸다 하면 이는 갱신 아닌 혁명”

교회갱신협의회(교갱협)가 19일 오후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에서 ‘예수의 흔적을 가지게 하소서’라는 주제로 제24차 영성수련회를 개최했다. 약 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21일까지 이어진다. 첫날 최인우 목사(천산교회, 운영이사)의 인도로 시작한 개회예배…
복음주의조직신학회

“‘자유민주주의’ 일본과 협력하고, 중러와 거리 둬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일본에 대한 강경한 정부는 중러의 주권침해, 핵·미사일 쏘는 북한에도 상호주의로 대하라”며 “대한민국의 동북아 평화국가 위상정립은 한미동맹을 기반으로 용일(容日) 격(隔)중러 해야 한다…
홍콩

中 개입 우려… 다시 “자유” 외친 170만 홍콩 시민들

최대 170만 명(주최 측 추산)의 홍콩 시민들이 폭우를 뚫고 다시 “자유”를 외치며 비폭력 평화시위에 나섰다. 지난 6월 4일(100만 명)과 15일(200만 명)에 이어 2달여 만에 다시 대규모 집회에 나선 것이다. 이들은 18일 오후(현지시간) 홍콩 빅토리아공원 일대에서 “…
더 보기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