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영 기자

김진영 기자

종교인 과세

“종교 자유·정교분리 침해” 종교인 과세 헌법소원

목회자 125명이 현재 시행 중인 ‘종교인 과세’ 관련 법 조항에 대해 최근 헌법소원심판을 청구했다. 이들이 위헌여부를 구한 조항은 지난 2015년 12월 15일 개정된 소득세법 제21조 제1항 제26호 및 같은 조 제3항, 제12조 5호 아목, 제170조다. 이런 조항들이 △종…
평양노회

예장 합동 평양노회, 첫 ‘담임목사회’ 개최

예장 합동 평양노회(노회장 강재식 목사)가 18일 서울 빛과진리교회(담임 김명진 목사)에서 첫 ‘담임목사회’를 개최했다. 노회 소속 담임목사들의 친목을 위해 마련된 이날 모임은 1부 예배와 2부 종교인 과세 세미나, 3부 회의 순서로 진행됐다. 1부 예배는 …
복음주의조직신학회

“미세먼지 대책으로 원전 신한울 3·4호기 건설 재개하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회장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정부는 세계적 추세와도 어긋나는 탈원전 정책 부작용 인정하고 '출구전략' 마련하라"며 "미세먼지 대책일환으로 국민 82%가 찬성하고 있는 신한울 3·4호기 원전 건설 재개하라"고 촉구했다. 샬롬…
최영애 국가인권위원회

인권위, 헌재에 “낙태죄 위헌” 의견 제출… 논란 예상

헌법재판소(헌재)가 낙태죄 위헌 여부를 곧 결정하는 가운데,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최영애)가 최근 헌재에 ‘낙태죄 위헌’ 의견서를 공식 제출했다. 인권위는 이 의견서에서 “낙태 여성을 형법 제269조 제1항에 따라 처벌하는 것은 여성의 자기결정권과 건강…
새문안교회

[르포] ‘새옷’ 입은 ‘母 교회’… 새문안교회 첫 주일예배

1885년 우리나라에 들어온 최초의 장로교 선교사인 언더우드. 이듬해 그는 역시 한국 최초의 조직교회인 새문안교회를 창립한다. 이후 133년이 흐른 지금까지 새문안교회는 한국의 ‘모(母)교회’로 그 자리를 지켜왔다. 2019년 3월 17일 아침 7시 30분. 예배당에 들어…
기독교학술원

‘유신진화론’은 기독교의 신앙과 양립할 수 있을까?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이 15일 오후 과천소망교회(담임 장현승 목사)에서 '유신진화론 비판'이라는 주제로 제75회 월례포럼을 개최했다. 먼저 조덕영 목사(창조신학연구소 소장)가 경건회에서 설교했고, 김영한 박사(원장, 샬롬나비 대표, 숭실대 명예교…
정흥호

정흥호 ACTS 제10대 총장 취임

정흥호 아세아연합신학대(이하 ACTS) 제10대 신임총장이 14일 양평에 있는 교내 채플에서 취임식을 갖고 임기를 시작했다. 정 총장은 취임 인사에서 “ACTS가 살아야 한국교회와 선교가 살아난다. 우리대학은 특정 교단에 속하지 않은 국제적이고 복음적이며 교회연…
오정현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 “공동의회 결과를 보고…”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가 지난 10일 있었던 공동의회 결과와 관련, 다음 날인 11일 “96%가 넘는 성도들이 한마음이 된 것은, 지난 6년 동안 고생하신 우리 성도들의 고난의 열매요, 믿음의 역사”라고 했다. 오 목사는 이날 교회 웹페이지 내 특별새벽부흥회 게시…
송기배

송기배 목사, 3월에도 전국에서 ‘관계전도 세미나’

가정사랑학교 대표 송기배 목사가 3월에도 쉴틈 없이 움직인다. 올해 1월 2일, 교회의 부흥과 전도 열정의 회복을 위해 많은 일정을 소화했던 송 목사는 3월 일 전주 대은교회(권삼경 목사)를 시작으로 대전(7일)과 평택(12일), 청주(14일), 여주(24일), 광주(26일) 등 전…
김영봉 목사

“영성이 바닥에 떨어지지 않도록 세이프 가드 쳐야”

LA동부교역자협의회가 ‘목회와 영성’이라는 주제로 나성한미교회에서 현지시간 지난 5일 오전 9시 30분 목회자세미나를 개최했다. . 남가주 목회자들이 다수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인 이날 세미나에는 ‘사귐의 기도’ 저자인 김영봉 목사(와싱톤사귐의교회)…
한교연

한교연 “한기총과의 통합, 대화하되 서둘진 않기로”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이 12일 오전 서울 한국기독교연합회관 한교연 대표회장실에서 제8-3차 임원회를 열고 한기총과의 통합 문제 등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교연은 비공개로 진행된 이날 임원회에 대해 “당초 한기총과의 통합을 위한 법적 절차…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노회에 오정현 목사 위임 청원할 것”

지난 10일 공동의회를 통해 지난 2003년 오정현 목사에 대한 위임을 재확인 한 사랑의교회가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교회가 속한 동서울노회에 위임을 청원하는 절차를 밟는다”고 밝혔다. 교회는 또 지난 공동의회에서 해당 안건에 대한 투표를 진행하기 전 교인…
권태진 목사

“통합 논의 계속하되 변승우 목사 문제는 해결해야”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12일 오전 제8-3차 임원회의를 갖고,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이하 한기총)와의 통합 문제를 논의했다. 앞서 양 기관 대표회장들의 선언으로 통합이 급물살을 타는 듯 했으나, 한기총 임원회…
카이캄

카이캄 제39회 목사안수 지원자 대상 면접 진행

사단법인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연합회장 송용필 목사, 카이캄) 제39회 목사고시가 진행 중인 가운데 11일 서울 양재동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면접고사가 진행됐다. 이날 목사고시에 응시했던 210명 중 168명만이 면접의 기회를 얻어 최종 2명이…
안양대 우일학원 김광태

안양대 타종교 이사 선임 반대가 기득권 지키기?

안양대학교를 운영하는 학교법인 우일학원 김광태 이사장이 11일 또 다시 일반 언론들과 인터뷰를 갖고, 타종교 측 신규이사 선임 문제와 관련, “안양대는 기독교대학이 아니”라고 해 논란이 예상된다. 김 이사장은 학교 안팎의 비판 여론에 대한 질문에 이 같…
더 보기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