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영 기자

김진영 기자

카이캄

“21세기 목회 키워드는 ‘평신도’와 ‘가정’”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연합회장 송용필 목사, 이하 카이캄) 제40회 목사안수자 연수교육이 14~16일, 성남시 분당 할렐루야교회(담임 김승욱 목사)에서 안수대상자 15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연합회장 송용필 목사가 설교한 개강예배와 고성조 목사(카…
국제사랑재단

제6회 영곡봉사대상에 정창근 장로·김현국 선교사

사단법인 국제사랑재단(이사장 김유수 목사)이 17일 오후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소강당에서 ‘제6회 영곡(靈谷)봉사대상 시상식 및 기념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사회봉사 부문에 의사인 정창근 장로(안동교회 원로장로, 안동시온재단 명예이사장) △선교…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도로점용허가 등 모든 과정 적법”

사랑의교회가 서초구청의 도로점용허가가 17일 대법원 판결로 최종 취소된 것에 대해 이날 입장을 밝혔다. 교회는 “다시금 성도님들께 심려를 끼치게 되어 송구하다. 지난 8년 동안 피고인 서초구청장의 보조참가인 자격으로 소송에 참여하여 종교 단체가 가진 …
사랑의교회

대법원 “사랑의교회에 내준 허가, 재량권 일탈·남용”

대법원이 17일 상고를 기각하면서 서초구청이 지난 2010년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 내준 도로점용 허가가 최종 취소됐다. 대법원은 특히 쟁점 중 하나였던 ‘재량권 일탈·남용 여부’에 대해, 우선 원심 판결을 정리했다. 이에 따르면 원심은 ➀예배당, 성…
사랑의교회

‘도로점용허가 취소’ 사랑의교회, 원상복구 할까?

서초구청이 지난 2010년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 내준 도로점용 허가처분이 대법원 판결로 최종 취소되면서, ‘원상복구’ 여부를 두고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법조계에 따르면 이런 경우 통상적으로 서초구청은 사랑의교회에 시정명령을 내리고, 교회 측…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도로점용허가 최종 취소

대법원이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와 관련된 '도로점용허가무효확인 등' 소송에서 17일 상고를 기각했다. 이에 따라 서초구청이 지난 2010년 사랑의교회에 내준 도로점용 허가가 최종 취소됐다. 이 사건은 지난 2011년 서초구 주민 293명이 해당 도로점용 허가가…
라비 재커라이어스 박사

“다원주의 사회에서 예수만이 길인 이유는…”

“왜 기독교에만 구원이 있나?” “왜 예수만이 길인가?” 오늘날 많은 이들이 기독교를 향해 하는 질문이다. 특히 젊은이들이. 우리는 여기에 과연 어떻게 대답해야 할까? 기독교 변증가인 라비 재커라이어스(Ravi Zacharias) 박사(라비재커라이어스 국제사역센터 총…
소강석 목사

“반기독교적 시류 차단하고 교회 세우는 일에 앞장”

소강석 목사 부총회장(예장 합동) 취임 감사예배가 16일 오전, 그가 담임으로 있는 새에덴교회에서 김종준 신임 총회장을 비롯한 교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예배는 오인호 목사(경기남노회 총무)의 사회로, 강의창 장로(직전 장로부총회장)의…
다니엘 기도회

다니엘처럼… 한국교회 20%가
참여하는 기도회

오는 11월 1일부터 21일 간 진행될 다니엘기도회에는 한국교회 5곳 중 1곳이 참여한다. 국내에 있는 교회의 수는 대략 5만개. 이들 중 1만 교회 이상이 이 기도회에서 같은 기도제목으로 기도한다. 이제 다니엘기도회는 오륜교회(담임 김은호 목사)가 아닌 한국교회의 …
인터콥 2018 여름 선교캠프

정주채 목사 “조국 사태는 역사에 남을만한 난(亂)”

정주채 목사(향상교회 원로)가 14일 사퇴한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관련, “시중에서 떠도는 말에 ‘6·25 때 난리는 난리도 아니다’라는 말이 있다. 조국 사태는 그야말로 하나의 난(亂)이었다. 역사에 남을만한 난”이라고 했다. 정 목사는 15일 자신이 발행인으…
은하선

‘사기 혐의’ 은하선, 2심서 처벌 더 무거워져

서울서부지방법원 제2형사부(항소)가 사기 혐의로 기소된 은하선 씨에 대해 지난 10일 원심을 파기하고 벌금 100만 원을 선고했다. 앞서 1심 재판부는 은 씨에 대해 벌금 100만 원에 집행유예를 선고했었다. 그러나 항소심에서 형이 더 무거워진 것. 은 씨는 EBS <…
광화문 집회

‘기독교 가치의 정치적 표출’ 광화문 집회의 의미

10월 3일과 9일 열린 대규모 ‘광화문 집회’는 기독교의 목소리를 정치적으로 공론화 하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자유민주주의’를 외치는 수많은 기독교인들이 거리로 쏟아지면서 사실상 이번 집회를 이끌었다. “자유·대한민국·기독교를 하나로…
안병만 목사

“교회·가정·학교 ‘3겹줄’로 다음세대 살리자”

‘가정과 학교와 교회를 살리는’ 3Chains(3겹줄) 쉐마 노하우 공개세미나가 오는 11월 4일(오후 1시~7시 30분)과 5일(오전 9시~오후 2시) 경기도 용인에 있는 열방교회(담임 안병만 목사)에서 목회자 및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열린다. 세미나에서는 김경윤 목사(목포 창…
개혁신학회 김근수 박사

사도행전에 나타난 초대교회의 6가지 특징

개혁신학회가 12일 서울 총신대학교 제2종합관 카펠라홀에서 ‘그리스도와 교회’라는 주제로 2019년 가을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주제발표는 ‘사도행전의 교회론: 신앙공동체로서의 신약교회 태동’이라는 제목으로 김근수 박사(칼빈대 총장, 신약신학)가 전했다. …
더 보기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