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김대원 기자

뉴욕=김대원 기자

김홍석 고신

고신 김홍석 총회장 “25억 투입 ‘킹덤 스토리’ 완성 눈앞”

차별금지법 ‘독소조항’ 특히 반대 논리적·정서적, 차분히 설득해야 저출산, 성경적 가치관 설교부터 팬데믹 이전 신앙적 열정 회복을 지난 9월 총회에서 취임한 예장 고신 총회장 김홍석 목사(안양일심교회)가 제38회 재미 고신총회 참석차 미국을 방문해 미…
설교, 예배, 청중, 교인,

설교자가 스스로에게 던져야 할 5가지 질문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기독교 작가이자 문화변증가인 말론 드 블라시오(Marlon De Blasio)의 칼럼 '설교자가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할 5가지 질문’을 최근 게재했다. 다음은 칼럼의 요약. 내 메시지의 요점은 무엇인가? 준비 과정에서 설교자는 정확히 무엇을 전…
한국교회연합 연수단이 월드에반젤리컬센터 내에 있는 미디어인포메이션센터에서 함께 기도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교회연합 미국연수단, 월드에반젤리컬센터 내방

한국교회연합(CCIK ·이하 한교연) 미국연수단이 5월30일부터 6월7일까지 뉴욕 도버에 위치한 월드에반젤리컬센터(이하 WEC)를 방문하고 한국교회와 세계교회의 복음주의 교회들의 발전과 연합을 위해 함께 기도했다. 송태섭 대표회장을 비롯해 소속 교단 총회장 및 …
홍콩 고등법원 건물

홍콩 법원, 목사에게 ‘보안법 위반 혐의’ 첫 실형 선고

홍콩 고등법원이 개신교 목회자에게 선동죄 혐의로 1년 이상의 징역형을 선고했다. 이는 2020년 중국 본토가 국가보안법을 적용한 이래 기독교 성직자가 유죄 판결을 받은 최초의 사례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 1월 4일 웨스트카우룽 법원 정림치 …
ICM

유럽, 팬데믹+전쟁+에너지 대란+경제 위기=대부흥 기회

“2차 세계대전 이후 유럽 사람들이 이렇게까지 복음에 대해 마음이 열린 적이 없습니다.”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도시선교를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국제도시선교회(ICM) 대표 김호성 목사는 현재 러시아발 가스 파동으로 인해 극심한 에너지 대란을 겪고 있는 …
임현수 목사

“수십 군데서 ‘평양 장대현교회 재건’? 먼저 단합 필요”

캐나다 토론토큰빛교회 원로인 임현수 목사는 지난 7월 말 미국 뉴욕에서 열린 ‘할렐루야대회’를 통해 북한선교의 큰 비전을 제시한 이후, 8월 중순에도 휴스턴을 찾아 ‘제3차 글로벌 복음통일전문 선교컨퍼런스’를 통해 지금이 통일 이후를 본격적으로 준비해…
글로벌복음통일 컨퍼런스

복음통일컨퍼런스 참석자들, 신사참배 회개하고 통일 염원

제3차 글로벌복음통일전문네트워크선교대회(대회장 임현수 목사, 사무총장 박상원 목사) 넷째날, 한국교회의 신사참배를 회개하고 복음통일을 염원하는 간절한 기도가 울려퍼졌다. 18일 오후 7시부터 휴스턴한빛교회(담임 정영락 목사)에서 진행된 저녁집회에서 …
제3차 글로벌복음통일전문 선교컨퍼런스

“북한 복음화 위해 3만 5천의 탈북민 먼저 하나돼야”

제3차 글로벌복음통일전문 선교컨퍼런스 둘째 날, 탈북 신학생들의 은혜로운 간증들이 이어졌다. 16일 휴스턴한빛교회(담임 정영락 목사)에서 진행된 집회에서는 대회에 참석한 탈북 신학생들이 오전과 저녁까지 모든 순서를 맡아 각자의 간증을 전했다. 탈북 신학…
 제3차 글로벌복음통일전문 선교컨퍼런스

美 한인 교단 대표들 “북한선교 사역 연속성 힘써야”

제3차 글로벌복음통일전문 선교컨퍼런스가 지난 15일부터 휴스턴한빛교회(담임 정영락 목사)에서 진행된 있는 가운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미주의 각 교단 대표들이 연속성 있는 북한선교 사역에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대회 둘째날인 16일…
뉴욕할렐루야대회

최혁 목사 “야고보처럼 기득권을 내려놔야”

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김희복 목사)가 주최하는 할렐루야 2022 뉴욕복음화대회의 일환으로 1일 오전10시 프라미스교회(담임 허연행 목사)에서 ‘교역자 및 평신도 지도자 세미나’가 열렸다. 최혁 목사(주안에교회)를 강사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는 할렐루…
최혁

최혁 목사 “팬데믹 시대, 하나님의 테바(תֵּבָה) 믿어야”

2022년 뉴욕 할렐루야대회 3일차 집회에서 강사 최혁 목사(LA주안에교회)가 팬데믹 시대의 많은 어려움들에 대해 믿은 자 안에서는 실패와 좌절이 없음을 강조하면서 하나님의 운행하심을 끝까지 믿고 인내하는 그리스도인들이 될 것을 주문했다. 30일 오후7시30분 …
뉴욕할렐루야대회

임현수 목사 “北 동포 폭정에 시달릴 때, 우리는 풍요 속 세속화”

‘할렐루야 2022 뉴욕복음화대회’가 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김희복 목사) 주최로 28일 오후 7시 30분 뉴욕프라미스교회(담임 허연행 목사)에서 개막했다. ‘북한선교와 팬데믹 후 하나님의 항해법’이라는 주제로 4일간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는 임현수 목사(…
성경책을 보고 있는 탈북민들의 모습.

“탈북민교회 사례비 평균 53만원… 40%는 아예 없어”

복음적 통일운동을 지향하고 있는 북한내륙선교회(North Korea Inland Mission, NIM)가 7월 기도편지를 통해 특별히 탈북민 교회들을 위해 기도해줄 것을 요청했다. 선교회는 “지난 코로나 기간 중에도 탈북민교회 수가 20% 증가했고 이들 교회 중 79%가 출석 성도가 늘었다…
제9차 한인세계선교대회 셋째날, 1세대 선교사들과 MK세대들이 함께 기념촬영했다. ⓒ미주 기독일보

“MK, 선교 현지와 한국교회의 유산 받은 일꾼”

한국인? 현지인? 정체성 혼란… 하나님과 관계 어려움도 선교와 예수에 미쳐 척박한 선교지 갔던 1세대와는 달라 1세대 ‘열정’이 관문 열었다면, 이제는 2세대 ‘섬세함’이… 부모의 거룩함이 당연히 이어지진 않아… 거룩 회복해야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