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포인트

2020년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가 가능하며 현금화할수 있어 화제이다.  현금화 할 수 있다. 카드회원이 개별카드사를 통해 조회 가능한 포인트 내역을 무료로 통합조회스템 홈페이지(www.cardpoint.or.kr) 또는 스마트폰 앱(앱명:"카드포인트조회")을 통해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포인트 안내대상 카드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이다. 조회대상 포인트는 카드사 관리포인트의 잔여 포인트 및 소멸예정 포인트이다. 참여 카드사는 롯데, 비씨, 삼성, 신한, 하나카드, 현대,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한국씨티은행, 우리카드이다. 제휴사 관리 포인트(항공마일리지, OK캐시백 등)는 제휴사와 협의 중이며, 제휴사 동의여부에 따라 추후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 이용 - PC에서 당 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서비스 홈페이지(www.cardpoint.or.kr)에 접속하여 카드사별 카드포인트 내역을 일괄적으로 조회한다.

스마트폰 앱 이용 - 안드로이드폰의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카드포인트조회" 앱(App)을 무료로 다운로드 한 후 실행시키고, 카드사별 카드포인트 내역을 일괄적으로 조회한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서비스 이용시점 기준 각 카드사에서 안내하고 있는 포인트 내역과 동일하다. 통상 카드사용 후 2~3일내 적립되는 포인트에 대한 잔여 포인트 및 소멸예정 포인트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을 통해 안내된다.

카드 포인트 사용 및 현금화 방법은 ① 포인트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하세요.② 온라인 쇼핑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하세요.③ 카드사에서 운영하는 자체 쇼핑몰에서 물품 등을 구매하세요.④ 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세요.⑤ 포인트로 기부하세요. 연말정산 혜택도 받으실 수 있어요.⑥ 카드 포인트로 국세를 납부하세요.(www.cardrotax.kr을 통해 납부)⑦ 카드결제 이용대금 및 카드 연회비를 포인트만큼 차감하세요.

카드 회원은 1포인트부터 현금으로 전환하여 본인의 카드대금 결제 계좌로 입금받을 수 있으며, 포인트 현금화를 위해서는 카드사 홈페이지, 휴대폰 앱, 카드 뒷면에 표기된 콜센터를 통해 신청하여야 한다. 한편, 시중은행계열 카드사(신한, 우리, 하나, KB국민)의 경우 ATM을 통해 1만원 단위로 출금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