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평생교육개발원
▲주요 관계자들의 케이크 커팅 모습. ⓒ개발원
재단법인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이사장 이광재 박사) 신년하례회 및 교수 임명식이 18일 인천 캠퍼스에서 개최됐다.

김현임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1부 축하공연은 김형미 교수, 공순복 공연단(판소리 마당) 해피바이러스의 특별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2부 신년하례회 및 교수 임명식은 김미숙 교수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광재 이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경자년 새해에는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가 사역하시는 모든 곳에서 일어나기를 기원드린다”며 “모두 함께 나아갈 수 있는 한 해가 되자”고 전했다.

이와 함께 남궁선 회장(한국사회복지지도자협의회)은 “새로운 소망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것은 축복”이라며 “비전을 이루어가는 하루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고 축사했다.

최균형 이사는 격려사를 통해 “최선을 다해 모든 일에 임하시기를 바란다”며 “인생 중에서 최고의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자”고 권면했다.

이날 국제평생교육개발원 발전을 위해 앞장선 이애경 교수에게 공로패가 수여됐다. 이 교수는 “오늘이 있기에 내일이 있다”며 “언제나 소임을 다하는 교수진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제평생교육개발원
▲기념촬영 모습. ⓒ개발원
이와 함께 교수, 강사, 교수위원회 임원진 및 기수별 대표를 임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수로 임명받은 한 관계자는 “부족한 사람을 세워주신 이사장님과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배움의 길을 열어주신 국제평생교육개발원 구성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다른 관계자는 “교육을 받으면서 제 인생이 바뀌었다”묘 “아무것도 없는 제게 모든 것이 채워지도록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재단법인 국제평생교육개발원 장학재단에서는 법인 설립 이념에 따라 1004 클럽 후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재단 발전기금은 연구사업, 장학사업 등 법인의 미래를 위한 기금으로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