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예지 강사
ⓒ인스타그램

인터넷 수학강사 주예지 강사가 '공부 안할거면 용접 배워 호주로 떠나라'는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다.

영상에서 한 네티즌이 '가형 7등급과 나형 1등급이 같다'고 쓰자 주예지 강사는 '가형 7등급이 나형으로 전환되더라도 나형 1등급 나오지 않는다. 가형 학생들이 나형 학생들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수학 가형 7등급은 공부를 하지 않은 것이라며 나형에서 1등급 나올것 같나, 그런 생각이면 용접 배워서 저기 호주 가야한다'고 발언했다.

노력을 안했는데 나형에서 1등급 받을 수 없다는 취지로 한 발언에 용접공을 언급해 논란이 되고 있다.이에 용접공 무시하는 발언이라는 지적이 나오자 주예지 강사는 용접공을 무시하는 발언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강사 주예지 인스타에는 '용접 비하발언 사과하세요','선생님 앞으로 기술배울 7등급 친구들이 댓글다는겁니다. 선생님을 흔들고 마녀사냥 하는 댓글에 너무 여의치 마시고 양질의 강의로 승부 해주세요' 댓글이 달리는 등 의견이 분분하다.

주예지 강사는 2018년 오르비북스 D&T 수학 모의고사 해설 강의의 강사로 유튜브에 올라왔다. 주예지는 스카이에듀로 이적했다. 주예지 강사는 1992년생으로 나이 29세이며, 중앙대학교 수학과를 졸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