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12제자훈련교재
20여 년의 집필과 임상을 거쳐 완성도 높여

각 권마다 인도자용, 제자용 교재가 따로 구분
말씀·기도·전도학교 등 현장 중심의 내용 구성

J12제자훈련교재 2,3,4권
오준철 | J12예수제자학교 | 7,000원부터

영적 침체와 성장 정체의 늪에 빠진 한국교회에 목회자들에게 J12목회통합시스템을 통해 해결책을 제시하는 시리즈 J12제자훈련교재(총 3권)가 발간됐다.

이번 시리즈는 J12예수제자학교 오준철 목사가 장장 20여 년의 집필과 임상을 거친 완성도 높은 교재로, J12말씀학교 ‘복음의 핵심’, J12기도학교 ‘빠른 기도 빠른 응답’, J12전도학교 ‘전도가 행복해요’ 세권으로 이뤄져있다.

J12말씀학교 ‘복음의 핵심’은 하나님의 존재·속성·창조와 섭리, 천사 및 사탄의 존재, 그리스도의 삶과 사역, 성령님은 어떤 분인가, 어떻게 성령 충만할 수 있는가, 그리스도의 비밀, 율법과 복음, 그리스도의 재림 등으로 이뤄져있으며, 평일에 지원자를 모집해 말씀학교를 열거나 수요예배 교재로 적절하다.

J12기도학교 ‘바른기도 빠른응답’은 기도학교를 열거나 금요기도회 기도교재로 탁월하며, 기도란 무엇인가, 기도는 어떻게 하는가, 기도응답은 언제 어떻게 이뤄지는가, 응답받는 기도의 비결, 예수님의 기도, 기도의 체질화 등으로 이뤄져 있다.

J12전도학교 ‘전도가 행복해요’는 교회 인생의 방향과 전환, 행복의 원리, 전도의 생활화, 전도의 원리 7가지, 전도 메시지 예화, 전도의 방법 5가지, 전도 반대질문 대처법, 전도자의 자기관리, 양육의 원리와 방법, 전도자 영성포인트 등을 제시한다. 교회 전도팀이나 소수정예 전도대원 훈련 교재로 적당하다.

J12 제자훈련교재는 각 권마다 인도자용, 제자용 교재가 따로 구분되어 있으며 가르치기 쉽고 배우기 쉽다. 또한 쉬우면서도 깊이가 있으며, 지성과 감성, 영성을 고루 터치한다.

뿐만 아니라 강력한 예수, 천국, 복음의 DNA를 심어줌으로써 실질적인 삶의 변화와 열매를 도출해낸다. 과정별로 3~20년의 임상을 충분히 거쳐, 교재의 완성도가 높으며 핵심이 분명하고 재미가 있다.

저자 오준철 목사는 한양대 공과대학을 졸업,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신학을 공부하고 인생 상담, 대중 집회, 세미나 및 저술활동을 통해 하나님의 진리를 세상에 전하고 있다.

특히 <죽음 앞에서 미소 지을 수 있는 인생>을 테마로 미국 전역과 일본 등 국내외 300여 교회를 다니며 말씀집회를 통해 열정적으로 천국복음을 전하고 있으며, 현재 ‘동아시아 등대교회’(예장 합동)를 담임하고 있다. 전도, 양육, 제자훈련 전문기관 ‘J12 SCHOOL예수제자학교’를 통해 예수제자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저서로 J12말씀학교 「복음의 핵심」, J12기도학교 「바른 기도 빠른 응답」, J12전도학교 「전도가 행복해요」, 「행복전도 사랑양육(전15권)」, 「죽음 앞에서 미소 지을 수 있는 인생」, 「예수백신」 「하나님 만나는 길」, 「불교와 기독교」, 「천주교와 기독교」, 「복음편지(전15편)」, 「J12목회통합시스템(전33권)」, 신앙에세이 「이런 그리스도인」, 「이런 전도자」, 「이런 여자」, 「이런 남자」, 「이런 청소년」, 「이런 성공자」, 시집 「아가페로 가는 길」, 인류 미래 소설 「장망성」 등이 있다.

J12 School 예수제자학교는 예수님께서 3년 동안 12제자를 충성스런 천국 일꾼으로 훈련하시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마28:20)고 하신 지상명령에 따라, 예수님의 사상과 삶(마9:35-38)을 그대로 따라가도록 교회와 성도들을 돕는 예수제자 전문훈련기관이다.

전도가 안 되는 근본적인 원인을 진단하고 처방하여 기존의 무기력한 신자들을 성령의 사람, 예수의 사람으로 변화시켜, 전도와 양육의 전문가로 세우는 예수제자 전문훈련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