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캘리포니아의 대형교회인 랭카스터침례교회의 폴 채플 목사가, 최근 자신이 총장으로 있는 웨스트코스트침례대학의 이황로 교수를 통해 본지에 킹제임스성경에 대한 기고를 보내 왔다. 다음은 해당 기고 번역본 전문. -편집자 주

나는 하나님의 말씀의 권위를 의지해 서서 사람들을 섬기는 것을 기뻐합니다. 나는 또한 그리스도의 복음을 부끄러워하거나, 킹제임스성경을 선포하며 가르치는 것을 결코 창피하게 생각지 않습니다. 오늘날, 성경의 총체적 축자영감 교리는 하나님을 두려워 하는 사람들에게 분명하게 결론이 나와 있습니다. 한편 지난 150년간 성경의 섭리보존의 교리는 소홀히 되어 왔었고, 주요 조직신학서적에서도 그렇게 발견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그것을 가르치고 있으며, 교회 교리역사 역시, 여러 교파와 침례교회 신앙고백문들 가운데서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태 24:35 하늘과 땅은 없어지겠으나 내 말들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시편 12:6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니 흙 도가니에서 정제하여 일곱 번 순수하게 만든 은 같도다.
시편 12:7 오 {주}여, 주께서 그것들을 지키시며 주께서 그것들을 이 세대로부터 영원히 보존하시리이다.
(7절의 "그것들을"을 확인해 보면, 문법적 성이 6절의 "말씀들"(여성 복수)이 남성복수로 바뀌었다.  말씀이므로.  다른 예 참조=수 1:7, 시 78:5, 119:111, 129)
이사야 40:8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드나 우리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토록 서리라, 하라.
베드로전서 1:25 오직 [주]의 말씀은 영원토록 지속되나니 복음으로 너희에게 선포된 말씀이 이 말씀이니라.

1. 웨스트민스터신앙고백문 (1647)
"구약과 ... 신약은 하나님의 의해 즉시로 영감을 받았으며, 하나님의 유례없는 보호와 섭리로 모든 세대에서 순수하게 보존되었다."
2. 런던침례교회들 신앙고백문( 1689)
"구약과 ... 신약은 하나님의 의해 즉시로 영감을 받았으며, 하나님의 유례없는 보호와 섭리로 모든 세대에서 순수하게 보존되었다."
3. 필라델피아 침례교회들 신앙고백문 (1742)
"구약과 ... 신약은 하나님의 의해 즉시로 영감을 받았으며, 하나님의 유례없는 보호와 섭리로 모든 세대에서 순수하게 보존되었다."
4. 뉴햄프셔 침례교회들 신앙고백문 (1843)
"[성경말씀은]... 세상 끝까지 지속될 것이다."
5. 국제성서침례친교회 신앙고백문 (1950)
"... 성경은 초자연적으로 영감을 받아 사람들에 의해 기록되었다. 말씀이 언급하는 바, 아무런 오류가 섞여있지 않은 진리이다. 그러므로 세대 끝까지 지속될 것이다."

저희 웨스트코스트침례대학 신앙선언문
"우리는 성경이 하나님의 계시된 말씀으로, 총체적으로 축자적으로 하나님의 영감받은 것으로 믿는다. 우리는 성경기록들이,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66권 모두가 하나님의 무오하고 무실한 말씀으로 믿는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각각의 단어를 영감으로 주셨는데, 또한 시대에 걸쳐 그분께서 그 말씀들을 보존해오셨다고 믿는다. 우리는 킹제임스성경이, 영어를 쓰는 사람들을 위해서 하나님의 보존된 말씀으로 믿으며, 본 교회에서 유일하게 사용될 수 있는 성경으로 믿는다. (시 12:6-7; 딤후 3:15-17; 벧전 1:23-25; 벧후 1:19-21)." www.wcbc.edu

영어킹제임스성경은, 보다 더 좋은 원문, 즉 그리스도의 이루신 일은 물론 그분의 신성과 인성을 제대로 높이는 원문들에서 번역되었기에 모든 영어역본들 중에서 가장 탁월합니다. 그것을 번역한 사람들은, 보다 탁월한 번역기법, 즉 대부분 직역을 하였고, 보다 탁월한 신학과 원어에 대한 가장 탁월한 실력을 갖추었습니다. 우리는 배도의 시대에 살고 있으며 하나님의 말씀만이 삶과 사역에서 유일한 희망입니다. 성경 말씀은 우리 삶을 세우고, 영적인 전투를 싸우는 데 있어서 가장 강력한 연장과 무기입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함께 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폴 채플 목사의 편지 원문.
▲폴 채플 목사의 편지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