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저스아미
▲어린이 지저스아미 단체사진.

2020 겨울 어린이 JESUS ARMY ‘통일한국 비전캠프’가 내년 1월 15~18일 충청북도 영동군 백화산수련원에서 에스더기도운동선교회(대표 이용희 교수) 주최로 열린다.

어린이 지저스 아미 통일한국 비전캠프는 하나님이 이루실 복음통일을 꿈꾸는 그 믿음을 행함으로 준비하고 통일세대를 훈련하기 위해 지난 2012년 8월부터 매년 여름과 겨울 진행되고 있다.

‘거룩한 나’, ‘거룩한 대한민국’, ‘북한구원 통일한국’, ‘선교한국’의 비전으로 남한 어린이, 탈북민 자녀, 한인 디아스포라 어린이들이 함께 모여 하나님을 예배한다.

이번 비전캠프는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하였으니 그는 선지자 이사야를 통하여 말씀하신 자라 일렀으되 광야에 외치는 자의 소리가 있어 이르되 너희는 주의 길을 준비하라 그가 오실 길을 곧게 하라 하였느니라(마 3:2~3)’ 말씀을 주제로 ‘영성’, ‘교육’,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비전캠프는 매회 96% 이상의 어린이들이 구원의 확신을 고백할 만큼 ‘영성’을 모든 교육의 기본으로 두고 있다. 하나님 앞에 한 영혼, 한 영혼 구원받는 것이 가장 우선이기에 ‘영성’ 프로그램은 죄를 고백한 후 구원의 확신을 갖고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구원의 은혜를 입고,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관계가 회복된 어린이들이 예수님을 마음에 모시고 예수님을 닮아 거룩하고 구별된 삶을 살아가기로 순결서약식도 준비된다. 또 성경말씀을 장으로 암송하는 훈련, 다양한 기도의 방법을 배우는 시간과 매일 감사 나눔을 통해 하나님의 하신 일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시간을 갖는다.

지저스아미
▲어린이들의 순결 서약식.

‘교육’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성경적 가치관을 확립하도록 돕는다. 국가관, 안보관, 통일관, 역사관, 세계관, 순결관 등을 성경 말씀에 기초하여 기준으로 삼고 분별하도록 교육하고, 대한민국, 북한, 이스라엘 등의 강의를 통해 어려서부터 온 열방을 마음에 품고 그 땅의 회복과 구원을 위한 중보기도를 배울 수 있다.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강의를 삶 속에 적용하고 실제적인 통일을 준비하며 성경적 관점으로 이슈들에 대해 올바른 기준을 제시할 수 있도록, 다각적 방식을 통해 직접 말하고 표현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성경적 가치관을 직접 말하고 표현하며 실제적인 통일을 준비하는 실천방법을 훈련한다.

또 <성경적 세계관 체험학습>은 기독교 세계관을 확립하여 시대를 분별하고 세상을 정복하고 다스리는 ‘예수 군대’로 세워질 수 있도록 돕고, <통일한국 체험학습>은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을 지키고 북한구원과 통일한국의 비전을 세워 민족 복음화를 꿈꾸는 복음통일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밖에 <학부모와 교사 수련회>도 준비된다. 같은 장소 다룬 공간에서 진행되는 <학부모와 교사 수련회>는 자녀들을 하나님의 자녀로 어떻게 양육하고 기도 하는지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강의를 통해 지식을 쌓고 가정, 교회, 학교, 지역, 국가의 거룩함을 위해 기도하고 행동하는 다음세대의 중보기도자인 부모 세대로 세워질 수 있도록 돕는다.

주최 측은 “이러한 영성과 교육, 체험활동을 통해 하나님 사랑, 영혼 사랑, 나라 사랑이라는 열매를 맺게 된다”며 “캠프를 통해 통일 세대가 회개의 역사를 경험함으로 다시 오실 예수님의 길을 준비하고 그가 오실 길을 곧게 하는 세대로 세워질 것”이라고 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지저스아미 카페 방문 및 010-4131-5496으로 하면 된다.

지저스아미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