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기상특보 한파, 오늘날씨 기온 뚝, 미세먼지 보통, 서울,인천,경기,제주도, 경상 나쁨

오늘 찬바람이 불며 낮부터 기온이 뚝 떨어지겠다. 서울의 낮 최고기온도 5도로 춥겠고 공기 질은 대체로 양호하겠다.

오늘날씨는 전국 대부분 지역의 대기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겠다. 다만, 충남과 전북은 중국 북부에서 발생한 황사의 영향을 받겠다. 이에 따라 환경부와 WHO 기준으로 충남과 전북의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단계를 보이겠고, 그 밖의 지역은 보통 수준을 유지하겠다.

오늘 충남과 전북은 실내 환기가 어렵겠지만 그 밖의 지역들은 종일 환기하기 좋은 날씨가 예상된다. 낮 동안 기온이 크게 오르지 못하고 추운 만큼, 환기를 하실 때는 체온 유지를 위해 옷차림을 따듯하게 해야겠다.

한편, 오늘은 중부지방은 구름많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약하게 비가 내리는 지역이 있겠다. 경기남부, 충청, 전라 비 또는 눈이 오겠다.

비가 그친 후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추워지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가 필요하다.

* (초)미세먼지 예보- 환경부 기준 : 서울, 인천,경기, 충청, 전라도, 제주도 '나쁨', 강원, 경상 '한때 나쁨'
- WHO 권고기준 : 서울, 경기, 충청 전라도, 제주도 '매우 나쁨', 강원, 경상 '나쁨'

오늘까지 동해상과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특히, 내일(19일)까지 대부분 해상(동해먼바다와 제주도남쪽먼바다는 모레(20일)까지)에 바람이 35~65km/h(10~18m/s)로 매우 강하게 불겠다.

19일은 서해상에서 생성된 구름대의 영향을 받아 경기남부, 충청, 전라도에 비 또는 눈이 오다가 그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