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팟
ⓒCTS 제공
CTS기독교TV가 25일 출시한 ‘듣는TV’ 콘셉트의 방송사 연합 오디오 플랫폼 티팟(Tpod)에 참여했다.

해당 플랫폼은 SBS, YTN, KNN을 비롯해 국내 13개 방송사가 함께하며, 13개 방송사는 최근 상암 SBS프리즘타워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티팟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티팟은 뉴스와 교양, 스포츠, 드라마, 예능, 종교 콘텐츠등 방송사 인기프로그램 다시 듣기가 가능한 티팟은 24시간 뮤지채널 서비스를 비롯해 다양한 오디오 전용 콘텐츠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방송사들은 올해를 시작으로 오디오 시장에 진입해 연내 1천만대의 AI스피커와 스마트 기기에서 티팟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2020년부터 서비스를 다양화해 오디오 시장을 본격적으로 키워갈 목표이다. 티팟은 SK텔레콤 누구(NUGU)와 삼성전자 빅스비(Bixby), 네이버(오디오클립과 클로버)와 제휴를 맺었다.

티팟 사업 주관 및 개발사인 SBS I&M 조재룡 대표는 “음성 기술과 사업 부문에서 동영상 시장에 버금가는 오디오 시장을 만들어낼 준비가 됐다”라며 “13개 방송사가 보유한 동영상 콘텐츠 제작과 유통 기술을 활용해 차원이 다른 오디오 콘텐츠 시장을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